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닛도 강한 세븐틴…도겸X승관, 日 레코드협회 골드 디스크 인증
그룹 세븐틴 ‘메보즈’ 도겸X승관이 일본에서 또 하나의 기록을 추가했다.10일 일본 레코드협회에 따르면 도겸X승관의 미니 1집 ‘소야곡’이 1월 기준 골드 디스크 ‘골드’ 인증을 받았다. 일본 레코드협회는 매월 음반 누적 출하량을 기준으로 골드(10만 장), 플래티넘(25만 장), 더…
- 6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그룹 세븐틴 ‘메보즈’ 도겸X승관이 일본에서 또 하나의 기록을 추가했다.10일 일본 레코드협회에 따르면 도겸X승관의 미니 1집 ‘소야곡’이 1월 기준 골드 디스크 ‘골드’ 인증을 받았다. 일본 레코드협회는 매월 음반 누적 출하량을 기준으로 골드(10만 장), 플래티넘(25만 장), 더…

폐어구에 걸려 등지느러미가 잘린 어린 남방큰돌고래가 발견됐다. 10일 다큐제주 오승목 감독에 따르면 최근 등지느러미가 반쯤 잘려 나간 어린 돌고래가 발견됐다. 이 돌고래는 폐어구인 자망그물에 온몸이 엉켜 살아가던 개체였다.이 돌고래는 지난해 12월 23일 제주시 구좌읍 하도리 해상에서…

지역구 건설업체 대표로부터 억대 뇌물을 수수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임종성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심에서 징역형을 선고받았다. 서울동부지법 형사합의12부(부장판사 이정형)는 10일 특정범죄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뇌물)·정치자금법·부정 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 …

미 NBC ‘투데이’의 간판 앵커 사바나 거스리(54)의 어머니 낸시 거스리(84)가 자택에서 납치된 것으로 추정되는 가운데, 거스리가 어머니를 찾기 위해 대중의 도움이 필요하다고 호소하고 나섰다.9일(현지시간) BBC에 따르면, 낸시는 지난달 31일 함께 식사한 가족들이 애리조나주 …

GS건설이 시공권 수주에 나선 서울 성동구 성수전략정비구역 1지구에 LG전자 프리미엄 가전 서비스를 혜택으로 내걸었다.LG전자는 9일 서울 종로구 청진동 GS건설 본사에서 GS건설과 재개발 정비사업 가전 구독 사업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으로 GS건설은 먼저 3…

납세자연맹이 차은우의 200억대 세무조사 정보를 유출한 공무원과 기자를 고발했다. 연맹은 국세기본법상 비밀유지 원칙 위반을 지적하며 제2의 이선균 사태 방지를 강조했다. 차은우는 사과와 함께 법적 소명을 진행 중이다.

우크라이나 스켈레톤 선수 블라디슬라프 헤라스케비치(27)가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겨울 올림픽에서 자국 전쟁 희생자들의 얼굴이 그려진 헬멧을 쓰고 출전하려다 국제올림픽위원회(IOC)에 제지당했다.헤라스케비치는 9일 이탈리아 코르티나 슬라이딩센터에서 우크라이나 전쟁에서 희생된 자…

거산이앤지(대표 이용철)는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으로부터 전기차 화재 진압 시스템 ‘GEVF1’에 대한 공식 시험성적서를 발급받았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실시한 실증실험 결과를 공인기관이 검증한 것으로, 올해 상반기 본격 상용화와 공공기관 납품, 해외 진출을 위한 기반을 마…

동료에게 앙심을 품고 흉기를 휘두른 환경미화원이 항소심에서 피해자가 처벌을 원치 않는다고 밝힌 점이 참작돼 감형받았다.광주고법 제2형사부(재판장 이의영 부장판사)는 10일 살인미수 혐의로 기소돼 1심서 징역 4년을 선고받은 A(65)씨의 항소심에서 원심을 깨고 징역 3년을 선고했다.A…

삼성전자 서비스센터는 10일 ‘2026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서비스센터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 부문 조사가 시작된 2012년 이후 15년 연속 정상에 오른 것이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는 혁신 역량, 서비스 …

의류용 접착필름 제조기업 ㈜실론(SEALON)이 2025년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 나눔 실천의 일환으로 지난 9일 양주시 무한돌봄센터에 총 7,250만 원의 성금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전달된 성금은 양주시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친환경 주거환경 개선 사업 및 2026년 설 명절 …

김민석 국무총리는 10일 “현시점에서 부채 이상으로 훨씬 우리가 주목해야 할 점은 성장률의 마이너스율을 돌려놓는 일이라고 생각하고, 역점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김 총리는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경제 분야 대정부질문에서 윤영석 국민의힘 의원의 ‘국가 채무 비율이 급증…

JTI코리아가 글로벌 인사 평가 기관인 ‘최고 고용주 협회(Top Employers Institute)’가 주관하는 ‘최고의 직장(Top Employer)’에 7년 연속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최고 고용주 협회는 기업이 직원들에게 최상의 근로 조건과 발전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지를 종…

가수 임창정이 농익은 입담과 라이브로 라디오를 사로잡았다.임창정은 10일 낮 12시 방송된 MBC 라디오 FM4U ‘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이하 ‘정오의 희망곡’)에 출연해 음악·무대·연기까지 아우르는 30년 차 아티스트의 현재를 진솔하게 풀어내며 청취자와 소통했다.이날 임창정은…

2004년 경남 밀양에서 발생한 집단 성폭행 가해자의 신상정보를 인터넷에 무단으로 유포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남성이 항소심에서도 실형을 선고받았다.10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남부지법 형사합의2-2부(김지숙 장성훈 우관제 부장판사)는 이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

연령대가 낮은 투자자일수록 해외 주식이나 상장지수펀드(ETF) 등에 더 많이 투자한다는 내용의 연구 결과가 나왔다. 20대는 해외 투자 비중이 65%를 넘었고 50∼60대는 10%대로 나타났다.자본시장연구원은 10일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개인투자자의 해외 투자 특징 및 성과 분석’ …

방송인 정준하가 정형돈에게 섭외를 거절당하자 “거만해졌다”며 서운함을 드러내 웃음을 자아냈다. 최근 정준하와 박명수의 유튜브 채널 ‘하와수’에는 라이브 방송 편집본 영상이 게재됐다.영상에서 박명수는 게스트 조혜련의 등장에 앞서 “많은 분들이 ‘무한도전’ 멤버들이 나오길 원한다”며 정형…

술자리에서 다툰 사업 상대방에게 깨진 맥주병을 내리쳐 실명에 이르게 한 50대가 항소심에서도 특수중상해 혐의만이 인정돼 징역형의 집행유예 감형을 받았다.광주고법 제2형사부(재판장 이의영 부장판사)는 10일 기소된 살인미수 혐의가 아닌 특수중상해 혐의로 1심서 징역 3년을 선고받은 A(…

KT(030200)가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 28조 2442억 원으로 전년 대비 6.9% 성장했다고 10일 공시했다. 영업이익은 2조 4691억 원으로 205% 큰 폭의 신장을 보였다. 강북 본부 부지 개발로 인한 일회성 부동산 분양 이익이 일시에 반영됐고, 2024년 구조조정 과정에…

국내 주류산업이 어두운 터널 안으로 접어들었다. 술을 멀리하는 이른바 ‘소버 큐리어스(Sober curious)’ 문화가 확산하면서 실적도 직격탄을 맞았다.10일 주류업계에 따르면 롯데칠성음료 주류 부문은 지난해 매출 7527억 원, 영업이익 282억 원을 기록했다. 각각 전년 대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