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채상병특검 “오동운 공수처장 직무유기 입건” 사무실 압수수색
채상병 특검이 송창진 전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부장검사의 국회 위증 의혹과 관련해 오동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장 등을 직무유기 혐의로 입건하고 공수처 사무실에 대한 강제 수사에 나섰다고 밝혔다.채상병 특검은 15일 브리핑에서 오 처장과 이재승 공수처 차장, 박석일 전 공수처 부장…
- 2025-10-1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채상병 특검이 송창진 전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부장검사의 국회 위증 의혹과 관련해 오동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장 등을 직무유기 혐의로 입건하고 공수처 사무실에 대한 강제 수사에 나섰다고 밝혔다.채상병 특검은 15일 브리핑에서 오 처장과 이재승 공수처 차장, 박석일 전 공수처 부장…

제주도가 제64회 탐라문화제에서 불거진 ‘부실 김밥’ 논란에 사과하고 재발 방지를 약속했다.류일순 도 문화체육교육국장은 15일 오전 제443회 도의회 임시회 문화관광체육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해당 논란에 대한 입장을 묻는 김대진 도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서귀포시 동홍동)의 질의에 “도…

빌드블록이 미국 뉴욕에서 개최되는 K-컬쳐 페스티벌 KOOM의 파트너사로 참여한다. 미국 한인 창업자 네트워크 ‘UKF(United Korean Founders)는 오는 16일부터 사흘간 미국뉴욕에서 K-컬처 페스티벌인 ‘KOOM(꿈) 2025’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9년 샌프…

김민석 국무총리는 경주에서 열리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를 2주여 앞둔 15일 “각 부처에서는 외국인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혐오와 차별을 조장하고, 중소상공인들의 영업에 피해를 초래하는 일체의 행위에 대해서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하게 대응해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5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의 이날 대법원에 대한 현장 국정감사를 두고 “소란스럽게 할 필요가 없다”고 말했다고 박수현 수석대변인이 밝혔다.박 수석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오늘 사전 최고위에서 (정 대표가) 당부한 사안”이라…

구윤철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5일 미국으로 출국하며 미국과의 관세 협상 후속 협의와 관련해 “한국의 상황을 스콧 베선트 미국 재무장관도 많이 이해하고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구 부총리는 이날 오전 인천국제공항에서 기자들과 만나 “(미국 측에) 잘 설명하고 돌아오도록 하겠다”며…

입술 필러를 녹인 뒤 “태초의 입술로 돌아갔다”고 밝힌 인플루언서 최준희가 근황을 공개했다. 자연스러운 미모와 성형 후 달라진 모습이 화제를 모았다.

전북 군산 금강하굿둑에서 보수 작업을 하던 40대 근로자가 물에 빠져 숨졌다.15일 전북소방본부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4분께 군산시 성산면 금강하굿둑에서 “같이 일하던 동료가 보이지 않는다”는 내용의 신고가 접수됐다.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과 경찰은 수색 1시간여 만에 물 안에…

투자로 수천만원 손실을 보고 대출마저 거절당하자 일면식도 없는 40대 여성을 무차별하게 살해한 이지현(34)의 항소심에서 검찰이 위치추적 전자장치(전자발찌) 부착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대전고법 제1형사부(부장판사 박진환)는 15일 오전 10시 40분 316호 법정에서 살인, 살인예비 …

세계 양궁의 왕중왕을 가리는 ‘2025 현대 양궁 월드컵 파이널’이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중국 난징에서 개최되는 가운데, 한국 대표 선수들이 도전장을 내밀었다.이번 대회에는 올해 열린 네 차례의 월드컵 대회에서 남녀 개인전 우승을 차지한 선수들이 출전하며, 여기에 월드컵 개인전 …

카카오톡으로 알게 된 미성년자에게 자신을 아빠라고 부르게 하며 9차례 성폭행한 전직 50대 공무원에 대해 검찰이 징역 5년을 구형했다.인천지법 부천지원 제1형사부(재판장 여현주)는 15일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상 위계 등 간음 혐의 등의 혐의로 구속 기소된 A 씨(55)에 …

그룹 브라운아이드소울이 음식 때문에 싸운 적 있다고 말했다.이들은 지난 14일 공개한 유튜브 예능 ‘살롱드립’에 게스트로 출연했다.장도연은 “(콘서트 준비하면서) 멤버들끼리 언쟁이 오간 적 있었냐”고 물었다.정엽은 “(영준이) 많이 먹어서 뭐라고 한 적은 있었다”고 답했다.영준은 “억…

CJ제일제당은 15일 유기농 말차 전문 브랜드 ‘슈퍼말차’와 함께한 첫 협업 제품인 ‘비비고 말차 붕어빵’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제품을 통해 글로벌 식문화에서 확산 중인 ‘말차 트렌드’를 주도하겠다는 전략이다. 비비고 말차 붕어빵은 국내산 말차를 넣은 크림 필링과 반죽으로 만들어…

미국과 영국 정부가 캄보디아에 ‘웬치(범죄단지)’를 차려놓고 외국인을 불법 감금해 온라인 사기를 강요한 중국계 범죄조직 프린스그룹에 대해 전방위 제재에 착수했다.14일(현지 시간) 미 재무부는 프린스그룹을 초국가적 범죄조직으로 규정하고, 그룹을 이끄는 천즈(陳志·38) 회장과 사업체를…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이 오세훈 서울시장의 부동산 정책에 대해 ‘강남 편향’이라고 비판한 조국 조국혁신당 비상대책위원장을 향해 “강남 3구 집값을 역대급으로 올려준 건 문재인(전 대통령)과 고 박원순(전 서울시장) 커플인데 웬 봉창이냐”라고 날을 세웠다.배 의원은 14일 자신의 페이스북…

경북도가 ‘포스트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시대를 대비한 핵심 전략으로 ‘세계경주포럼’을 본격 추진한다. 최종 목표는 문화‧창의산업과 평화‧포용 의제를 함께 다루는 ‘문화 분야의 다보스포럼(WEF)’을 만드는 것이다.경북도는 15일 경주힐튼호텔에서 세계경주포럼의 성공적인 출범…

2년 새 억대 유튜버가 63% 늘며 4000명을 돌파했다. 남녀 모두 30대가 가장 많았으며, 전체 신고 수입은 1조7000억 원을 넘어섰다. 국세청은 탈루 방지를 위한 세무조사 강화 방침을 밝혔다.

경기 부천시가 침체한 원도심 정비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사업성을 높이고, 절차를 간소화하는 방안을 마련했다.15일 시에 따르면 최근 ‘2030 도시·주거환경정비 기본계획’ 변경안을 확정해 고시했다. 변경안 가운데 가장 눈에 띄는 내용은 ‘종(種) 상향 제도’를 새로 허용한 것이다. 이를…

충주시청 ‘충주맨’ 김선태 주무관이 유튜브 구독자 90만 명 돌파를 기념해 팬들과 소통했다. 100만 달성 시 은퇴 공약을 재확인하며 “빠른 구독만이 살길”이라고 유쾌하게 말했다.

포르투갈의 간판 공격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알나스르)가 국제축구연맹(FIFA) 월드컵 예선 최다 득점 기록을 새로 작성했다.호날두는 15일 열린 2026 FIFA 북중미 월드컵 유럽 예선 F조 4차전 헝가리와의 안방 경기에서 2골을 터뜨렸다. 호날두의 월드컵 예선 통산 40, 41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