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 vs 동남아 누리꾼 ‘온라인 혐오 전면전’, 왜?
한국과 동남아시아 누리꾼 사이의 온라인 갈등이 단순한 설전을 넘어 상대방의 신상을 파헤치고 소속 직장이나 국가기관에 고발하는 등의 양상으로 치닫고 있다. K-팝 공연장에서 시작된 작은 감정싸움이 온라인 대결로 치달으며 불법 행위 폭로와 제도 개선 요구로 이어지는 모양새다.가장 대표적인…
- 2026-02-2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한국과 동남아시아 누리꾼 사이의 온라인 갈등이 단순한 설전을 넘어 상대방의 신상을 파헤치고 소속 직장이나 국가기관에 고발하는 등의 양상으로 치닫고 있다. K-팝 공연장에서 시작된 작은 감정싸움이 온라인 대결로 치달으며 불법 행위 폭로와 제도 개선 요구로 이어지는 모양새다.가장 대표적인…

소방관들이 불을 끈 뒤 남은 소화약제를 치워달라며 도끼를 들고 소방안전센터를 찾아간 5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전북 김제경찰서는 특수공무집행방해 혐의로 A(50대)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20일 밝혔다.A씨는 지난 19일 오전 8시께 김제시 교동의 교동119안전센터에 도끼를…

제주감귤농협에서 8억원대 횡령 사건이 발생해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제주경찰청은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횡령) 혐의로 직원 A(40대)씨를 추적 중이라고 20일 밝혔다.A씨는 2023년부터 지난해까지 2년간 수 차례에 걸쳐 8억원 상당의 회사 자금을 빼돌린 혐의를 받…

다른 남자와 연락했다는 이유로 연상의 여성을 폭행해 숨지게 한 혐의로 20대 남성이 재판에 넘겨졌다. 춘천지검 원주지청 형사2부(부장검사 신영삼)는 지난 19일 강도살인, 유사강간살인 혐의로 A 씨(29)를 구속 기소했다고 20일 밝혔다. 검찰에 따르면 A 씨는 지난달 23~24일 …

신화 출신 배우 김동완이 성매매를 합법화해야 한다는 취지의 주장을 내놨다. 이후 논란이 일자 김동완은 “미성년자 유입과 질병 관리 부재, 착취 등을 우려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김동완은 17일 자신의 스레드에 “유흥가를 없애려다 전국이 유흥가가 되고 있다”며 “교회 앞에 학교 앞에 파…

지난 설 연휴에 112에 거짓 신고한 50대 남성 2명이 경찰의 즉결심판을 받게 됐다.20일 인천 연수경찰서 등에 따르면 지난 16일 오전 5시 17분쯤 인천 연수구에서 “나를 포함해 6명이 감금돼 있다”는 A 씨(50대)의 신고가 112에 접수됐다.경찰은 즉시 신고 현장인 A 씨 자…

반항하는 10살 아들을 야구방망이로 폭행해 사망에 이르게 한 40대 남성에 대해 징역 11년의 실형이 확정됐다.20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법원 1부(주심 서경환 대법관)는 아동학대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아동학대치사), 아동복지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A 씨의 상고를 기각하고 …

분실된 타인의 직불카드를 습득해 무단으로 수십만 원을 결제한 60대에게 법원이 벌금형을 선고했다.20일 법조계에 따르면 울산지법 형사1단독(박강민 부장판사)은 점유이탈물 횡령 등 혐의로 기소된 A 씨에게 벌금 500만 원을 선고했다.A 씨는 작년 9월 경남 양산시 소재 할인 매장 주변…

불법 촬영 사실을 신고하겠다는 말에 여자친구를 살해한 30대가 항소심에서도 징역 14년을 선고받았다.20일 법조계에 따르면 이날 대전고법 제1형사부(부장판사 박진환)은 살인 혐의로 기소된 30대 남성 A 씨에게 원심과 같은 징역 14년을 선고했다.A 씨는 지난해 5월 11일 대전 유성…

설날 당일이던 지난 17일 아내를 흉기로 찔러 사망에 이르게 한 80대 남성이 구속됐다.전북 정읍경찰서는 살인 혐의로 A 씨(80대)를 구속해 조사 중이라고 20일 밝혔다.A 씨는 17일 오전 11시 55분께 정읍시 시기동 소재 자택에서 아내 B 씨(60대)의 목을 흉기로 찔러 살해한…

중학교 동창에게 앙심을 품고 흉기를 휘둘렀다가 도주한 20대 남성이 경찰에 자수했다.20일 서울 중랑경찰서는 살인미수 혐의로 20대 남성 A 씨를 현행범 체포했다.A 씨는 이날 오전 12시 30분경 중학교 동창인 남성 B 씨를 흉기로 살해하려던 혐의를 받는다.당시 A 씨는 흉기를 품 …

설 명절 당일 아내를 흉기로 살해한 남편이 구속됐다.전북 정읍경찰서는 살인 혐의로 A(80대)씨를 구속했다고 20일 밝혔다.A씨는 설날 당일인 지난 17일 오전 11시50분께 정읍시의 자택에서 아내 B(60대)씨에게 흉기를 휘둘러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A씨는 범행 직후 자신의 아들…

윗집 베란다에서 생선을 말려 악취에 시달리고 있다는 아파트 주민의 사연이 전해졌다. 지역 기반 커뮤니티 당근마켓 ‘동네생활 게시판’에는 16일 ‘베란다에서 생선 말리는 집’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는 최근 환기를 위해 베란다 창문을 열었다가 심한 악취를 맡았다고 한다. 악취…

축구 국가대표 황희찬(30·울버햄튼 원더러스)이 고급 차량 의전 서비스 업체를 상대로 ‘갑질’을 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가운데, 황희찬의 친누나이자 소속사 대표인 황희정은 이를 부인하며 법적 대응에 나섰다.황희정은 1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황희찬 소속사 ‘비더에이치씨(BtheHC)’ …

경찰이 유승민 전 의원 딸인 유담 인천대 무역학부 교수(31) 특혜 임용 의혹과 관련해 인천대에 대한 압수수색에 나섰다. 유 교수 특혜 임용 의혹과 관련해 경찰이 압수수색에 나선 것은 이번이 두 번째다. 인천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는 20일 오전 9시부터 인천대 총장실 등에 대해 압…

생활고 끝에 사실혼 관계의 아내를 살해한 60대가 구속 상태로 검찰에 넘겨졌다.충북 보은경찰서는 살인 혐의로 A 씨를 구속 송치했다고 20일 밝혔다.A 씨는 지난 9일 보은군 보은읍 한 모텔에서 아내 B 씨(60대)를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그는 다음 날 오전 8시쯤 장례식장에 연락…

경기도 내 한 지자체 공무원이 음주운전을 하다가 적발된 사실이 뒤늦게 확인됐다. 경기 광명경찰서는 광명시 소속 5급 공무원 A씨를 교통사고처리특례법위반(치상) 혐의로 불구속 송치했다고 20일 밝혔다. A씨는 지난달 21일 0시15분께 광명시 철산동 광명경찰서 앞 삼거리에서 음주 상태로…

홀덤펍에서 몸싸움을 벌이다 상대방을 숨지게 한 40대가 항소심에서 형량을 늘려받았다.대전고법 제1형사부(재판장 박진환)는 20일 상해치사 혐의로 기소된 A 씨에게 원심 징역 2년을 파기하고 징역 3년을 선고했다.A 씨는 지난해 5월 충남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의 한 홀덤펍에서 같은 테이…

성관계 불법 촬영 영상을 신고하겠다며 합의금을 요구한 여자 친구 목을 졸라 살해한 30대가 항소심에서도 중형을 선고받았다.대전고법 제1형사부(부장판사 박진환)는 20일 오전 10시 316호 법정에서 살인 혐의로 기소된 30대 A씨에게 1심과 같은 징역 14년을 선고했다.재판부는 “피고…

새벽시간대 BB탄 소총을 들고 도심을 배회하다가 모르는 시민을 위협한 30대 여성이 경찰에 체포됐다. 경기 시흥경찰서는 특수협박 혐의로 A씨를 체포해 조사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A씨는 이날 오전 1시10분께 시흥시 정왕동의 한 거리에서 BB탄 소총을 들고 돌아다니다가 주차된 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