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북 김제 ‘호풍미 고구마’로 겨울 먹거리 공략
롯데마트가 K-고구마를 통해 겨울 먹거리 선점에 나선다. 아침 기온이 영하권까지 떨어지며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자 겨울철 대표 간식인 고구마 수요가 빠르게 늘고 있다. 실제로 기온이 급격히 낮아진 10월 18일부터 11월 7일까지 롯데마트의 고구마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약 20% 신…
- 2025-11-2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롯데마트가 K-고구마를 통해 겨울 먹거리 선점에 나선다. 아침 기온이 영하권까지 떨어지며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자 겨울철 대표 간식인 고구마 수요가 빠르게 늘고 있다. 실제로 기온이 급격히 낮아진 10월 18일부터 11월 7일까지 롯데마트의 고구마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약 20% 신…

1939년 미국 LA에서 시작해 할리우드 명소로 자리 잡은 미국 대표 핫도그 브랜드 ‘핑크스 핫도그’가 오는 25일 국내 첫 매장을 오픈하며 한국 상륙을 공식화했다. 핑크스 핫도그는 서울 여의도 ‘더현대 서울’에 국내 1호점을 오픈하며 LA 본점의 정통 레시피를 그대로 구현한 오리지널…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의 대표 맥주 브랜드 ‘켈리’가 올 몰트 프리미엄 라거 시장에서 마니아층을 형성하며 프리미엄 맥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북대서양 해풍을 맞고 자란 덴마크 프리미엄 맥아 100%를 사용해 더블 숙성 공법으로 완성한 ‘더블 임팩트 라거’ 켈리는 출시와 함께 프리미엄…

롯데칠성음료가 대한민국 최초로 재생 플라스틱 원료 100%를 사용한 칠성사이다 500㎖ 페트병을 출시했다. 롯데칠성음료는 환경부 ‘자원의 절약과 재활용 촉진에 관한 법률’ 본격 시행에 앞서 선제적으로 이번 제품을 기획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칠성사이다 500㎖ 페트병에 재생 플라스틱 원료…

남미대륙의 와인을 세계 무대에 올려놓은 이름 ‘카테나 자파타’. 1902년 이탈리아 이민자 니콜라스 카테나가 아르헨티나 멘도사에 설립한 이 와이너리는 ‘세계적인 품질의 와인을 아르헨티나에서 만든다’는 신념 아래 4대에 걸쳐 꾸준한 혁신을 이어왔다. 안데스 고지대의 독보적인 빈야드(포도…

가수 겸 방송인 이승기가 결혼을 추천한다고 했다.이승기는 20일 유튜브 채널 ‘조현아의 평범한 목요일 밤’에 나와 결혼 생활에 관해 얘기했다.조현아는 이승기에게 “결혼 후 삶이 어떠냐”고 물었고, 이승기는 “너무 너무 추천한다”고 답했다.이승기는 “걀혼할 것 같고 혹은 하고 싶은 니이…

배우 이정진이 소개팅 상대 박해리와 결혼 걱정을 말했다.두 사람은 지난 19일 방송한 채널A 예능 프로그램 ‘요즘 남자 라이프 신랑수업’에서 경북 문경으로 데이트를 갔다.앞서 박해리는 혼자 패러글라이딩을 탄 후 이정진과 식당을 찾았다.그는 “아깐 되게 섭섭했다”면서도 “그걸 안 타면서…

그룹 르세라핌과 아일릿의 해외 팬덤이 그룹 뉴진스의 어도어 복귀에 반발하며 트럭 시위에 나섰다.20일 르세라핌과 아일릿 중국 팬덤은 서울 용산구 하이브 사옥 앞에서 그룹 보호 및 악성 댓글에 대한 대응을 촉구하는 트럭 시위를 진행했다.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올라온 현장 사진을 보면 트럭…

가수 성시경이 전 매니저에게 금전적 피해를 입은 개인적 악재에도 티켓 파워를 확인했다. 20일 소속사 에스케이재원에 따르면, 전날 예매사이트 놀(NOL) 티켓을 통해 진행된 ‘2025 성시경 연말 콘서트 ’성시경‘’ 티켓 예매에서 4회차 공연이 모두 매진됐다. 성시경은 오는 12월 2…

안세영이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 시즌 누적 상금 10억 원에도 자신에게는 거의 소비하지 않는다는 소박한 일상과 인간관계 스트레스, 세계 1위의 무게 등을 솔직하게 털어놨다.

배우 김보라가 그룹 악뮤(AKMU) 이수현과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데이트를 즐겼다.그는 20일 소셜미디어에 사진 여러 장을 올렸다.사진 속 김보라는 이수현과 셀카를 찍었다.두 사람은 정색한 채 카메라를 응시했다.이들은 함께 양치를 하고 있다.김보라는 뚜렷한 이목구비를 자랑했다.…

약 1600년 전에 만들어진 것으로 추정되는 목간(木簡·글씨를 쓴 나뭇조각)이 경기 양주 대모산성에서 발견됐다. 사실로 확인될 경우, 기존에 발굴된 목간 중 가장 이른 시기로 알려진 서울 몽촌토성 출토품보다도 100년가량 앞선다. 양주시와 기호문화유산연구원은 “양주대모산성 발굴조사 중…

영국 버밍엄에서 13개월 아기가 배수구 세정제를 우유로 착각해 마셔 입과 기도에 심각한 화상을 입고 심장마비까지 겪었다. 부모는 불확실한 치료 상황 속에서 해외 재건 수술을 위해 모금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오즈의 최고 권력자 ‘마법사’(제프 골드브럼)가 숨겨온 진실을 알게 된 글린다(아리아나 그란데)와 엘파바(신시아 이리보). 엘파바는 마법사와 정면으로 맞서기로 결심하지만, 글린다는 끝내 마법사 편에 남는다. 서로 다른 길을 선택한 두 사람에게 세상은 각기 다른 이름을 붙인다. ‘사악한…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인도 뉴델리 에어로시티 월드마크(Worldmark)에서 개최된 ‘코리아 스트리트 페어 2025(Korea Street Fair 2025)’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행사는 한류 팬, 한국 기업, 인도 현지 바이어가 한자리에 모인 종합 K-컬처·비즈니스 …

구혜선이 연구·개발하고 특허를 취득한 납작형 헤어롤 ‘쿠롤(KOOROLL)’을 론칭했다. 단순 뷰티 도구를 넘어 한국적 일상을 문화적 서사로 확장한 제품으로, 카이스트와 협업해 완성도를 높였다.

배우 이선빈이 청룡영화제에서 8년째 열애 중인 배우 이광수의 등장에 보인 반응이 온라인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19일 서울 여의도 KBS홀에서 열린 제46회 청룡영화상에서 이광수는 김우빈과 함께 감독상 시상자로 무대에 올랐다.이광수가 등장하자 카메라는 객석에 앉아 있던 이선빈을 비췄다…
![“밥 먹으면서 마음의 짐 훌훌”…힐링 명소 자리잡은 ‘청년밥심’[따만사]](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1/19/132795928.3.jpg)
서울 동대문구 연화사가 대학생·청년에게 무료 점심을 제공하는 ‘청년밥심’ 61번째 행사를 열었다. 이 프로그램은 지역 청년들의 새로운 ‘마음 쉼터’로 자리 잡고 있다.4일 오전, 연화사 스님들과 자원봉사자들은 이른 시간부터 공양실에 모여 배식을 준비했고, 11시 40분이 지나자 주변 …
![“군고구마 먹으려다 집 태울 뻔”…전자레인지에 넣으면 안 되는 ‘이것’ [알쓸톡]](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1/20/132806585.3.png)
전자레인지에 알루미늄 호일을 사용하면 스파크로 화재 위험이 생긴다. 겨울철 군고구마를 집에서 만들 때 호일 사용 주의가 필요하며, 에어프라이어·오븐 등 대체 조리법을 활용해야 한다.

독일 출신 전설적 쌍둥이 댄서 앨리스·엘렌 케슬러 자매가 89세로 같은 날 조력 자살을 선택해 눈을 감았다. 이들은 생전 “함께 떠나고 싶다”던 약속을 지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