이명박 측 "박근혜 캠프는 네거티브 본산·정치공작소"

  • 입력 2007년 6월 8일 16시 44분


코멘트
한나라당 대선주자인 이명박 전 서울시장측은 8일 박근혜 전 대표 캠프를 '네거티브의 총본산', '정치공작소' 등으로 몰아붙이며 압박 수위를 높였다.

그동안 '자제 모드'를 유지해 오다 이 전 시장의 전날 재산의혹 해명 기자회견을 계기로 사실상 전면전에 돌입한 뒤 이날 재산의혹 주장 관련 증거자료 공개 및 관련자 처벌을 촉구하며 대대적인 '역공'에 나선 것.

여기에는 박 전 대표측의 '~카더라'식 폭로에 정면대응해 끝까지 책임을 추궁하지 않을 경우 향후에도 유사한 일이 재발하면서 자칫 돌이킬 수 없는 '내상'을 입고 대선고지를 향한 1차 관문을 통과하지 못할 수도 있다는 우려가 배어있다.

실제 최근의 검증공세로 이 전 시장 지지율이 타격을 입는 것 같다는 진단이 캠프 안팎에서 흘러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이 전 시장측은 이날 부산 정책토론회로 경황이 없는 와중에도 공동대변인 3명을 풀가동해 '차명재산 8000억~9000억 원' 의혹을 제기한 곽성문 의원을 집중 공격했다. 이와 함께 박 전 대표 책임론도 거듭 제기했다.

무성한 의혹만 제기해 놓고 정작 증거자료를 제시하지 않은 채 꼬리를 내린 곽 의원의 '부도덕성'과 '이중성'을 이슈화함으로써 박 전 대표측의 검증공세가 말 그대로 근거 없는 정치공세임을 알리는 동시에 '억울한 누명'도 벗고 지지율 하락도 사전 차단하겠다는 전략이다.

캠프는 전날 저녁 여의도 사무실에서 박희태 경선대책위원장 주재로 열린 긴급 대책회의에서 곽 의원에 대한 검찰과 중앙선관위 고발 방침을 확정한 데 이어 이날 오후 곽 의원의 '허위주장'에 대한 철저한 조사 및 엄정 처벌을 촉구하는 검증요청서를 당 검증위에 공식 제출했다.

은진수 캠프 법률지원단장은 "곽 의원의 행위는 같은 당의 유력 대선후보를 흑색선전으로 음해하고, 없는 비위사실을 날조한 명백한 해당행위이자 실정법을 위반한 범죄행위"라면서 "당 검증절차를 외면한 채 언론에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행위에 대해 검증위가 법적, 정치적 책임을 물어 단호하게 제재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말했다.

장광근 대변인은 공식 논평을 내고 "곽 의원이 '이명박 X-파일'을 공개하기로 한 시점이 이미 지났는데 왜 공개를 하지 않느냐. '당에서 공개를 자제하라'고 해서 그랬다는 말도 안 되는 소리를 그만두고 빨리 증거자료를 공개하라"고 촉구했다. 그는 박 전 대표 캠프를 '이명박 죽이기 정치공작소', 곽 의원을 '이명박 죽이기 정치공작팀의 행동대원'으로 각각 규정하며 거세게 비판했다.

박형준 대변인도 보도자료에서 "이명박 X-파일의 증거를 제시하겠다던 곽 의원이 꼬리를 내리고, 박 전 대표측은 개인발언이라고 '꼬리자르기'를 하고 있다"면서 "결국 박 전 대표 캠프는 루머의 생산과 유통은 물론 뒤처리까지 다 하는 네거티브의 총본산임이 드러난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특히 "이것이 박 전 대표가 말하는 원칙의 정치냐. 더 이상 곽성문 최경환 유승민 이혜훈 등 '네거티브 행동대'를 내세우지 말고 박 전 대표가 직접 나서 해명하고 재발 방지를 약속하라"며 박 전 대표를 직접 압박하기도 했다.

진수희 대변인은 "자기네가 모든 의혹을 제기해 놓고 우리보고 입증하라는 게 도대체 말이 되느냐. 정 이렇게 나오면 우리도 더 이상 참을 수 없다"면서 "곽 의원 등 네거티브 유포자에 대해서는 검찰 고발 등을 검토할 수밖에 없다"고 거듭 강조했다. 캠프 내에선 박 전 대표 관련 의혹을 담은 '박근혜 X-파일'도 정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박 전 대표측이 곽 의원과 최 의원의 당 윤리위 회부에 대해 '국회의원 입에 재갈 물리냐'고 비판한 데 대해선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것을 막는 게 재갈을 물리는 거냐"고 반박했다.

캠프 핵심 관계자는 "김대업 수법을 쓰면서 상대 후보를 비방하고 헐뜯는 게 과연 정상적인 것이냐"면서 "당 윤리위는 당장 곽 의원과 최 의원에 대해 최대 중징계를 내려야 한다"고 말했다.

'특정 의원 총선출마 불가능' 운운으로 살생부 논란을 불러일으켜 윤리위에 함께 회부된 정두언 의원도 "곽 의원의 발언은 그냥 갑자기 나온 게 아니라 캠프 내에서 오래전부터 유포해 온 내용으로, 뒤늦게 꼬리가 잡혀서 문제가 된 것"이라면서 "우리 쪽에서 수차례 구두 경고도 했었다"고 주장했다.

그는 자신의 윤리위 회부에 대해선 "박 전 대표측이 '뒷구멍'에서 하던 전략이 그대로 노출되니까 당혹스러워 '도청' 운운하면서 우리 쪽의 자작극을 주장하고 있다"고 불쾌감을 표시했다.

박 대변인도 "적반하장도 유분수"라며 거들었고, 진 대변인은 "윤리위가 기계적 균형을 맞추기 위해 정 의원에 대해 징계를 내린다면 받아들일 수 있겠느냐"고 지적했다.

디지털뉴스팀·연합뉴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