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푸조 중형 SUV ‘5008’ 국내 출시…여유로운 7인승 공간 제공
스텔란티스코리아는 푸조 중형 SUV ‘올 뉴 5008 스마트 하이브리드’를 공식 출시해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고 5일 밝혔다.올 뉴 5008은 10년 만에 선보이는 3세대 완전변경 모델이다. 스텔란티스의 차세대 전동화 플랫폼 STLA 미디엄을 기반으로 한다. 전작 대비 60㎜ 길어진…
- 2026-02-0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스텔란티스코리아는 푸조 중형 SUV ‘올 뉴 5008 스마트 하이브리드’를 공식 출시해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고 5일 밝혔다.올 뉴 5008은 10년 만에 선보이는 3세대 완전변경 모델이다. 스텔란티스의 차세대 전동화 플랫폼 STLA 미디엄을 기반으로 한다. 전작 대비 60㎜ 길어진…

‘르노 필랑트’가 전국 전시장에 전시차 입고를 시작하며 본격적인 고객 맞이에 나선다. 회사 측은 이번 주 내 전국 175개(SS 포함) 전시장에 전시차 입고를 완료하고, 3월부터 고객 인도를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필랑트는 지난 1월 월드 프리미어 공개 이후 르노 성수, 코엑스몰,…

4일 청와대에서 열린 기업 간담회에 참석한 10대 그룹은 이재명 대통령이 추진하는 ‘지방 주도 성장’에 맞춰 5년간 270조 원을 수도권 외 지방에 투자한다는 계획을 내놨다. 이 기업들은 올해 지방 투자를 지난해보다 30% 이상 늘릴 예정이다. 특히 인공지능(AI), 반도체 등 신산업…

현대자동차의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캐스퍼가 전기차 모델 ‘캐스퍼 일렉트릭(수출명 인스터)’을 앞세워 유럽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경차의 한계를 수출 확대와 전동화 전략으로 극복하며, 현대차의 ‘효자’ 모델로 부상했다는 평가다.4일 현대차에 따르면 캐스퍼는 지난해 수출 주도형…

지난해 신차 판매 상위권은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이 휩쓸었지만, 중고차 시장의 강자는 여전히 세단이었다. 4일 롯데렌탈이 지난해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 발표한 ‘2025년 중고차 구매 트렌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이 회사에서 가장 많이 판매한 모델은 현대자동차 그랜저였다. 전체 판…

지난해 한국의 대미 전기차 수출이 전년 대비 90% 가까이 쪼그라든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정부가 한국산 자동차에 매긴 관세 탓에 수출 물량이 상당수 현지 생산으로 대체된 데다, 전기차 보조금이 없어지면서 전기차 수요 자체도 급감한 영향으로 풀이된다. 4일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K…

기아가 이중(듀얼) 모터 고성능 GT 모델 3종을 출시하고 주력 전기차 연식변경 모델은 가격을 동결했다. 고성능 라인업으로 운전 재미를 제공하면서 가격 경쟁력을 확보해 전기차 대중화를 앞당기겠다는 전략이다.기아는 2일 EV3·EV4·EV5의 고성능 GT 모델과 2026년형 EV3·EV…

메르세데스벤츠가 주력 세단 S-클래스의 부분변경 모델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사진)를 지난달 29일(현지 시간) 독일 슈투트가르트에서 공개했다. 이번 행사는 카를 벤츠의 자동차 특허 출원 140주년 기념식과 함께 열려 브랜드의 과거와 미래를 동시에 조명했다. 신형 S-클래…

지난해 한국의 대미 전기차 수출이 전년 대비 90% 가까이 쪼그라든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정부가 한국산 자동차에 매긴 관세 탓에 수출 물량이 상당수 현지 생산으로 대체된데다, 전기차 보조금이 없어지면서 전기차 수요 자체도 급감한 영향으로 풀이된다. 4일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

현대자동차의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캐스퍼가 전기차 모델 ‘캐스퍼 일렉트릭(수출명: 인스터)’을 앞세워 유럽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경차의 한계를 수출 확대와 전동화 전략으로 극복하며, 현대차의 ‘효자’ 모델로 부상했다는 평가다. 11일 현대차에 따르면 캐스퍼는 지난해 수출…

지난해 신차 판매 상위권은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가 휩쓸었지만, 중고차 시장의 강자는 여전히 세단이었다.4일 롯데렌탈이 지난해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 발표한 ‘2025년 중고차 구매 트렌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이 회사에서 가장 많이 판매한 모델은 현대 그랜저였다. 전체 판매량의 …

기아는 4일 올해 1월 국내 전기차 시장에서 3628대를 판매하며, 1월 기준으로 역대 최다 전기차 판매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업계는 전기차 시장 경쟁이 치열해진 가운데 거둔 의미 있는 성과로 평가하고 있다.같은 기간 테슬라는 1966대, BYD는 1347대를 판매했다. BYD는 신모…

HS효성더클래스가 청주 오송 서비스센터와 방배 서비스센터 운영 1주년을 맞아 고객 감사 캠페인을 진행한다.이번 캠페인은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 지난 1년간 구축해온 전문적인 서비스 네트워크 기반으로, 고객 접점 강화 및 HS효성더클래스만의 차별화된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

르노코리아가 새로운 E세그먼트 크로스오버 ‘르노 필랑트’를 통해 선보인 차량 안내 애플리케이션 팁스에 챗지피티 기반 생성형 AI 기술을 적용했다.르노코리아에 따르면 팁스는 차량 사용 중 발생하는 다양한 궁금증을 보다 쉽고 빠르게 해결할 수 있도록 설계된 통합 안내 서비스다.팁스 대표 …
![[단독]중국산 배터리 탑재한 르노 ‘그랑 콜레오스’, 특허 침해 불똥튀나](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2/03/133292726.1.jpg)
LG에너지솔루션 특허를 위임받은 특허관리전문회사가 중국 배터리 기업 등을 상대로 제기한 무역위원회 불공정 무역행위 조사의 실질적인 ‘조사 대상’이 해당 배터리를 탑재한 르노코리아의 핵심 차종 ‘그랑 콜레오스’로 확인됐다. 이번 특허 분쟁이 수입 금지와 판매 중단 조치로까지 이어질 수 …

현대자동차의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팰리세이드(사진)가 지난해 글로벌 시장에서 21만 대 넘게 팔리며 연간 최다 판매량을 기록했다. 3일 현대차에 따르면 팰리세이드의 지난해 전 세계 판매 대수는 21만1215대로 집계됐다. 2018년 11월 출시 이래 연간 기준 가장 많은 판…

휴맥스모빌리티가 2일 전국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 대한교통학회, 현대자동차, 카카오모빌리티, 오토노머스에이투지, 삼성화재와 ‘법인택시 자율주행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급변하는 자율주행 환경에 대응해 택시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 기관…

롯데오토리스는 특장차 전문 제작 기업 한중특장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윙바디 전용 리스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이번에 선보인 윙바디 전용 리스 상품은 고가의 특장 제작 비용을 일시불로 부담하는 대신 월 리스료에 분산해 납부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차량 구매 시 발생하는 초기 …

중국이 화재 시 탈출 차단을 막기 위해 전기차 '매립형 손잡이'를 사실상 금지한다. 내년 신차부터 기계식 장치 의무화가 시행돼 테슬라 등 글로벌 기업의 설계 변경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현대자동차의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팰리세이드가 지난해 글로벌 시장에서 21만 대 넘게 팔리며 연간 최다 판매고를 올렸다. 3일 현대차에 따르면 팰리세이드의 지난해 전 세계 판매 대수는 21만1215대로 집계됐다. 2018년 11월 출시 이래 연간 기준 가장 많은 판매량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