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설 연휴 둘째날 귀성길 정체 낮 12시 절정…서울→부산 6시간50분
설 연휴 둘째날인 15일은 본격적인 귀성 행렬에 귀성길 정체가 절정에 달하겠다.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전국 고속도로 교통량은 전국 500만대로 예상된다. 수도권에서 지방으로 빠져나가는 차량은 45만대, 지방에서 수도권으로 진입하는 차량은 38만대로 전망된다.귀성 방향 고속도로는 오…
- 6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설 연휴 둘째날인 15일은 본격적인 귀성 행렬에 귀성길 정체가 절정에 달하겠다.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전국 고속도로 교통량은 전국 500만대로 예상된다. 수도권에서 지방으로 빠져나가는 차량은 45만대, 지방에서 수도권으로 진입하는 차량은 38만대로 전망된다.귀성 방향 고속도로는 오…

15일 오전 4시13분께 연천군 북북동쪽 4㎞ 지역에서 규모 3.0의 자연 지진이 발생했다.기상청에 따르면 진앙은 북위 38.13도, 동경 127.10도, 지진 발생 깊이는 9㎞다.지진계에 기록된 최대 진도는 Ⅲ이다. 실내에 있는 일부 사람이 진동을 느끼고 정지해 있던 물체가 약간 흔…

절식(節食)은 명절이나 속절(俗節)에 특별한 의미를 담아 만든 음식을 뜻한다. 전통적으로 우리 조상은 명절때마다 차례를 지내며 한 해의 안녕과 복을 기원하는 마음을 절식에 담아왔다. 설에 먹는 떡국과 만두가 대표적이다.새하얀 떡국은 새로운 시작설날 떡국은 새해를 맞이하는 깨끗한 마음과…

몇년 전 주식을 처음 시작하려는 후배 A가 찾아와 주식투자 방법을 물었다. 나는 장기투자자라 일반 매매는 하지 않는다고 했지만, A는 자신도 장기투자를 할 생각인데 어떤 주식을 사서 갖고 있어야 할지 모르겠다며 조언을 구했다. 내 투자법에 관해 이모저모 물은 다음 자신도 그렇게 해보겠…
![디올 패션쇼에 왜 시클라멘이 등장했을까 [김선미의 시크릿가든]](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2/15/133368511.1.jpg)
지난달 26일 프랑스 파리 7구 로댕 미술관은 거대한 꽃의 무대로 변해 있었다. 천장의 이끼 캐노피에 거꾸로 매달린 연보라색 실크 꽃들이 산들산들 흔들렸다. 안토니오 비발디의 바이올린 협주곡 ‘사계’ 중 ‘겨울’이 울려 퍼지는 가운데 디올의 ‘2026년 봄·여름 오뜨 꾸뛰르(최고급 맞…

“4년 전 베이징 올림픽에서 우승한 황(대헌)의 (앞서서 리드하는) 전략을 따라하려고 했다. 잘 될지 확신은 없었는데 결국 잘 먹혔다. 이런 게 쇼트트랙의 미학인 것 같다.”2026 밀라노-코르티나 담페초 올림픽 쇼트트랙 대회의 잇다른 혼선 속에도 남자 1000m에 이어 남자 1500…

김용범 대통령정책실장은 14일 수도권에 약 6만 채 주택을 공급하는 ‘1·29 공급 대책’에 대해 “시장의 반응은 기대 이상으로 우호적”이라며 “2020년과는 상황이 다르다”고 밝혔다. 2020년은 문재인 정부의 주택 공급 정책이 발표된 시기다. 일각에선 1·29 주택공급 대책이 문재…

아이아이컴바인드는 자사가 전개하는 글로벌 아이웨어 브랜드 젠틀몬스터가 이달로 설립 15주년을 맞았다고 15일 밝혔다.지난 2011년 2월 출범한 젠틀몬스터는 아이웨어를 패션 아이템으로 재정의하며 독자적인 영역을 구축했다. 편안한 착용감과 디자인 완성도를 동시에 충족하는 제품을 선보이며…

‘취하는 문화’서 ‘즐기는 문화’로… 변하는 명절 술자리, 저도수 주류 주목

한국 축구의 미래로 불리는 김지수(22·카이저슬라우테른)가 약 석 달 만의 부상 복귀전을 소화했다.독일 프로축구 2.분데스리가(2부 리그) 카이저슬라우테른은 14일(현지 시간) 독일 카이저슬라우테른의 프리츠 발터 슈타디온에서 열린 그로이터 퓌르트와의 2025~2026시즌 리그 22라운…

유럽 정상들은 유럽이 역내 안보 강화를 위해 책임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다만 핵 억지력 강화를 두고는 입장이 엇갈렸다.DPA·AFP·AP통신과 BBC, 유로뉴스 등에 따르면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유럽연합(EU) 집행위원장은 14일(현지시간) 독일 뮌헨안보회의에서 EU 창설 조약에…

코미디언 장동민이 실리프팅 시술 후 고통을 호소했다.장동민은 14일 유튜브 채널 ‘꼰대희’에 나와 김대희·신봉선과 함께 과거 ‘개그콘서트’에서 선보였던 코너 ‘대화가 필요해’를 다시 한 번 연기했다.장동민은 신봉선 요청에 따라 얼굴을 찡그리며 연기하다가 갑작스럽게 안면이 아프다고 했다…

[서울=뉴시스]문채현 기자 = 한국 여자 쇼트트랙이 8년 만에 다시 여자 계주 금메달을 되찾기 위한 여정을 시작했다.최민정, 김길리(이상 성남시청),이소연(스포츠토토), 심석희(서울시청)로 구성된 한국 대표팀은 15일(한국 시간) 이탈리아 밀라노 아이스스케이팅 아레나에서 열린 2026…

쇼트트랙 베테랑 황대헌(강원도청)이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에서 은메달을 획득, 한국 선수단에 5번째 메달을 안겼다.황대헌은 15일(한국 시간) 이탈리아 밀라노 아이스스케이팅 아레나에서 열린 대회 쇼트트랙 남자 1500m 결승에서 2분12초31을 기록, 2위를 차지했다…

미군이 시리아 내 과격 무장세력 이슬람국가(IS) 목표물 수십 곳을 공습하는 추가 보복 공격을 감행했다고 CBS와 AP 통신이 14일(현지시간) 보도했다.매체에 따르면 미국 중부사령부는 이날 미군과 요르단군이 시리아 전역의 다수 목표물에 대해 대규모 공습을 가했다고 발표했다.중부사령부…

축구 국가대표 수비수 김민재가 선발로 출전해 풀타임을 뛴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 바이에른 뮌헨이 대승을 거뒀다.뮌헨은 14일(한국 시간) 독일 브레멘의 베저스타디온에서 열린 2025~2026시즌 분데스리가 22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브레멘을 3-0으로 완파했다.2연승을 달린 뮌헨은 승…

일본 고이즈미 신지로(小泉進次郎) 방위상은 방문 중인 독일에서 리처드 말스 호주 국방장관과 인도·태평양 지역의 평화와 안정을 위해 구체적 협력을 추진하는 것이 중요하다는데 의견을 같이했다고 NHK와 지지(時事) 통신이 15일 보도했다.매체에 따르면 고이즈미 방위상은 전날 밤 방문 중인…

미국과 이란 간에 일촉즉발의 긴장이 고조하는 가운데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14일(현지시간) 이란의 주권 수호 노력을 지지한다고 밝혔다.카스피안 포스트와 이란 IRNA 통신에 따르면 푸틴 대통령은 이날 이슬람혁명 47주년을 맞아 마수드 페제시키안 이란 대통령에게 보낸 축전을 …

= 한국 여자 컬링 대표팀이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 라운드 로빈에서 2패째를 당했다.스킵 김은지, 서드 김민지, 세컨드 김수지, 리드 설예은, 핍스 설예지로 구성된 한국은 15일(한국 시간) 이탈리아 코르티나담페초의 코르티나 컬링 올림픽 스타디움에서 열린 덴마크와의 …

금은방에서 금반지를 구입할 것처럼 하다가 주인이 금반지를 보여주자 그대로 들고 달아난 10대가 경찰에 붙잡혔다.의정부경찰서는 10대 A(10대)군을 절도 등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고 15일 밝혔다.A군은 지난 7일 오후 5시30분께 의정부시의 한 금은방에서 650만원 상당의 금반지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