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강공원에서 즐기는 유럽식 크리스마스 마켓
“유럽의 크리스마스 마켓을 우리나라에서 볼 수 있다니 설레요.”19일 오후 서울 광진구 자양동 뚝섬한강공원에서 만난 한 대학생은 스마트폰으로 반짝이는 트리를 촬영하며 이렇게 말했다. 그는 “멀리 여행을 가지 않아도 집 근처에서 이국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 좋다”며 “친구들과 사진을…
- 6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유럽의 크리스마스 마켓을 우리나라에서 볼 수 있다니 설레요.”19일 오후 서울 광진구 자양동 뚝섬한강공원에서 만난 한 대학생은 스마트폰으로 반짝이는 트리를 촬영하며 이렇게 말했다. 그는 “멀리 여행을 가지 않아도 집 근처에서 이국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 좋다”며 “친구들과 사진을…

내년부터 전체 생명보험회사에서 종신보험 사망보험금을 미리 받을 수 있게 된다. 금융위원회는 내년 1월 2일부터 19개 생보사에서 ‘사망보험금 유동화 상품’을 가입할 수 있게 된다고 23일 밝혔다. 사망보험금 유동화 대상 계약은 60만 건, 가입 금액은 25조6000억 원 규모다. 대…
![디오비스튜디오, 실시간 스타일 영상 변환 ‘라이브스타일러’ CES 2026 혁신상 수상 [SBA CES]](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2/23/133023811.1.jpg)
[SBA X IT동아 공동기획] IT동아는 서울경제진흥원(SBA)과 함께 CES 2026에 참가, 세계에 자신의 역량을 드러낼 중소·중견기업·스타트업을 소개합니다.AI 영상 기술 전문기업 디오비스튜디오(dobStudio)가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26의 콘텐츠&엔터테인먼트(Co…

여의도순복음교회(담임목사 이영훈)는 23일 “전성환 대통령비서실 경청통합수석과 염태영, 송기헌, 이용선 국회의원 등 정계 인사들이 이영훈 목사를 예방하고, 채해병특검 수사 과정에서 벌어진 이 목사의 자택 및 교회 집무실에 대한 무리한 압수수색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명하며 사과의 뜻을 …

삼성전자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10나노대 D램 국가핵심기술을 중국 창신메모리테크놀로지(CXMT)에 불법 유출한 전직 삼성전자 임직원 등 10명이 재판에 넘겨졌다.23일 서울중앙지검 정보기술범죄수사부(부장검사 김윤용)는 삼성전자 임원 출신인 CXMT 1기 개발실장 A 씨(58)와 같은 …

인천의 한 민간 실탄 사격장에서 20대 남성이 자신이 쏜 실탄에 맞아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23일 연수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오후 5시 14분경 연수구의 한 민간 실탄 사격장에서 20대 남성이 머리에 실탄을 맞아 숨졌다. 남성은 3만 원을 내고 권총으로 실탄 10발을 쏘던 중 자신이 …

J D 밴스 미국 부통령이 미국이 주도하는 우크라이나 전쟁의 종전 협상이 타결될 가능성에 대한 “확신이 없다”며 비관적인 태도를 보였다. 특히 협상의 최대 쟁점인 우크라이나 동부 돈바스(도네츠크주와 루한스크주를 합한 지역)의 러시아 편입 여부를 놓고 “결국 돈바스를 잃을 것이라는 점을…

현대자동차그룹이 미국 충돌 안전평가에서 글로벌 브랜드 중 가장 많은 차종을 최고 등급에 올리며 세계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입증했다. 현대차그룹은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 평가에서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 중 최다인 21개 차종이 우수 등급 이상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최…

인크루트 회원 1647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에서 젠슨 황 엔비디아 CEO가 올해의 기업인 1위로 선정됐다. 연예계는 이수지, 스포츠는 손흥민이 각각 분야별 올해의 인물로 꼽혔다.

경남 거제시 삼성중공업 사업장에서 협력업체 직원이 추락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삼성중공업은 사고 이튿날 대표이사 명의의 사과문을 내고 안전 강화를 약속했다.23일 경찰과 고용노동부에 따르면 전날 오후 삼성중공업 거제조선소에서 원유운반선 탱크 내부의 분진 제거와 도장 전처리 작업을 …

‘주사 이모’로 불리는 무면허업자로부터 불법 의료 시술을 받았다는 의혹히 연예계를 휩쓰는 가운데 방송인 전현무 씨(48)가 링거 투약 의혹에 대해 경찰 수사를 받게 됐다.

한경국립대학교(총장 직무대리 김태완)가 12월 18일과 12월 19일 양일간 산학협력관에서 ‘2025년 제 2회 지산학협력의 날 통합학술대회(Try Energy Dream, 이하 TED)’을 성공리에 마쳤다고 밝혔다.한경국립대학교 TED는 대학의 부설 연구소와 사업단, 스타트업과 학생…

검찰의 ‘쿠팡 퇴직금 수사외압’ 의혹을 수사하는 상설특검(특별검사 안권섭)이 23일 쿠팡 풀필먼트서비스(CFS) 사무실 등을 압수수색했다. 특검이 출범한 지 17일 만이다.특검은 이날 오전 서울 송파구 CFS 사무실과 ‘비밀 사무실’로 알려진 강남구 소재 별도 사무실에 검사와 수사관을…

경찰이 주식 차명거래 의혹으로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이춘석 무소속 의원을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넘겼다.경찰은 23일 보좌관 명의 주식거래로 금융실명법을 위반한 혐의 등을 받는 이 의원을 기소 의견으로 송치했다.경찰이 송치한 혐의는 네 가지로, 금융실명법 위반 혐의, 전자금융거래법 위반…
서울시 ‘디딤돌소득’ 수급 가구의 탈수급률이 1년 새 1.1%포인트, 근로소득 증가 가구 비율은 2.8%포인트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디딤돌소득은 2022년 시범 도입돼 3년 차를 맞은 서울시의 소득보장 실험이다. 기준 중위소득 85% 이하 가구를 대상으로 부족한 가계소득의 일정 부분…

한화비전과 아워홈은 23일 베트남 시각장애 아동들의 안전하고 따뜻한 생활 환경을 만들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공동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한화비전 베트남 법인은 지난 17일 박닌성 티엔 호아(Thien Hoa) 시각장애 아동·청소년 보호시설을 찾아 카메라, 저장장치, 가구 등 필수 물품…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샌디에이고가 송성문(29)과의 계약을 23일 공식 발표했다. 송성문의 원소속 구단인 키움은 송성문의 MLB 진출 소식을 전하며 “진심으로 축하한다. 여섯 번째 메이저리거 배출이라는 점에서 자부심을 느낀다. KBO리그의 경쟁력과 위상도 다시 한번 확인하는…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와 BTS 진이 투자한 지니스램프의 주류 유통사 백술도가가 원산지 표시법 위반 의혹에 대해 검찰로부터 증거불충분 무혐의 처분을 받았다.

“가물남교회(嘉物南敎會): 1905년 평안북도 선천군 수청면 가물남동에 설립된 장로 교회. 가물남동교회로도 불렸다. 가물남은 앞뒤로 산과 바다에 막힌 협착한 포구로 집은 40여 호에 불과하며….”(‘북한기독교역사사전’에서)올해 한국 개신교 140주년, 광복 80주년을 맞아 한국기독교역…

이른바 ‘허위조작정보근절법’으로 불리는 정보통신망법 개정안이 23일 더불어민주당 주도로 국회 본회의에 상정됐다. 해당 법안을 ‘전 국민 입틀막법’이라며 비판한 국민의힘은 필리버스터(무제한 토론)에 나섰다.우원식 국회의장은 이날 오후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일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