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스라엘, 가자지구 남부 공습”…1단계 휴전 발효 9일만
이스라엘군이 19일(현지시간) 가자지구 남부 라파 지역에 공습을 감행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중재로 가자지구 1단계 휴전이 10일 발효된지 9일 만에 군사적 충돌이 발생한 것이다.AFP통신, 로이터, 이스라엘 공영방송 칸 등에 따르면 이스라엘군은 이날 가자 남부 라파를 공격…
- 2025-10-1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이스라엘군이 19일(현지시간) 가자지구 남부 라파 지역에 공습을 감행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중재로 가자지구 1단계 휴전이 10일 발효된지 9일 만에 군사적 충돌이 발생한 것이다.AFP통신, 로이터, 이스라엘 공영방송 칸 등에 따르면 이스라엘군은 이날 가자 남부 라파를 공격…

한국과 캄보디아 경찰이 20일 양자회담을 열고 최근 급증한 한국인 대상 스캠(온라인 사기) 범죄 대응과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이번 회의에서는 코리안데스크(한인 사건 처리 전담 경찰관) 설치가 핵심 의제로 부상하면서 합의를 이끌어낼 수 있을지 주목된다.19일 경찰청에 따르면 유재성 경…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16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의 전화 통화에서 우크라이나 전쟁의 종전 대가로 전쟁의 최고 격전지인 우크라이나 동부 도네츠크주 전체를 넘기라는 요구했다고 워싱턴포스트(WP)가 18일 보도했다. 이번 통화는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17…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의 한 가정에서 강아지가 리튬이온 배터리를 물고 놀다 화재가 발생한 아찔한 순간이 공개됐다. 18일(현지 시간) 폭스뉴스 등에 따르면 집주인인 소방관 데이비드 새서는 15일 집을 비운 사이 집안 보안 시스템에서 연기 감지 알람이 울리는 것을 확인했다. 급히 집으로 …

일본의 한 유명 온천에서 레슬링계의 전설적인 심판이 곰의 습격을 받아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19일 아사히TV 등에 따르면 16일 오전 11시경 이와테현 니시와가초에 위치한 세미 온천에서 노천탕을 청소하던 사사자키 가쓰미(60)가 실종됐다. 사사자키는 1989년 일본 여자 프로레슬링계…

한미 관세 협상 후속 논의를 위해 미국 워싱턴을 방문했던 김용범 대통령실 정책실장이 19일 오후 인천공항을 통해 귀국했다. 그는 “이번 방미 협의에서는 대부분의 쟁점에서 실질적인 진전이 있었다”며 특히 한국이 감내 가능한 범위 내에서 협상안이 마련돼야 한다는 점에 대해 한미 양측의 의…

“트럼프의 폭정에 맞서자.” (로건 키스 미국 시민단체 ‘50501’ 대변인)“반(反)자본주의 성격의 ‘미국 증오’ 시위다.” (마이크 존슨 미국 하원의장)18일 미국 수도 워싱턴, 최대 도시 뉴욕, 로스앤젤레스, 시카고 등 2600여 곳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권위주의적 …

도널드 트럼프 2기 미국 행정부가 한국계 미국인인 케빈 김 미 국무부 동아시아·태평양(EAP) 부차관보를 주한미국대사대리로 임명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18일(현지 시간) 복수의 외교 소식통에 따르면, 국무부 내부에선 이달 들어 현재의 조셉 윤 주한 미국대사대리 자리를 김 부차관보로…

캄보디아에서 한국인 대학생이 살해된 사건과 관련해 현지 당국이 중국인 3명을 검거했지만, 이들을 한국으로 송환해 재판할 수 있을지는 불투명하다. 한국은 캄보디아와 체결한 ‘범죄인 인도조약’에 따라 송환을 요청할 수 있으나, 실제 인도 여부는 현지 정부의 판단과 외교 협의에 달려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8일(현지 시간) 플로리다주 웨스트팜비치의 ‘트럼프 인터내셔널 골프클럽’에서 한국, 일본, 대만의 대표 기업 총수들과 골프 회동을 가졌다. 한국계인 손정의 일본 소프트뱅크 회장이 다리를 놓은 것으로 알려진 이번 회동에는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최태원 SK…

외국인이 한국에서 고액 건강보험 진료를 받고 곧바로 출국하는 ‘건보 먹튀’ 사례가 이어지고 있다. 지난 5년간 고액 진료 후 출국한 중국 국적자가 41%였다.또 지난해 건강보험 ‘부정수급으로 적발된 외국인’은 1만 7087명으로, 중국인이 1만 2033명(70.7%)을 차지해, 건강보…

메이저리그(MLB) LA 다저스 오타니 쇼헤이(31)가 3홈런, 6이닝 10탈삼진 무실점 완벽 투타 겸업경기로 ‘원맨쇼’를 펼치며 팀을 월드시리즈로 이끌자 현지에서 찬사가 쏟아지고 있다.오타니는 18일(이하 한국 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LA에 위치한 다저 스타디움에서 열린 밀워키 브…

한국인 대상 온라인 스캠(사기) 범죄로 인해 캄보디아 일부 지역에 내려진 여행경보 4단계(여행금지)로 인해 해당 지역에서 사업을 하던 한국 교민이 거주지로 돌아가지 못했으며, 정부의 지원을 받지 못했다는 보도에 대해 외교부가 “복귀가 가능하다는 점을 재차 안내했다”라고 해명했다.외교부…

일본 니가타현에서 혼욕(남녀가 함께 목욕) 관련 연령 제한이 명확하지 않아 10대 소녀가 성추행을 당하는 사건이 발생했다.16일(현지시각) FNN프라임 온라인에 따르면 지난 8월 니가타현 니시카마구의 한 목욕탕에서 13세 미만 여자아이를 추행한 혐의로 회사원 A(40)씨가 체포됐다. …

미국발 무역갈등과 금융불안 확산으로 안전자산에 대한 선호가 커지면서 금 관련 상장지수펀드(ETF)가 한 달 새 20% 이상의 수익률을 기록했다. 금과 은 등 안전자산 가격이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자, 금 ETF로 자금이 몰리며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모습이다.19일 금융정보업체 에프…

찰스 3세 영국 국왕의 동생 앤드루(65) 왕자가 요크 공작을 포함한 왕실 작위와 칭호를 포기했다. 하지만 ‘왕자’라는 칭호는 유지되고 그가 살고 있는 저택에서 그대로 거주하는 등 실생활에서 큰 변화가 없을 것이라고 BBC 방송은 전했다. 앤드루 왕자는 17일 “국왕 및 가족들과 논…

소비자들이 스위스 유명 러닝화 브랜드 ‘온(On)’을 상대로 집단 소송을 제기했다.18일(현지시간) 미국 CBS 뉴스 등에 따르면 지난 9일 미국 오리건주 연방법원에 온러닝을 상대로 소장이 제출됐다. 소장에는 온의 주력 제품군에 적용된 ‘클라우드텍(CloudTec)’ 기술이 담긴 운동…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16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의 전화 통화에서 전쟁을 끝내는 조건으로 우크라이나 동부의 전략적으로 중요한 지역인 도네츠크에 대한 완전한 통제권을 우크라이나가 넘겨줄 것을 요구했다고 워싱턴포스트(WP)가 18일 보도했다. 푸틴 대통령은 도네츠크의 완전한 …

파리의 상징이자 세계적인 관광 명소인 에펠탑이 또다시 입장료 인상을 검토하고 있다. 이미 직원 평균 연봉이 억대에 달하는데, 그 부담을 고스란히 방문객에게 떠넘기고 있다는 비판이 이어지고 있다.최근 영국 더타임스 보도에 따르면, 에펠탑은 지난해 850만 유로(약 141억 원) 손실을 …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18일(현지시간) 2026년 총선에서 다시 총리직에 도전하겠다고 밝혔다.네타냐후 총리는 이날 이스라엘 채널14 방송의 시사 프로그램 ‘더 패트리어츠(The Patriots)’에 출연해 차기 총선 출마 여부를 묻는 질문에 “그렇다”고 답했다. 이어 ‘승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