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창원서 “대한민국 운명 달렸다, 사전투표 열심히 하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겸 상임공동선거대책위원장은 3일 경남 창원을 찾아 “대한민국의 운명이 달려있다는 생각으로 사전투표를 열심히 하고 일찍일찍 투표하자”고 오는 5~6일 진행되는 사전투표를 독려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후 경남 창원성산 허성무 후보 지지유세에 나서 “국민에게 무한…
- 2024-04-0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겸 상임공동선거대책위원장은 3일 경남 창원을 찾아 “대한민국의 운명이 달려있다는 생각으로 사전투표를 열심히 하고 일찍일찍 투표하자”고 오는 5~6일 진행되는 사전투표를 독려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후 경남 창원성산 허성무 후보 지지유세에 나서 “국민에게 무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사전투표 개시일을 하루 앞둔 3일 PK(부산·경남) 내 경합지를 찾아 막판 표밭갈이에 나섰다. 이 대표는 이날 오후 3시 30분경 경남 창원을 지원 유세에서 “국민의힘의 읍소작전에 속지 말아야 한다. 그들의 권력 체제를 더 이상 용인해선 안 된다”며 “가짜…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4·10총선 사전투표 첫날인 5일 서울에서 당 지도부와 함께 투표할 것으로 알려졌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같은 날 대전 중구에서 야권 위성정당인 더불어민주연합의 비례대표 후보들과 함께 사전투표를 한다.국민의힘 관계자는 3일 “한 위원장과 당 지도…

문재인 전 대통령이 김정숙 여사와 함께 3일 부산 금정을 깜짝 방문해 총선 부산 금정구 더불어민주당 박인영 후보에게 “이번 선거는 꼭 이겨야 한다”고 격려했다. 박 후보에 따르면 문 전 대통령과 김정국 여사는 이날 오전 박 후보와 함께 부산 금정구에 있는 범어사에서 90분 정도 지역…

보석 청구가 기각된 데 반발해 재판을 거부 중인 송영길 소나무당 대표가 총선용 방송연설을 구치소에서 녹화하게 해달라고 요구한 것으로 확인됐다. 송 대표 측 변호인은 3일 오후 ‘뉴스1’에 “내일(4일) 서울 구치소에서 방송 연설을 녹화하기로 했다. 법무부에서도 승인했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경기 수원정에 출마한 김준혁 후보가 과거 ‘김활란 이화여대 초대 총장이 학생에게 성 상납을 시켰다’고 발언해 논란이 일고 있다. 2일 이대 측이 학교 차원에서 김 후보의 사과와 사퇴를 촉구한 데 이어 이번엔 이대 총동창회가 “김 후보의 사퇴를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일 것”…

제 22대 국회의원선거 경기 안산갑 후보자토론회가 3일 진행된 가운데 ‘편법대출’로 뭇매를 맞고있는 양문석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다시 한 번 사과의 뜻을 밝혔다. 이날 오전 10시 안산시 상록구 SK브로드밴드한빛방송 스튜디오에서 안산상록구선거방송토론위원회가 주최한 양민석 민주당 후보…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4·10 총선 사전투표(4월 5~6일) 마지막 날인 오는 6일 강원 강릉을 찾아 막판 세몰이에 나선다. 조 대표의 강원 지역 방문은 지난 2월 29일 원주 이후 약 1개월여 만이다. 조 대표는 6일 오후 4시 50분 강릉 월화거리 은행나무 공원에서 시민들을 …

더불어민주당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4.10 총선의 울산지역 최대 접전지로 떠오른 울산 남구갑 선거구에 출마한 전은수 후보(39) 지원 유세에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김부겸 공동상임선대위원장이 3일 울산 남구를 찾아 더불어민주당 전은수 후보 지지 유세에 나섰다. 김부겸 …

국민의힘은 3일 소상공인의 전기요금과 결제대행 수수료 부담을 경감하겠다고 공약했다. 국민의힘 격차해소 특별위원회는 이날 ‘소상공인·중소기업 활력회복 지원’ 공약을 발표했다. 앞서 발표한 ‘서민·소상공인 새로 희망’(3호) 및 ‘중소기업 새로 희망’(11호) 공약의 내용이 다수 포함됐…

‘더불어민주당 돈봉투 살포 의혹’으로 구속 상태에서 재판받는 송영길 소나무당 대표(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구치소에서 총선 후보자 연설을 녹화하게 됐다. 송 대표의 변호를 맡은 선종문 변호사는 3일 오후 <뉴스1>과의 통화에서 “내일(4일) 서울 구치소에서 방송 연설을 녹…

22대 총선에서 ‘명룡 대전’을 펼치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원희룡 국민의힘 후보가 첫 TV 토론회에서 날 선 공방을 벌였다. 지역 현안이 주 논의 대상이었지만 여야의 대선급 주자가 맞붙은 만큼 주목도도 ‘미니 대선급’이라는 평가다.1일 선거방송토론위원회가 주관하고 2일 OBS가…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은 3일 충북을 찾아 ‘이화여대생 미군 성상납’ 발언 등으로 논란을 빚은 김준혁 더불어민주당 경기 수원정 후보와 이재명 대표의 여성관을 직격했다.한 위원장은 당의 자체 판세분석 결과 전국에서 박빙으로 이기거나 지는 곳이 55곳이고 그중…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작업대출’을 받았다는 의혹이 제기된 양문석 더불어민주당 경기 안산갑 후보에 대해 “주택 구입 목적으로 사업자대출을 했다면 편법이나 관행으로 볼 수 없는 명백한 불법”이라고 말했다. 양 후보는 사태가 알려진 뒤 ‘편법’이라는 점을 인정하면서도 사기 등 불법행위는 …

4·10 총선 충북 충주선거구 민주당 김경욱 후보가 불법 정치자금 수수 의혹을 강하게 부인했다. 3일 김 후보는 4년 전 자신에게 돈을 줬다는 전기업자 A 씨를 허위 사실 공표와 무고 혐의로 경찰과 선관위에 고발했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A 씨가 자신을 이번 총선에 당선되지 못하게…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봉투 사건’으로 구속기소 된 송영길 전 대표가 보석 기각에 반발해 연이어 재판에 불출석했다. 송 전 대표는 3일 오전 10시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1부(부장판사 허경무) 심리로 진행된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 등 재판에 불출석했다. 송 전 대표의 재판 불출석은…

오는 4·10총선 투표 시 투표행위를 기념하는 인증샷은 투표소 밖에서만 가능하며, 투표지를 촬영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릴 경우 2년 이하의 징역 또는 400만원 이하 벌금 처벌을 받게 된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4·10총선 사전투표(이달 5~6일)를 앞두고 인증샷, 사회관계…

더불어민주당은 3일 4·10 총선 사전투표율 31.3%, 최종투표율 71.3% 달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민석 총선 상황실장은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4·10 심판 브리핑을 열고 “민주당은 총 투표율 71.3%, 사전투표율 31.3%를 목표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더불어민주당이 3일 서울 올림픽대로 전 구간 지하화를 22대 총선 공약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총선 최대 격전지인 ‘한강벨트’ 표심을 공략한 것으로 풀이된다. 김민석 민주당 종합상황실장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서울 지역 공약 발표 회견을 열고 “올림픽대로를 지…

총선을 불과 일주일 앞둔 3일 여야가 난데 없이 ‘롯데자이언츠’를 두고 격돌했다. ‘낙동강벨트’ 핵심 지역인 김해갑과 양산갑 등 부산·경남 지역 총 9곳에서 지지율 접전을 펼치고 있는 여야가 막판 민심을 잡기 위한 팬심 공략으로 풀이된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선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