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태흠 지사 “정부 재정권한 이양을 위해 강력히 요구해 나가겠다”
“민주당 통합안은 받아들일 수 없습니다. 중앙에 집중된 재정과 권한 등 이양을 위해 강력히 요구해 나가겠습니다.”4일 오전 10시 단국대 천안캠퍼스에서 열린 대전·충남 행정통합 타운홀 미팅에서 김태흠 충남도지사는 이렇게 말했다. 이날 ‘행정통합, 충남 도민의 고견을 청하다’를 주제로 …
- 2026-02-0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민주당 통합안은 받아들일 수 없습니다. 중앙에 집중된 재정과 권한 등 이양을 위해 강력히 요구해 나가겠습니다.”4일 오전 10시 단국대 천안캠퍼스에서 열린 대전·충남 행정통합 타운홀 미팅에서 김태흠 충남도지사는 이렇게 말했다. 이날 ‘행정통합, 충남 도민의 고견을 청하다’를 주제로 …

제주에서 심야 시간대 배송·운송 노동자의 노동환경과 건강, 안전 위험 실태를 파악하기 위한 첫 조사가 추진된다.제주특별자치도는 이달부터 5월까지 ‘제주지역 심야 이동노동자 등의 노동환경 실태와 권익 보호 방안 연구’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이번 조사는 지난해 제주에서 발생한 쿠팡 새…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혈액원 자원봉사자들이 ‘두바이쫀득쿠키’(두쫀쿠) 300개를 만들어 6일 헌혈자에게 증정한다.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협의회 소속 봉사원과 광주전남 헌혈홍보 SNS 서포터즈, 광주시 간호사회 간호리더봉사단 등 30여 명은 5일 광주봉사관 빵굼터에서 두쫀쿠 300개를 직접…

광주시 시각장애인복지관은 설을 앞두고 광주 금파공업고등학교 총동문회가 350만 원 상당의 후원 물품을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고 5일 밝혔다.이번 후원은 시각장애인들이 풍성하고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마련됐다. 4일 전달된 후원 물품은 떡살 40㎏, 고기 15㎏, 라면 …

인천 서구에 사는 천영주 씨(24)는 요즘 영하의 날씨에도 불구하고 주말은 물론 평일 저녁에도 자전거 페달을 밟는다. 출발지점은 늘 정서진이다. 노을 명소로 알려진 정서진은 대한민국 국토 종주 자전거길 시작점으로 인근에 아라뱃길, 청라호수공원까지 자전거길이 잘 닦여있기 때문이다. 천 …

인천 중심부에 조성되는 ‘구월2 공공주택지구’ 사업이 본궤도에 올랐다. 구월2 공공주택지구는 정부가 지정한 공공주택지구로 인천 도심 안에 대규모 주택을 공급하는 사업이다. 사업시행자인 인천도시공사(iH)는 구월2지구를 포함해 올해 동인천역 도시 개발, 청라 로봇랜드 등 주요 개발 사업…

광주·전남 행정통합 논의를 위한 전남 서부권 타운홀미팅 생방송에서 김희수 진도군수가 ‘외국인 처녀’를 수입 대상으로 표현해 논란이다.4일 오후 전남 해남문화예술회관에서 전남 서부권 주민을 대상으로 한 광주·전남 행정통합 ‘찾아가는 타운홀미팅’이 열렸다.이 자리에서 김 군수는 인구소멸 …

광주·전남 행정통합 안건이 4일 광주시의회와 전남도의회를 통과했다.광주시의회는 이날 본회의를 열고 ‘광주·전남 행정통합에 대한 의견 제시의 건’을 재석 의원 22명(재적 23명) 전원 찬성으로 의결했다. 전남도의회도 본회의에서 재석 의원 53명(재적 60명) 가운데 찬성 52명, 기권…

제주도가 관광 이미지를 회복하기 위해 칼을 빼 들었다. 도는 앞으로 바가지요금 등 사회적 논란을 일으킨 축제는 즉시 퇴출하고 예산 지원도 대폭 삭감하는 강력한 조치를 시행한다.4일 제주도는 축제육성위원회 심의·결정을 거쳐 새로운 평가제도를 확정했다. 위원회가 평가 대상 제외를 결정한 …

인간의 뇌는 약 1000억 개의 신경세포로 이뤄져 있다. 이 신경세포들이 서로 신호를 주고받는 과정에서 미세한 전기 신호가 발생하는데, 이를 증폭해 측정한 것이 뇌파(EEG)다. ‘디지털 뇌파 지도’는 뇌파를 측정한 뒤 신호가 어느 부위에서, 어떤 형태로, 얼마나 나타나는지를 디지털 …

인천 중심부에 조성되는 ‘구월2 공공주택지구’ 사업이 본궤도에 올랐다. 구월2 공공주택지구는 정부가 지정한 공공주택지구로 인천 도심 안에 대규모 주택을 공급하는 사업이다. 사업시행자인 인천도시공사(iH)는 구월2지구를 포함해 올해 동인천역 도시개발, 청라 로봇랜드 등 주요 개발 사업을…

서울 성동구 성수동 삼표레미콘 부지가 주거와 업무 기능을 갖춘 초고층 복합단지로 개발된다. 서울시는 이런 내용을 담은 ‘서울숲 일대 지구단위계획 구역 및 삼표레미콘 특별계획구역 세부개발계획’을 5일 결정·고시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2022년 공장 철거 이후 빈 땅으로 남아 있던 삼표…

서울시가 청년을 대상으로 학자금 대출 이자 지원과 신용회복, 긴급자금 대출 등 부채 경감 정책 3종에 대한 신청을 받는다. 3일 서울시는 △학자금 대출 이자 지원 △학자금 대출 신용회복 지원 △긴급생활안정자금 지원 신청을 6일부터 받는다고 밝혔다. ‘학자금 대출 이자 지원 사업’은 한…

서울 강동구 강일동을 지나는 강동하남남양주선 건설 사업이 본격적인 공사 단계에 들어섰다. 서울시는 지난달 28일 강동하남남양주선 1공구 공사 입찰 공고를 조달청에 의뢰했다고 밝혔다. 해당 구간 공사는 설계와 시공을 동시에 진행하는 턴키(일괄 입찰) 방식으로 추진된다. 입찰에 참여할 사…

3일 수서를 정차역으로 하는 SRT 열차가 서울역에 도착하고 있다. 이날 한국철도공사(코레일)와 에스알(SR)은 KTX와 SRT의 출발역을 서로 바꾸는 시범 교차 운행에 앞서 시운전을 진행했다.

경기 수원시는 국방부의 군소음보상법 시행령 개정으로 일부 지역이 신규 소음 대책 지역으로 확정됐다고 3일 밝혔다. 시행령 개정에 따라 기존 1·2·3종 소음대책지역 내 주택에만 적용되던 보상이 3종 구역과 인접한 단독주택까지 확대됐다. △고색동 △구운동 △서둔동 △세류동 일대 41개 …

‘아리랑의 고장’ 강원 정선군의 대표 문화 콘텐츠인 뮤지컬 퍼포먼스 ‘아리아라리’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로컬 100’에 선정됐다. 정선군은 문체부가 최근 발표한 로컬 100에 아리아라리가 포함됐다며 이는 2023년에 이은 두 번째 선정으로 작품성과 대중성은 물론이고 지속적으로 …

충북도가 초보 아빠들의 육아 참여 프로그램인 ‘충북 아빠단’ 규모를 올해 1000명으로 대폭 확대한다. 3일 충북도에 따르면 지난해 306명 규모였던 아빠단을 올해 1000명까지 늘리고, 각종 체험 프로그램도 연간 20회 이상 마련할 계획이다. 권역별 자조모임 활성화를 위해 10개 팀…
세종시는 지역 기업의 맞춤형 디자인 개발을 돕는 ‘2026 상반기 세종시 디자인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이 사업은 관내 기업의 안정적인 성장과 자립을 위해 추진되며 23일까지 접수한다. 올해 사업 지원 분야는 브랜드(로고), 상품포장, 홍보물(브로슈어·사업계획…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대덕연구개발특구본부는 최근 대전 유성구 특구재단 2층 콘퍼런스홀에서 ‘대덕연구개발특구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대덕특구를 지역 딥테크 창업과 성장, 해외 진출의 핵심 거점으로 육성하기 위해 올해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을 소개하는 자리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