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빵집서 몰래 빵 5300원치 훔친 70대, 벌금 100만원
빵집에서 감시가 소홀한 틈을 타 5300원 상당의 빵을 훔친 70대가 벌금형을 선고받았다. 2일 지역 법조계에 따르면 대전지법 형사1단독(재판장 조준호)은 절도 혐의로 기소된 A(73)씨에게 벌금 100만원을 선고했다. A씨는 지난 5월 12일 오후 6시 20분께 대전 동구의 한 …
- 2021-11-0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빵집에서 감시가 소홀한 틈을 타 5300원 상당의 빵을 훔친 70대가 벌금형을 선고받았다. 2일 지역 법조계에 따르면 대전지법 형사1단독(재판장 조준호)은 절도 혐의로 기소된 A(73)씨에게 벌금 100만원을 선고했다. A씨는 지난 5월 12일 오후 6시 20분께 대전 동구의 한 …

더불어민주당은 2일 “초과세수를 반영한 예산 증액 이슈가 이번 예산심사의 핵심이 될 것”이라며 이재명 후보가 제안한 전국민 재난지원금 추진에 힘을 실었다. 한준호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후보가 말하는 것은 곧 선대위 체제로 가기 …

국민의힘 대선주자 유승민 전 의원이 배우 김선호 씨를 둘러싼 논란을 언급하며 “남성을 잠재적 가해자로 보는 생각이 사라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2일 유 전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김 씨와 전 여자친구 사이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보면서 성별에 따른 차별이 없는 공정한 세상이 …

지난 3분기 서울 오피스 빌딩 매매시장은 강남권 거래 편중이 심화한 것으로 나타났다. 2일 신영 리서치센터가 발표한 ‘3분기 오피스 매매시장 동향’에 따르면 3분기 서울 및 분당권역 거래면적 3300㎡ 이상 중대형 오피스 빌딩 거래 건수는 29건이다. 분기 거래량은 전고점인 직…

국민의힘이 윤석열 내년 대선 경선 후보의 ‘전두환 옹호’ 발언과 ‘개 사과’ 사진 등으로 그동안의 ‘서진정책’이 물거품 위기에 놓이자, 지도부가 호남민심 달래기에 나선다. 국민의힘은 4일 오전 광주시청에서 호남권(광주·전남·전북) 예산 정책협의회를 갖는다고 2일 밝혔다. 호…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코로나19 관련 통제를 강화하면서 세계 최대 소비시장 중국에서 서방 기업인들의 탈출이 이어질 것이라고 베이징과 상하이의 미 상공회의소 인사들이 경고했다고 영국 파이낸셜 타임스(FT)가 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중국은 코로나19 억제를 위해 3주 간의…

두산 베어스가 와일드카드 결정전(WC) 1차전 패배를 딛고 원점에서 2차전 승리를 정조준하고 있다. 두산은 2일 오후 6시 30분 잠실구장에서 키움 히어르즈와 WC 2차전을 치른다. 1차전에서 아쉬운 패배를 당한 두산은 2차전에서 설욕을 다짐하고 있다. 이날 두산은 두 차례나 분위…

이인영 통일부 장관이 테드로스 아드하놈 게브레예수스 세계보건기구(WHO) 사무총장 등을 만나 한반도 정세 및 대북 인도주의 협력방안에 대해 협의했다. 2일 통일부에 따르면 이 장관은 1일(현지시간) 스위스 제네바에서 테드로스 WHO 총장, 질스 깔보니에 국제적십자위원회(ICRC) 부…

그룹 ‘쥬얼리’ 출신 이지현이 둘째 아들의 ‘ADHD(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를 고백한다. 3일 오후 9시 방송되는 JTBC ‘용감한 솔로 육아 - 내가 키운다’에서는 7년 만에 방송 복귀한 이지현이 출연한다. 9살 딸 ‘김서윤’과 7살 아들 ‘김우경’을 키우고 있는 이지현은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 이하 문체부)와 (재)예술경영지원센터(대표 문영호, 이하 센터)는 11월 2일부터 17일까지 서울 서초구 예술의전당 한가람디자인미술관에서 컬렉터 시점의 전시회인 ‘매니폴드: 사용법’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재)예술경영지원센터에 따르면 미술계 및 미술시…

흑돼지 4인분, 소주2병에 냉면과 된장찌개 등 9만원어치를 먹고 달아난 ‘고깃집 먹튀 커플’의 주인공이 해당 업주를 찾아 선처를 호소한 것으로 밝혀졌다. 서울 강서구에서 고깃집을 운영 중인 A씨는 2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 인터뷰에서 “이슈화가 되고 공론화가 되자 어제 …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고발 사주’ 의혹의 핵심인물인 손준성 검사가 2일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를 받기 위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에 출석했다. 손 검사는 이날 오전 10시경 공수처 차량을 타고 정부과천청사 공수처 청사에 설치된 차폐시설을 통해 비공개로 출석했다. 손 검사는…
중국 부동산 개발업체들이 파산을 모면하기 위해 처절하게 몸부림치고 있다. 1일(현지시간) 블룸버그에 따르면 중국 20대 부동산 개발업체 중 하나도 디폴트(채무상환 불이행) 위기에 직면했다. 계약판매 규모로 볼 때 18대 건설사 양광성(Yango Group Co.)은 최근 3개의 달…

지난 8월 광화문광장에서 해체된 ‘세월호 기억공간’이 서울시의회 본관 앞에 다시 설치된다. 2일 서울시에 따르면 서울시의회는 전날 제303회 정례회를 열고 이런 내용이 담긴 ‘세월호 기억공간 설치에 관한 결의안’을 가결했다. 이날 결의안은 재적 의원 77명 중 찬성 69명, 반대…

유명 영화감독이 자신에게 성폭행 피해를 당했다고 주장한 피해자 여성을 상대로 맞고소했다. 2일 취재에 따르면, A감독 측은 전날 서울 서대문경찰서에 허위사실 적시에 의한 명예훼손과 협박 혐의로 피해자 B씨에 대한 고소장을 제출했다. A감독의 법률대리인은 “B씨가 허위의 사실을 인…

미국 백악관은 오는 8일부터 5~11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1일(현지시간) 폭스뉴스 등 미국 언론에 따르며 백악관은 이날 5~11세 어린이에 대한 백신 접종 계획을 발표했다. 미국 내 5~11세 어린이 2800만명이 접종 대상이 될 전망이다…

이혼을 요구하는 아내의 의중을 알기 위해 통화내용을 녹음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남편에게 선고유예가 내려졌다. 2일 법조계 등에 따르면 대구지법 형사11부(부장판사 이상오)는 통신비밀보호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A씨(43)에게 징역 6월형 및 자격정지 1년의 선고를 유예했다. 법원은…

국민의힘 대선주자 유승민 전 의원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의 국민의힘 대선 경선 토론 지적에 전면 반박했다. 1일 유 전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재명 후보님, 바지 벗겠다는 분이 무슨 염치로 품격을 말합니까’라는 글을 올리며 이 후보를 겨냥했다. 앞서 전날 이 후보는 …

국민의힘 대선 후보 선출을 위한 당원 투표가 역대급 흥행 조짐을 보이고 있다. 최종 투표율이 60%를 돌파할 것이란 관측이 나오는 가운데 대선 주자들은 당원들의 표심 잡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국민의힘 투표 시작 첫날인 1일 투표율은 43.8%를 기록했다. 4일까지 투표가 진행되…

공정거래위원회가 제재 대상이 되는 기업 간 정보 교환 행위 유형을 구체화했다. ‘경쟁사와 가격·생산량 등 정보를 주고받으며 시장 경쟁을 제한할 경우’ 위법으로 본다. 공정위는 2일 이런 내용을 골자로 하는 ‘정보 교환 담합 심사 지침’을 제정해 오는 3일부터 23일까지 행정 예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