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기투자액셀러레이터협회, ‘2026 투자자 서밋 부산’ 개최… ‘투자자 넘어 설계자로’
1월 29일~30일 이틀간, 사단법인 초기투자액셀러레이터협회(KAIA, 협회장 전화성, 이하 협회)가 ‘2026 스타트업 투자자 서밋’을 부산시 동구 아스티호텔에서 개최했다.‘투자 자본을 넘어 패러다임을 흔들다(Beyond Capital, Shaking Paradigms)’라는 주제로…
- 1일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1월 29일~30일 이틀간, 사단법인 초기투자액셀러레이터협회(KAIA, 협회장 전화성, 이하 협회)가 ‘2026 스타트업 투자자 서밋’을 부산시 동구 아스티호텔에서 개최했다.‘투자 자본을 넘어 패러다임을 흔들다(Beyond Capital, Shaking Paradigms)’라는 주제로…

더불어민주당은 30일 국민의힘 권성동 의원이 통일교 측으로부터 1억 원의 불법 정치자금을 받은 혐의로 1심에서 징역 2년을 선고받은 데 대해 “단순히 한 정치인의 비리가 아니라 윤석열 정권의 탄생 배경에 자리 잡은 어두운 ‘정교유착’의 실체를 드러낸 도덕적 파산 선고”라고 밝혔다.민주…

SK텔레콤(SKT)이 지난해 4월 발생한 유심 해킹 사고와 관련해 피해자들에게 1인당 10만 원 상당의 보상을 지급해야 한다는 한국소비자원의 조정안을 수용하지 않기로 했다. 30일 이동통신업계에 따르면 SKT는 이날 한국소비자원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에 집단분쟁 조정 결정서를 수용하지 않…

포스코그룹은 지난 29일 첫 그룹 경영회의를 열었다고 30일 밝혔다. 올해 경영 키워드로 ‘압도적 실행력’과 ‘성과 창출’을 내걸고 미래 성장 투자의 성과를 수치로 입증하겠다는 의지를 분명히 했다.이날 그룹은 장인화 회장 주재로 올해 첫 그룹 경영회의를 열고 그룹 경영 계획과 주요 현…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2에 출연한 ‘술 빚는 윤주모’(본명 윤나라) 셰프가 편의점 덮밥 제품을 출시한 가운데, ‘부실 논란’에 휩싸였다. 이에 윤주모는 “사진이 오해를 불렀다”며 해명에 나섰다.윤주모는 CJ제일제당과 협업해 지난 19일 편의점 덮밥 2종인 ‘묵은지참치덮밥’과 ‘꽈리고…

하나금융이 4조 원 순이익에도 ROE 9%대에 머문 이유는 무엇일까. 함영주 회장이 스테이블 코인과 AI 금융을 꺼낸 배경과 자본 효율성 전략을 분석한다.

AI 반도체 수요 증가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모두 실적 개선에 성공했다. 수익 측면에서는 고부가 AI 반도체 고대역폭 메모리(HBM, High Bandwidth Memory) 사업 비중이 높은 SK하이닉스가 삼성전자를 압도하는 모습을 보였다.SK하이닉스는 2025년 연간 매출 97…

500만 명 이상 가입한 서울시 공공자전거 ‘따릉이’의 회원 정보가 유출된 것으로 드러나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30일 따릉이 운영기관인 서울시설공단에 따르면 공단에서 보관하던 따릉이 회원의 개인 정보가 대거 유출됐다. 정확한 유출 피해 규모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따릉이 가입자 수는…

라이칭더 대만 총통이 최근 교황 레오 14세에게 보낸 서한에서 중국을 겨냥해 “무력에 의한 현상 변경은 평화를 가져올 수 없다”고 주장했다. 30일 대만 총통부에 따르면, 라이 총통은 교황에게 보낸 서한에서 “무력이나 강압으로 대만의 현상을 바꾸려는 어떤 방식도 진정한 평화를 가져올 …

친환경 설비 전문 기업 주식회사 ㈜비움은 현대건설이 시공하는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5차’의 음식물쓰레기 자동이송시스템 공사를 수주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수주는 앞서 진행된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4차’에 이은 연속 수주로, 비움의 기술력과 시공 능력이 다시 한번 입증된 결과…

“인공지능(AI) 로봇이 들어와 우리의 일자리를 대체한다고 하니 얼마나 공포스럽고 불안하냐. 어떻게든 대응해야 된다. 결국 방법은 창업이다”이재명 대통령은 30일 청와대 본관에서 진행된 ‘국가창업시대 전략회의’에서 현대차그룹의 아틀라스라는 AI 로봇 현장 투입 사례를 거론하면서 “회사…

롯데웰푸드의 초콜릿 디저트 브랜드 ‘프리미엄 가나’가 전국 곳곳에서 브랜드 체험 공간을 연다고 30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내달 1일부터 14일까지 열리며, 디저트 카페, 소품샵, 위스키 바, 꽃집, 향수 가게 등 20여개 지역 점포와 함께 한다.프로모션이 열리는 각 공간에서는 컬래…

강태영 NH농협은행장이 청소년 도박 문제에 대한 위험성을 환기하고 경각심을 고취하는‘청소년 도박 근절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청소년 도박 근절 릴레이 캠페인은 서울경찰청 주관의 캠페인으로 청소년 불법 사이버도박 문제에 대한 위험성을 환기하고 경각심을 고취, 이를 예방하자는 취지로 …

SK텔레콤이 한국소비자원의 집단분쟁 조정안을 수용하지 않기로 했다. 조정안을 받아들일 경우 보상 범위가 전체 가입자로 확대될 수 있다는 점을 부담으로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30일 이동통신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은 이날 한국소비자원 산하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에 집단분쟁 조정 결정서를 수용…

국내 최초의 양산형 초소형 군집위성 검증기가 두 번째의 연기 끝에 무사히 발사돼 교신에 성공했다. 초소형 군집위성의 운용에는 우주 데이터센터에 필요한 기반 기술들이 대거 포함돼 있어 향후 국내 우주 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우주항공청은 30일 오전 10시 21분(현지 시각…

국민의힘 지도부가 30일 이해찬 전 국무총리의 빈소를 찾아 애도를 표했다. 빈소에서 만난 여야 대표는 “이 전 총리의 뜻을 받들어 ‘좋은 정치’를 하자”고 다짐하며 악수를 나눴다.국민의힘 장동혁 대표와 송원석 원내대표 등 지도부는 이날 오전 이 전 총리의 빈소가 마련된 서울대병원 장례…

국제 신용평가사 피치(Fitch)가 한국의 국가신용등급과 전망을 ‘AA-’로 유지했다. 올해 들어 첫 국제 신용평가사 평가로, 견조한 대외건전성과 반도체를 중심으로 한 수출 회복, 안정적인 거시경제 성과가 등급을 뒷받침했다.30일 재정경제부에 따르면 피치는 이날 발표한 국가신용등급 평…

공군은 30일 C-130H 수송기 1대가 사우디 국제 방위산업 전시회 참가를 위해 이동하던 중 엔진 결함이 발생해 일본 나하기지에 비상착륙했다고 밝혔다.C-130H 수송기는 이날 오전 김해기지를 이륙해 이동하던 중 엔진 1개에서 출력 저하가 감지됐다. 이에 공군은 절차에 따라 일본 오…

이재명 대통령의 국정 지지율이 60%로 집계됐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30일 나왔다. 정부의 부동산 정책은 부정평가(40%)가 긍정평가(26%)보다 오차범위 밖으로 많았다.이날 한국갤럽이 27~29일 전국 만 18세 이상 1001명을 대상으로 조사해 발표한 여론조사(오차범위 ±3.1%·전…

“나의 한계가 어디까지인지 알아내고 싶다.”남자 피겨스케이팅 스타 일리야 말리닌(22·미국)은 지난해 12월 7일 국제빙상경기연맹(ISU) 피겨 그랑프리 파이널 프리스케이팅에서 역사상 처음으로 7개의 쿼드러플(4회전) 점프를 성공시킨 뒤 이렇게 말했다. 이날 말리닌은 쿼드러플 악셀(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