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호 태풍 ‘미리내’ 주말쯤 우리나라 동쪽 영향…기습폭우 가능성
제9호 태풍 ‘루핏’(LUPIT)이 오는 9~10일 우리나라 남쪽 해안을 중심으로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24시간 이내 발달할 것으로 보이는 제10호 태풍 ‘미리내’(MIRINAE)는 주말인 7~8일 우리나라 동쪽지역에 강한 비를 뿌릴 것으로 전망된다. 두 태풍이 우리…
- 2021-08-0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제9호 태풍 ‘루핏’(LUPIT)이 오는 9~10일 우리나라 남쪽 해안을 중심으로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24시간 이내 발달할 것으로 보이는 제10호 태풍 ‘미리내’(MIRINAE)는 주말인 7~8일 우리나라 동쪽지역에 강한 비를 뿌릴 것으로 전망된다. 두 태풍이 우리…

그리스 최악의 폭염으로 발생한 산불이 아테네 올림픽 발상지 인근까지 퍼지는 등 규모가 커지고 있다. 4일(현지시간) AP통신에 따르면 그리스 시민보호청은 브리핑을 통해 수도 아테네를 중심으로 최근 24시간 동안 산불 118개가 발생한 상태라고 발표했다. 니코스 하르달리아스 시민보호…

지난달 암살된 조브넬 모이즈 아이티 대통령의 영부인 마르티네 모이즈가 암살 당시 상황을 전했다. CNN은 3일(현지시간) 모이즈 영부인과의 인터뷰를 공개했다. 영부인은 “누군가는 명령을 내렸고, 누군가는 돈을 지불했다.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이들을 찾는데 도움을 주길 바란다”고 말했…

“당연히 날 집중 마크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한국 여자배구대표팀과 맞붙는 팀들에게 경계대상 1호는 당연히 ‘여제’ 김연경(상하이)이다. 상대는 최대한 김연경에게 목적타를 날려 공격에 집중하지 못하도록 하는 전략을 세운다. 그렇기 때문에 김연경을 도울 ‘도우미’들의 활약이 필수…

지난 4일 발생해 5일 오전 현재 홍콩 남동쪽 해상을 지나고 있는 제9호 태풍 ‘루핏’은 우리나라 남쪽 해상에 일부 영향을 줄 것으로 예보됐다. 하지만 이동 경로의 변수가 많을 것으로 보여 육상까지 영향을 줄지는 불확실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날 우진규 기상청 예보분석관은 정례브리핑…

무더위가 계속되는 가운데 이번 주말 전국은 구름이 많고, 일부 지역은 태풍의 영향권에 들어 강한 비가 내릴 전망이다. 5일 기상청에 따르면 24시간 이내 발달할 제10호 태풍 ‘미리내’(MIRINAE)의 영향으로 주말인 7~8일 우리나라 동쪽지역에 비를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
뉴욕 유권자 63%가 앤드류 쿠오모 뉴욕 주지사의 사임을 원한다고 미국 정치 전문지 폴리티코가 4일(현지시간) 전했다. 여론조사기관 마리스트가 유권자 542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63%의 유권자들은 쿠오모 주지사가 사임해야 한다고 생각한 반면 그가 임기를 마치길 바라는 …

정세균 전 국무총리가 양강 주자인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각각 ‘백제 발언과 음주운전’, ‘노무현 대통령 탄핵 논란’ 등으로 거센 비판을 이어가고 있지만 이 지사와 이 전 대표는 맞대응을 피하고 있다. 정치권에선 이 전 대표가 향후 결선투표에서 정 전 총리…

최소 11명의 여성에 대한 성추행 사실이 밝혀진 앤드루 쿠오모 뉴욕 주지사(64)가 여러 건의 검찰 수사를 동시에 받게 될 전망이다. 뉴욕주 의회도 조만간 탄핵 절차에 나설 계획이라 ‘버티기’를 이어가고 있는 쿠오모가 더 벼랑 끝으로 몰리고 있다. 4일 워싱턴포스트(WP) 등에 …

대한민국 여자핸드볼 대표팀이 4강 진출에 실패한 가운데 강재원 감독이 경기 도중 선수들에게 폭언해 논란이 일고 있다. 지난 4일 일본 도쿄 요요기 국립경기장에서 열린 핸드볼 여자부 8강전에서 대한민국 대표팀은 스웨덴 대표팀에 30-39로 졌다. 그럼에도 누리꾼들은 SNS를 통해 선…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유승민 전 의원은 5일 국가가 출산비를 전액 지원하고 남녀 모두 육아휴직 3년을 보장하는 내용의 저출생 해결 공약을 발표했다. 유 전 의원은 이날 “1970년 합계출산율이 4.53명에서 지난해 0.84명으로 4분의 1로 줄었다”라며 “이 심각한 인구위기가 더 나빠…

‘앞으로 공급 물량은 충분하다.’ 국토교통부가 오늘(5일) 내놓은 보도자료 ‘6월 미분양 주택 및 건설실적 통계 발표’에서 전달하려는 내용은 이렇게 요약할 수 있다. 국토부는 이를 보여주기 위해 매월 공개하던 ‘건설실적 통계’ 자료에서 이전에 없던 파격적인 시도를 도입했다. …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LA 다저스가 베테랑 좌완 선발투수 콜 해멀스(38)를 영입했다. 다저스는 5일(한국시간) “해멀스와 1년 계약에 합의했다”고 밝혔다. 다저스는 클레이튼 커쇼 부상과 트레버 바우어의 성폭행 혐의 행정 휴직 등으로 선발 자원이 부족한 상황이다. …

일본의 신규 확진자 수가 또 다시 역대 최다를 경신했다. 특히 수도권 등 한 곳에 집중되지 않고 전국에서 확산하고 있는 모습이다. NHK가 후생노동성과 지방자치단체의 발표를 집계한 데 따르면 일본의 지난 4일 신규 감염자 수는 1만4207명으로 역대 최다를 기록했다. 특히 이날 …

2020 도쿄올림픽 경기에서 국내 여자핸드볼 대표팀을 이끄는 강재원 감독이 경기 중 선수들에게 폭언하는 모습이 포착되자 논란이 일고 있다. 네티즌들은 트위터에 되레 “감독이 부끄럽고 창피하다”라는 반응을 보였고 핸드볼협회 측엔 강 감독의 사퇴를 요구하는 이메일이 빗발치고 있는 것으로 …

대권 도전을 선언한 국민의힘 윤희숙 의원은 30일 일부 정치인들이 2020 도쿄 올림픽에서 성과를 낸 선수를 인용해 개인 홍보에 나서는 현상을 지적하며 “올림픽 무임승차 그만하자”고 비판했다. 윤 의원은 5일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여당 정치인들은 올림픽 직전까지도 ‘도쿄 올림픽을 …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1·2위 주자인 이재명 경기지사와 이낙연 전 대표의 갈등이 막장으로 치닫고 있다. 양측은 급기야 사진 폭로전을 벌이며 상대 후보를 향해 ‘조폭 친분설’을 제기했다. 이재명 캠프 현근택 대변인은 4일 최성해 전 동양대 총장과 이 전 대표가 함께 찍은 사진을 두…

뷰티 유튜버 고(故) 새벽(이정주)의 생전 남자친구가 교제 6주년을 기념하며 마지막 영상을 공개했다.4일 새벽의 남자친구인 민건씨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6년 전 오늘, 신촌의 어느 한 거리에서 나는 정주에게 사귀자고 고백을 했고 우리는 그렇게 연인이 되었다”라고 시작하는 장문의…

마이크 폼페이오 전 미국 국무장관이 재직 시 일본 정부에서 선물로 받은 수백만 원짜리 위스키의 행방이 묘연해 국무부가 조사에 나섰다. 미국 당국자들은 외국 정부로부터 고가의 선물을 받으면 이를 국립문서기록관리청에 넘겨야 하는데 다른 선물들과 달리 위스키가 사라진 것이다. 4일(현…

2020 도쿄 올림픽에 참가한 뉴질랜드 선수단 중 일부가 자국으로 돌아가는 비행기 안에서 술을 마시고 난동을 부린 것으로 알려졌다. 5일 뉴질랜드 매체 스터프에 따르면 일부 뉴질랜드 올림픽 대표팀 선수가 지난 2일 귀국 비행기 안에서 과도하게 술을 마시고 승무원들에게 마스크를 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