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내의 새로운 주거프리미엄, 별내 최초 전 세대 테라스하우스 ‘별내 효성해링턴 코트’

  • 동아경제
  • 입력 2015년 8월 28일 10시 05분


코멘트
- 별내지구 B2블록 위치, 지하 1층~지상 4층 18개동, 전용면적 84㎡(단일), 총 307세대 구성
- 전 세대 테라스의 저밀도 단지로 주거 쾌적성↑, 엘리베이터, 커뮤니티 등 아파트의 편리함을 동시에
- 완성형 신도시 ‘별내신도시’, 교육, 자연, 편의시설 등 풍부한 인프라 확보… 입주 즉시 편리한 생활 누려
- 4,8호선 연장 개통 예정, 제2외곽순환도로 및 구리~남양주~포천간 도로 등 도로망 개통 호재 풍부…미래가치 기대감 상승

별내 효성해링턴 코트 (자료:효성)
별내 효성해링턴 코트 (자료:효성)
별내신도시의 새로운 주거프리미엄을 누릴만한 프리미엄 단지가 화제의 중심에 섰다.

별내 최초의 전 세대 테라스하우스 ‘별내 효성해링턴 코트’가 오는 10월 분양을 앞두고 경기 동북부의 최고 유망단지로 떠오르며 수요자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별내 효성해링턴 코트는 경기 남양주시 별내지구 B2블록 일대 위치한다. 지하 1층, 지상 4층, 18개 동으로 이뤄지며 총 307세대 모두가 전용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된다. 타입은 A부터 H까지 총 8개 타입으로 다양하게 선보여 수요자 선택의 폭도 넓혔다.

분양관계자에 따르면 “당 사업지는 용적율 90% 미만의 저밀도 단지로 쾌적함을 지닌 동시에, 아파트가 가진 E/V, 커뮤니티, 단지 내 상가 등을 기본시설로 제공해 편리함도 누릴 수 있다”며 “또한 전 세대를 선호도 높은 전용 84㎡로 구성해 실용성을 극대화 해 향후 별내의 새로운 주거프리미엄을 주도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오는 10월 본격적인 분양을 앞둔 ‘별내 효성해링턴 코트’에 앞서 수도권 신도시에 공급된 테라스하우스들은 일반 아파트 공급 대비 월등한 인기를 얻으며 시장 내 입지를 넓혀나가고 있다.

실제 지난 3월 분양된 ‘청라파크자이 더테라스’는 청라신도시 최초의 테라스하우스로 평균 9.4대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전세대 1순위 청약 마감을 거뒀다. 이어 지난 6월 공급한 ‘e편한세상 테라스 광교’도 평균 경쟁률 20대 1을 기록했고 지난 27일 1순위 청약을 진행한 ‘광교파크자이 더테라스’의 경우 평균 53.8대1의 경쟁률로 마찬가지로 1순위에서 성공적으로 청약을 마쳤다.

더욱이 별내 효성해링턴 코트는 완성형 신도시인 별내신도시에 위치해 풍부한 생활 인프라는 물론 교육, 자연환경 등 완벽한 주거여건을 갖춰 예비 수요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단지 바로 앞 별가람초등학교가 위치하고 있으며, 도보거리 내 별가람중학교와 2016년 개교예정인 별내1고등학교(가칭)가 있어, 자녀를 둔 학부모들의 관심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다. 또한 이마트(별내점), 별내하나로마트 등 대형 쇼핑시설도 가까워 입주 즉시 불편함 없는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약 6만5000여㎡ 규모의 역사문화공원과, 근린공원이 단지와 인접해 있어 풍부한 녹지공간도 자랑한다.

도로망으로는 현재 외곽순환도로 별내IC를 통해 서울 시내, 외로의 이동도 편리하고, 개통 예정인 제2외곽순환도로와 구리~남양주~포천간 고속도로를 이용해 타 지역 간 접근성이 개선될 전망이다. 기존의 별내역 이용과 더불어 지하철 4호선과 8호선 2개 노선 예정이므로 대중교통을 이용해 서울 주요 지역으로의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새로운 주거프리미엄으로 각광 받고 있는 테라스하우스의 흥행열풍을 이어갈 별내 효성해링턴 코트의 행보에 업계 관계자들의 귀추가 주목될 전망이다.

또한 뜨거운 관심과 호응에 힘입어 현재 분양홍보관(별내동 1006-3번지 이레타워 7층)을 운영 중이다. 모델하우스는 경기 남양주시 별내지구 내 위치하며 10월 초 개관될 예정이며, 입주는 2017년 4월 예정이다.(문의 1661-0307)

동아경제 기사제보 eco@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