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채널A]‘대장동 논란’속 與 호남경선 향배는?
‘대장동 개발특혜 의혹’ 사건이 대선 주요 이슈로 떠오른 가운데 민주당 유력 대권주자인 이재명 경기지사가 야권의 특별검사 및 국정조사 요구에 반대한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 25, 26일 호남 경선의 향배를 전망해 보고 추석 민심을 확인한 정치권의 대권 레이스를 집중 분석해 본다.
- 2021-09-2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대장동 개발특혜 의혹’ 사건이 대선 주요 이슈로 떠오른 가운데 민주당 유력 대권주자인 이재명 경기지사가 야권의 특별검사 및 국정조사 요구에 반대한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 25, 26일 호남 경선의 향배를 전망해 보고 추석 민심을 확인한 정치권의 대권 레이스를 집중 분석해 본다.

미국프로농구(NBA) 슈퍼스타인 르브론 제임스(37·LA 레이커스)는 올 시즌부터 CJ제일제당의 한식 브랜드 ‘비비고’ 로고가 새겨진 유니폼을 입고 뛴다. CJ제일제당이 비비고 브랜드를 유니폼과 안방구장 등에 노출할 수 있는 파트너십을 LA 레이커스와 맺었기 때문이다. 만두 등 K푸드…
SSG닷컴이 새벽배송으로 주문 가능한 뷰티 상품군을 2배로 늘린다. 올 7월 화장품 새벽배송 서비스를 선보인 지 약 2개월 만이다. SSG닷컴은 새벽배송을 제공하는 화장품 브랜드는 기존 49개에서 60개로, 상품 수는 300종에서 600여 종으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이는…
■ 현대百 ‘투홈’, 농가-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지원 현대백화점이 서울시와 손잡고 지역 농가와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를 지원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온라인 상생 프로젝트’는 서울시가 운영 중인 상생 플랫폼 내 중소 농가를 대상으로 온라인 판로, 마케팅 컨설팅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HMM(옛 현대상선)이 2만4000TEU급(1TEU는 20피트짜리 컨테이너 1개) 세계 최대 컨테이너선 12척으로 실어 나른 물량이 100만 TEU를 넘어섰다. 12일 HMM은 2만4000TEU급 컨테이너 5호선 ‘HMM 그단스크호’가 3일 부산신항에서 국내 수출 물량 2803TEU,…
![[프리미엄뷰]“세제량-헹굼횟수 알아서 척척”… 번거로운 빨래 고민, AI가 해결](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1/09/22/109353736.1.jpg)
“소비자들의 사소한 불편에 귀를 기울이자 거대한 변화가 일어났다”

20일 영국 런던에서 열린 ‘틱톡 쇼 스페이스’에 참가한 모델들이 디자이너 스테판 쿡의 의상을 선보이고 있다. 세계 4대 패션위크 중 하나인 런던패션위크는 17일 개막 후 22일 폐막했다.
■ 현대두산인프라코어 김주호 기술부장, 명장 선정 현대두산인프라코어는 김주호 기술부장(56)이 기계정비 분야 대한민국 명장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김 기술부장은 현대두산인프라코어가 배출한 두 번째 명장이며, 현대중공업그룹 전체로는 31번째다. 김 기술부장은 1985년 1월 입사해…
![[경제 이슈&뷰]온실가스 감축목표 상향과 에너지 정치 과잉](https://dimg.donga.com/a/296/167/95/4/wps/NEWS/IMAGE/2021/09/22/109353684.1.jpg)
최근 발표된 2050년 탄소중립 시나리오의 연장선상에서 2030년 우리나라의 ‘자발적 온실가스 감축목표’(이하 NDC) 상향이 논란거리다. 오랜 기간 에너지 정책과 관련 분야에 몸담아온 사람으로서 탄소중립 시나리오는 이해하기 어려운 점이 한두 가지가 아니다. 첫째, 국민경제 측면에서 …

국내 게임업계를 대표하는 엔씨소프트, 넥슨, 넷마블 등 이른바 ‘3N’이 신작 흥행 부진과 중국 등 해외시장 규제 강화 조치 등으로 흔들리고 있다. 상반기(1∼6월) 실적이 전년 대비 큰 폭으로 줄어든 데 이어 주가도 하락하자 대형 게임사의 창업주를 비롯한 최고경영진이 직접 진화에 나…

지금 계약해도 내년 말이 돼야 받을 수 있는 차가 있다. 보통이라면 다른 차종 또는 브랜드로 눈길을 돌릴 법하지만 이 차만의 특징을 고려했을 때 아직까지는 대체할 수 있는 차가 마땅치 않다. 기아의 첫 전용 전기차 ‘EV6’ 이야기다. 추석 연휴를 맞아 17∼22일 EV6를 시승해 봤…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로 꼽히는 ‘IDEA’에서 삼성전자, LG전자, 현대자동차, 네이버 등 한국 대표 기업들이 다수의 수상작을 배출했다. IDEA는 미국산업디자인협회(IDSA)가 1980년부터 주관하는 상으로 △가정 △자동차 및 운송 △디자인전략 △브랜드 등 21개 분야에서 …

전남 동부권의 중심지인 순천시의 면적은 905km²다. 인구가 28만 명으로 전남에서 가장 큰 도시다. 소백산맥 끝자락에 자리한 순천은 조계산(887m) 등 산이 전체 면적의 70%를 차지한다. 도심을 가로지르는 동천을 비롯해 세계 최고의 연안습지 순천만 등 생태계가 잘 보존돼 있다.…
전북도가 열악한 농어촌 보건기관의 의료 환경과 시설 개선, 장비 보강을 위해 내년에 56억 원을 투입한다. 남원시에 건강생활지원센터를 건립하고 정읍시 유정보건진료소를 이전한다. 부안군 행안면에는 건강생활 지원센터를 신축한다. 남원·정읍·김제시와 무주·고창·부안군의 낡고 오래된 보건소와…

추석연휴 마지막 날인 22일 광주 북구 국립광주박물관에서 열리고 있는 한가위 우리 문화 한마당을 찾은 한 가족이 어린이박물관에 마련된 신창동 유적지의 나무를 마찰하여 불을 만드는 활비비 체험을 하고 있다.
대신송촌문화재단(이사장 이어룡 대신금융회장)이 동신대에 10억 원을 발전기금으로 기탁하기로 했다. 동신대는 대신송촌문화재단이 이달 중 발전기금 10억 원을 기부하기로 했다고 22일 밝혔다. 동신대는 10억 원을 현재 생활관 1동(송림학사)을 리모델링해 ‘대신국제관’으로 조성하고 광…

내년 3월 문을 여는 백석문화대 ‘리챠드프로헤어전공’ 수업에는 미용전문 기업인 ㈜리챠드프로헤어 디자이너들이 투입된다. 학생들은 이 기업이 서울 경기 대전 충청 등지에서 운영하는 50개 안팎의 대규모 매장(미용실)에서 현장 실습을 하고 졸업 후 취업도 한다. 백석문화대의 K-뷰티 인력 …

탄생 200주년을 맞은 김대건 신부의 고향인 충남 당진시와 해미국제성지가 있는 서산시가 경쟁적으로 천주교 순례길을 조성하고 있다. 한국판 산티아고 순례길(스페인)을 만들어 순교자의 넋을 기리고 관광지로 개발하겠다는 전략이다. 당진시는 지역 천주교 유적지를 하나로 잇는 버그내 순례길을 …

부산 사하구 삼성여고 삼성중 학생들과 부산소망교회 신도들이 지진으로 고통받고 있는 아이티 난민들에게 보낼 의약품과 의류, 생필품, 편지 등을 컨테이너에 싣고 있다. 이들은 9월 30일까지 난민 1만여 명분의 구호품을 모아 아이티 현지로 보낼 계획이다.
대구시와 대구시관광협회는 다음 달 20일까지 청년 관광 아이디어 영상 공모전을 연다. ‘내가 찍은 대구 이야기’를 주제로 유튜브 영상(3∼5분)과 인스타그램이나 틱톡에서 활용할 수 있는 영상(15∼30초) 분야로 나눠서 접수한다. 형식은 인터뷰와 다큐멘터리, 광고, 뮤직비디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