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 시진핑에 ‘창의적 방안’ 제안… 남북대화 통로 역할 요청한 듯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전남 나주시의회가 개원 이후 처음으로 시의원에 대한 출석정지 징계를 확정했다.나주시의회는 26일 오전 본회의를 열고 일부 시의원이 단체 대화방에 부적절한 사진을 게시한 행위와 관련해 지방자치법상 품위유지의무 위반을 인정해 ‘출석정지 10일’의 징계를 의결했다고 밝혔다.해당 징계는 지난…

통일교 파문
더불어민주당이 통일교 특별검사 추천권을 제3자 기관에 부여하는 ‘통일교 특검법’을 26일 발의한다. 민주당은 이 법안을 2차 종합특검법과 함께 ‘새해 1호 법안’으로 추진할 전망이다.정청래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취임 후 첫 기자회견을 열고 “원래 물리적으로 가능하다면 올해 안에 2차 …

북한 반잠수정을 추적·격침한 전과를 거둔 바 있는 1000톤(t)급 초계함 광명함(PCC)이 36년간 대한민국 해양 수호 임무를 완수하고 오는 31일 전역한다고 해군이 26일 밝혔다.광명함은 포항급 22번째 초계함으로, 1989년 코리아타코마 조선소에서 건조 후 1990년 7월 취역해…

김건희 특검
윤석열 전 대통령 부부와 관련해 관저 이전 특혜 의혹에 휩싸인 김오진 전 국토교통부 1차관이 재판에 넘겨졌다. 김건희 특검팀(특별검사 민중기)은 26일 오후 ‘대통령 관저 이전 특혜 의혹’과 관련해 김 전 차관과 대통령실 비서실 행정관 출신 황모 씨를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 등 혐의로 구…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거주하던 한 암호화폐 개발자는 몇 년 전 프로젝트를 위해 원격으로 프리랜서 개발자를 고용했다. 그가 암호화폐로 지급한 급여는 21만6000달러(약 3억 1100만 원). 그는 이 돈이 싱가포르에 있다는 프리랜서 개발자에게 갈 것으로 생각했지만 아니었다. 암호화폐 거…

국민의힘
국민의힘은 26일 통일교 특검 여야 협상과 관련해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는 특검 찬성 여론이 높다는 점을 의식해서 속도감 있는 추진 시늉만 하고 있을 뿐, 실상은 특검 후보 추천 방식 등 무리한 요구와 야당에 대한 책임 전가로 시간만 질질 끌고 있다”고 비판했다.박성훈 국민의힘 수…

이재명 정부
통일부는 26일 노동신문 등 북한 자료를 일반인에게 공개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장윤정 통일부 부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현재 노동신문을 비롯해 많은 자료들이 특수자료로 분류돼 있고, 이에 따라 특수자료를 취급하는 인가를 받은 기관만이 그 자료를 관리할 수 있도록 되…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김병기 원내대표를 둘러싼 각종 논란에 대해 “김병기 원내대표가 며칠 후 본인 입장을 정리해서 발표하겠다고 했다”고 말했다.정청래 대표는 2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당대표 취임 후 가진 첫 기자간담회에서 “김병기 원내대표와 통화했고 (그가) 국민과 당원들에게…
![[속보]특검, 尹 ‘체포방해’ 등 3개 혐의에 징역 10년 구형](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2/26/133040538.1.jpg)

국민권익위원회가 신혼부부 주택대출의 부부 합산 소득 기준을 개인 기준의 2배 수준까지 완화하고, 자산 요건도 1인 가구 기준 1.5배 수준으로 높이거나 지역별 주택가격에 연동해 탄력적으로 조정하도록 국토교통부에 권고했다고 26일 밝혔다. 결혼과 혼인신고로 대출 자격을 잃는 이른바 ‘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