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입력 1998년 6월 10일 07시 30분
공유하기
글자크기 설정
오락기계를 사달라고 조르는 미달의 절규를 듣던 영규는 ‘아빠의 도전’에 출연하기로 결심한다. 도전 종목은 테이블보 빼기. 가족들은 응원단까지 조직하고. 마침내 스튜디오에 등장한 영규, 젖 먹던 힘까지 다해 테이블보를 힘차게 잡아당기는데….
▼미스터Q〈SBS 밤 9·55〉
변대리는 경쟁업체인 태방에서 자신들이 개발하고 있는 브랜드와 똑같은 제품을 만들고 있다는 정보를 입수한다. 변대리는 며칠 후 일부러 중요 서류를 책상위에 놓고 퇴근한다. 다음날 강토는 순심이 주위를 살피며 복사하는 장면을 본다. 변대리도 순심을 의심하는데….
▼자연과 인간―바다코끼리의 짝짓기〈EBS 밤8·00〉
아르헨티나의 발데스 반도에 사는 바다코끼리들. 이들은 매년 이곳에서 짝짓기를 하는데 그동안에는 아무 것도 먹지 않는다. 이어 카멜레온을 만난다. 왜 몸색깔을 바꾸는 걸까? 흔히 위장을 위해서라고 알고 있지만 사실은 감정의 표현이라는데.
▼발명 Q원리를 찾아라―전화기〈EBS 오후5·20〉
전화기가 어떻게 소리를 전달하는지 알아본다. 송화기안엔 마이크와 탄소알갱이가 있다. 말을 하면 마이크로 소리가 증폭되고 그 진동으로 탄소알갱이가 움직여 소리가 전기신호로 바뀐다. 또 한국통신 박물관을 찾아가 전화기와 교환기의 발달사를 확인해 본다.
▼문화센터―머리손질법 남자아이 커트〈EBS 오전9·00〉
머리가 짧아 조금만 자라도 금방 지저분해 보이는 남자아이들의 머리. 집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머리손질법을 배운다. 남자아이 머리는 뒷부분부터 전기 이발기로 정리해준다. 이어 앞머리를 같은 길이가 되도록 잘라주는 것이 요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