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상호·강유정도 집 내놨다…靑다주택 참모들 속속 매도 동참
청와대 참모들이 정부의 다주택 투기 근절 의지에 화답하고 나섰다. 이재명 대통령이 과거 확정된 제도의 틀 안에서 이뤄진 일에 대해선 문제삼지 않겠다는 일종의 ‘가이드라인’을 제시했지만 다주택 해소에 선제적으로 나서고 있는 것이다. 청와대 참모 일부가 솔선수범에 나서면서 다주택자로 지목…
- 4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청와대 참모들이 정부의 다주택 투기 근절 의지에 화답하고 나섰다. 이재명 대통령이 과거 확정된 제도의 틀 안에서 이뤄진 일에 대해선 문제삼지 않겠다는 일종의 ‘가이드라인’을 제시했지만 다주택 해소에 선제적으로 나서고 있는 것이다. 청와대 참모 일부가 솔선수범에 나서면서 다주택자로 지목…

‘1인 1표제’ 도입을 관철시킨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가 이번에는 조국혁신당과의 합당 관련한 전(全) 당원 여론조사를 꺼내 들었다. 의원들의 거센 반발로 수세에 자신에 대한 지지세가 강한 당심(黨心)을 기반으로 돌파구 마련에 나선 것이다.정 대표는 4일 최고위원회의에서 “국회의원과의…

전 매니저들이 제기한 갑질 의혹 등으로 활동을 중단한 박나래의 출연작 ‘운명전쟁49’가 베일을 벗는다.엔터테인먼트 서비스 디즈니+(플러스) 예능 프로그램 ‘운명전쟁49’(연출 황교진, 유수연)가 오는 11일 공개를 확정했다.‘운명전쟁49’의 ‘운명’ 포스터는 밝은 달빛이 내려앉은 신비…

건물 외벽 배관을 타고 전 여자친구 집에 침입하려 한 남성이 범행 중 추락해 경찰에 붙잡혔다. 충북 청주흥덕경찰서는 도시가스 배관을 타고 전 연인이 사는 빌라에 몰래 들어가려 한 혐의(주거침입 미수·재물손괴)로 A 씨(40대)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4일 밝혔다.A 씨는 전날 오후 11…

스위스 로잔발레콩쿠르에서 예선을 통과한 한국인 무용수들이 역대 최다인 19명을 차지한 가운데, 오는 7일 최종 우승자를 가리는 결선이 로잔에서 열린다. 로잔발레콩쿠르는 바르나, 잭슨, 모스크바, 파리 콩쿠르와 함께 세계 5대 발레 콩쿠르로 꼽히는 대회다. 4일 로잔발레콩쿠르 예술재단에…

롯데GRS가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T1)에 신규 푸드코트 사업장 ‘플레이팅 T1 A/S점’을 열었다고 4일 밝혔다. 약 434평 규모의 플레이팅 T1 A/S점은 총 474석의 좌석을 갖춰 인천공항 내 푸드코트 중 최다 인원을 수용할 수 있다. ‘한국의 선이 꽃처럼 피어나는 공간’라는…

여야는 4일 대미투자특별법 처리를 위한 국회 특별위원회 구성에 합의하고 국민의힘은 ‘국회 비준 동의’를 주장하지 않기로 했다. 앞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우리 국회의 입법 지연 문제를 거론하며 관세 ‘원상 복구’를 발표하자 부랴부랴 대응에 나선 것이다. 입법이 늦어질 경우 관세…

페르노리카코리아는 4일 국악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6천 5백만 원을 국립국악중·고등학교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올해 기부를 포함해 누적 지원금은 27억6500만 원, 지원 대상은 총 779명에 이른다.페르노리카코리아는 지난 2002년부터 ‘페르노리카 코리아 국악 장학 사업’을 운영하…

구글이 여세를 몰아 AI 점유율 확대에 나선다. 구글은 지난 1월 27일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35개 국가에 구글 제미나이 3 프로 및 이미지 생성형 AI인 나노 바나나 프로, 영상 생성형 AI인 플로우, 업무 생산성 및 글쓰기 도구인 노트북LM을 모두 포함한 ‘구글 AI 플러스’ …

국내 주요 10개 기업이 올해 5만1600명을 신규 채용할 계획이라고 4일 청와대가 밝혔다.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은 이재명 대통령과의 ‘청년 일자리와 지방 투자 확대를 위한 기업 간담회’에서 “삼성전자의 영업실적이 많이 올라 올해 좀 더 채용할 수 있는 여력이 생겼다”고 말했다고 한다…

최근 미국에서 사망자의 지방 조직을 가공해 미용 시술에 사용하는 사례가 소개되며 화제가 되고 있다. 해당 시술을 둘러싸고 평가와 우려가 동시에 제기되고 있다. 뉴욕포스트는 미국 일부 성형외과에서 시신에서 확보한 지방을 가공해 가슴이나 엉덩이 등에 주입하는 이른바 BBL 시술이 늘고 있…

검찰이 대장동 개발비리 사건과 관련해 김만배·유동규·정민용의 재산에 대한 압류 조치에 착수했다.서울중앙지검은 4일 언론 공지를 통해 1심에서 유죄 판결을 받은 피고인들의 외제차와 각종 채권 등에 대한 압류 조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검찰은 “피고인 김만배 측은 법원에 대장동 개발비리 사…

중국 금 ETF에서 하루 만에 10억달러가 빠져나가며 금값 급락 이후 투자심리가 흔들리고, 기관투자가의 저가 매수 전망과 변동성 우려가 교차하고 있다.

배우 하정우(47·본명 김성훈)가 7월 결혼을 준비 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소속사 측은 “미정”이라고 밝혔다. 하정우 소속사 워크하우스컴퍼니 관계자는 4일 오후 뉴스1에 “하정우가 교제 중인 것은 맞지만 결혼은 확정된 게 없다”라며 “여름에 (결혼을) 한다는 것도 미정”이라고…

여야가 설 연휴(14~18일) 전 국회 재정경제기획위원회에서 대미투자특별법(한미 전략적 투자 관리를 위한 특별법안) 논의 절차에 들어가기로 4일 합의했다. 미국이 관세 재인상을 위한 관보 게재 작업에 들어간 가운데 한미 관세협상 결과에 대한 ‘선(先) 국회 비준’을 주장해 온 국민의힘…

여성 신도에게 성폭행을 당했다고 세뇌한 뒤 친아버지를 허위 고소하도록 유도한 혐의로 기소된 교회 관계자들이 무죄를 확정받았다. 이들은 1심에서 유죄를 받았지만, 2심 재판부는 범행 사실이 엄격히 증명되지 않았다며 무죄를 선고했고, 대법원이 이를 받아들였다.4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법원 …

#1. 일본 가수 하마다 킨고가 1982년 발표한 ‘거리의 돌고래(街のドルフィン)’는 최근 유튜브 쇼츠에서 자주 들리는 음악 중 하나다. 1980년대 일본 시티팝 황금기를 이끈 킨고의 이 곡은 동물이나 일상 등을 담은 숏폼 영상의 배경음악으로 자주 사용되며 재발견됐다. 이 노래 덕에 …

경북 안동시의 한 아파트에서 먹던 컵라면을 창밖으로 던져 행인이 국물을 뒤집어 썼다.4일 안동경찰서에 따르면 지난달 28일 오후 3시경에 안동시 용상동의 한 아파트 고층에서 신원을 알 수 없는 사람이 먹던 컵라면이 아래로 떨어졌다.컵라면은 국물이 담긴 채 던져졌고, 지나가던 행인이 국…

가상자산 시세를 인위적으로 끌어올려 약 71억 원의 부당이득을 취득한 혐의를 받는 일당이 1심에서 유죄를 선고받았다. 2024년 가상자산이용자보호법(가상자산법) 시행으로 코인 불공정 거래에 대한 제재가 시작된 이후 처음으로 유죄가 나온 사건이다. 4일 서울남부지법 형사합의14부(부장판…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가 4일 “이재명 정부의 지난 8개월은 해체와 파괴, 붕괴와 추락의 시간이었다”며 정부·여당을 향해 강도 높은 비판을 쏟아냈다. 장 대표는 ‘구태정치 청산 5대 입법’ 추진과 함께 6·3 지방선거부터 투표 가능 나이를 16세로 낮추자는 제안도 내놨다.장 대표는 이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