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대통령 “베네수엘라에 우리 국민 70여명…철수계획 수립 지시”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이재명 정부
이재명 대통령이 부산 부전시장에서 고구마를 파는 상인과 나눈 대화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23일 대통령실에 따르면, 이 대통령은 이날 부산에서 열린 국무회의를 마친 뒤 부산진구 부전역 인근에 위치한 부전시장을 방문해 상인과 시민들을 만나 민생 현장을 살폈다.갑작스러운 대통령 방문에 주민…

국민의힘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다음 주 당의 험지로 분류되는 호남을 찾으며 중도 확장 행보에 시동을 건다. 연말연초를 기점으로 ‘변화’를 예고해 온 장 대표의 외연 확장 구상이 본격화되는 모습이다.24일 정치권에 따르면 장 대표는 오는 29~30일 1박2일 일정으로 전남과 전북에 방문할 예정…

북한이 2025년 한 해 동안 핵·미사일과 재래식 전력을 포함한 군사력의 ‘외형적 완성’을 대내외적으로 과시했지만, 실전적 운용 능력은 여전히 불완전한 단계라는 평가가 24일 나왔다. 북한이 완성된 군사력을 전제로 전략을 확장하는 것이 아니라, 불완전한 능력을 외교·심리·연대 효과로 …

조국혁신당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는 “계엄이 내란으로 단정 지을 수 없다”고 발언한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에 대해 “스스로 ‘우리가 윤석열’과 한 흐름에 있음을 자백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조 대표는 23일 CBS라디오 ‘박재홍의 한판 승부’에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장 대표가 제1 야당 대표 최초…

더불어민주당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의힘 소속 주호영 국회부의장이 허위조작정보 근절법(정보통신망법 개정안)에 반대하며 필리버스터(무제한 토론) 사회를 거부한 데 대해 “의회주의 수호가 아니라 의회 기능 마비 목적의 노골적 직무 유기”라고 비판했다.24일 민주당 문금주 원내대변인은 서면 브리핑을 통해 “…

주한미군이 최근 신형 다연장로켓포(MLRS)의 첫 실사격 훈련을 진행한 것으로 나타났다. 기존 MLRS보다 기동성과 장거리 정밀타격 능력이 크게 강화된 신형 장비의 실전 성능을 검증한 것. 23일 주한미군에 따르면 11일 경기 동두천의 사격장에서 제210화력여단 예하 포대가 신형 M2…

충남·대전 통합특별시 출범을 앞두고 정부가 행·재정적 특례 지원 논의에 착수했다.김민재 행정안전부 차관은 24일 오전 충남·대전 통합특별시 출범과 관련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문화체육관광부, 보건복지부, 기획재정부, 교육부 등 11개 부처 실·국장 회의를 개최했다.회의에서 행안부는 민선…

더불어민주당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대한항공 가족 의전 특혜’ 의혹에 대해 사실이 아니라고 해명했다.한겨레는 24일 김 원내대표 가족의 2023년 베트남 방문에 앞서 김 원내대표 의원실 보좌진과 대한항공 관계자 사이에 공항 수속 편의와 의전 서비스 제공을 논의한 정황이 있었다고 보도했다.…

더불어민주당
유엔(UN) 산하 기구를 사칭해 기부금을 수수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유엔해비타트 한국위원회 초대 회장 박수현 더불어민주당 의원에 대해 경찰이 내린 일부 무혐의를 처분과 관련해 검찰이 재수사를 요구했다.24일 뉴시스 취재를 종합하면 서울경찰청 금융범죄수사대는 지난 17일 박 의원의 기부금…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은 24일 원-달러 환율이 장중 1484원을 돌파하자 이재명 대통령을 향해 “대책은 고사하고 6개월간 ‘환율’이라는 단어 한마디 언급이 없다”며 “할 일을 해야 한다”고 비판했다.안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환율이 장중 1484원을 돌파했다. 공항 환전소에서는 이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