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테크노파크 “서울 지역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사업 일환 현장인력 양성 나서”
(재)서울테크노파크(원장 김기홍)는 스마트공장 현장인력 양성을 위해 ‘서울지역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사업’을 수행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중소기업 제조 현장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2022년까지 전국에 3만개의 스마…
- 2021-09-0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재)서울테크노파크(원장 김기홍)는 스마트공장 현장인력 양성을 위해 ‘서울지역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사업’을 수행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중소기업 제조 현장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2022년까지 전국에 3만개의 스마…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 이후에 백혈병 진단을 받았다는 신고가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정부는 백신과 백혈병 간에 연관성이 없는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조은희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 안전접종관리반장은 2일 오후 브리핑에서 코로나19 예방접종 후 …

배우 이영애가 패션 잡지 커버를 장식하며 그만의 아우라를 뽐냈다. 패션 매거진 데이즈드는 이영애와 이탈리아 한 명품 브랜드가 화보를 2일 공개했다. 화보 속 이영애는 카멜 컬러의 캔버스 재킷과 스커트, 페더 커프스, 레드 니트웨어, 페이크 레더 소재의 블랙 스커트 등을 소화하며…

북한 평양에서 열병식 준비가 시작된 것으로 나타났다. 다음달 10일 조선노동당 창건 기념일 또는 김정은 북한 노동당 총비서 겸 국무위원장 집권 10년 등을 기념하기 위한 열병식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미국의 북한 전문 매체 NK뉴스는 2일 “북한이 수개월 안에 또 열병식을 열…

청와대는 2일 강민석 전 대변인이 펴낸 회고록에 선거 개입의 소지가 있는 문재인 대통령의 발언이 담겼다는 야당의 공세에 관해 “전적으로 저자가 쓴 것이고, 저자의 책임”이라며 선을 그었다. 청와대 핵심 관계자는 이날 춘추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강 전 대변인 회고록 내용 중 지난해 총선…

“차선을 침범해 차량 사이로 주행하면 안 됩니다.” 2일 오전 11시께 경기 수원시 광교신도시 한 사거리 앞에 배달 오토바이 한 대가 보였다. 이 오토바이는 사거리를 건너기 위해 대기 중이던 차량 사이로 차선을 침범하며 아슬아슬하게 부딪히지 않게 피해 정지선 가장 맨 앞까지 이동했…

미국 팝스타 브리트니 스피어스의 친부가 후견인에서 물러나는 조건으로 거액의 돈을 요구하고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31일(현지 시각) 미국 연예매체 데드라인은 “브리트니의 친부 제이미 스피어스가 후견인에서 물러나는 대신 200만 달러(한화 약 23억원)을 요구했다”고 보도했다.매체에 따…

영국이 면역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백신 3차 접종을 우선 실시할 방침이다. 1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텔레그래프 등에 따르면 영국 백신접종면역공동위원회(JCVI)는 중증 면역 저하 환자를 대상으로 코로나19 백신 3차 접종을 우선 실시할 방침이라고 발표했다. 대상은 12세…

전자발찌를 찬 상태에서 여성의 집에 몰래 숨어 들어가 성폭행을 시도한 40대 남성이 2일 혐의 인정 여부를 묻는 취재진의 질문에 ‘묵묵부답’으로 일관했다. 강간미수 혐의를 받는 A(44)씨는 이날 검찰 송치를 위해 수감 중이던 전북 전주덕진경찰서 유치장을 나와 오후 1시 54분께 전…

BMW그룹은 ‘뮌헨 IAA 모빌리티 2021’에서 순수 전기 모델인 iX·i4, MINI 쿠퍼 SE 등 첨단 혁신 기술을 대거 선보인다고 2일(현지시간) 밝혔다. BMW는 뮌헨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IAA 모빌리티 2021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프리미엄 모빌리티의 현재와 미래 …

부산의 한 병원이 시민 8명에게 유통기한이 지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한 것으로 파악됐다. 이 가운데 2명은 복통, 몸살 등의 증상을 호소했다. 강혜영 부산시 코로나19 예방접종추진단 시행총괄팀장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부산 시민 8명이 유통기간이 지난 코…

미혼남녀 10명 중 3명은 이성의 코로나19 백신 접종 여부가 만남에 영향 끼친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결혼정보회사 듀오가 지난달 17일부터 18일까지 설문조사업체 마크로밀 엠브레인을 통해 20~30대 미혼남녀 총 300명(남 150명·여 150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

“지금 나사가 많이 풀려 있는데요. 나를 바꾸자는 마인드로 정신 차리고 있어요.” 고교 농구 무대를 완전히 접수하고 올해 성인 남자 농구 대표팀에 뽑힌 초특급 유망주 여준석(19·용산고). 오랜 만에 ‘물건’ 하나가 나왔다며 농구계가 반색을 하고 있지만 정작 본인은 진지하게 반성…

세 남자는 패배를 아쉬워하면서도 “수고했다. 고맙다”며 서로 격려했다. 마지막 경기에서 졌지만, 코로나 팬데믹으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고된 훈련을 이겨내고 메달을 딴 것에 서로 등을 두들겼다. 오랜 기간 못 본 가족을 만난다는 기대감은 어느새 얼굴에 가득 찼던 아쉬움을 걷어냈고,…

30대 여성을 살해한 뒤 시신을 유기한 혐의를 받는 60대 남성이 2일 검찰에 송치됐다. A(69)씨는 이날 수감 중이던 전북 전주덕진경찰서 유치장을 나선 뒤 오후 1시 30분께 전주지검 앞에 모습을 드러냈다. 수갑 가리개로 얼굴을 가린 A씨는 “혐의를 인정하느냐, 돈 때문에 죽였…

국토교통부는 지난달 20일 확정한 ‘부동산 중개보수 및 중개서비스 개선방안’의 내용을 담은 ‘공인중개사법 시행규칙’ 개정안을 오는 16일까지 입법예고한다고 2일 밝혔다. 현행 시행규칙에는 전체 상한요율(매매·교환 0.9%, 임대차 등 0.8%)이하의 범위 내에서 조례로 정하도록 규정…

21년 만에 패럴림픽(장애인올림픽) 본선에 진출한 한국 남자 휠체어농구 대표팀이 10위로 일정을 모두 마쳤다. 고광엽(49) 감독이 이끄는 한국은 2일 일본 도쿄 아리아케 아레나에서 열린 2020 도쿄패럴림픽 남자 휠체어농구 9, 10위 순위결정전에서 이란에 54¤64로 패했다.…

방역당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 후 백혈병이 유발한다는 일부 주장에 대해 관련 학회 자문 결과를 들어 “근거 없다”고 밝혔다. 조은희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 안전접종관리반장은 2일 정례브리핑에서 “대한혈학학회 자문 결과 현재까지 코로나19 백신이 백…

지난달 차량 666대를 태운 충남 천안 불당동 아파트 지하 주차장 화재 당시 누군가 고의로 소방시설을 차단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1일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박완수 국민의힘 의원실이 소방청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 ‘화재 수신기 이력’에 따르면, 화재가 발생한 지난달 11일 오후 11시8…

미국 ‘보수의 아성’으로 불리는 텍사스주에서 역대 최강의 낙태 규제법이 1일 시행에 들어갔다. 1973년 여성의 낙태권을 보장한 ‘로 대(對) 웨이드 판결’ 이후 가장 강력한 법으로 사실상 낙태를 금지한 것으로 해석해도 무방하다고 미 언론들은 보도하고 있다. 1일 AP통신 등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