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시험 조작 송씨, 학내 선발시험도 문제·답안지 훔쳐
정부서울청사에 침입해 공무원시험 필기합격자 명단을 조작한 송모 씨(27)가 다니던 대학에서 자체 실시한 응시자 선발시험의 문제지까지 훔친 사실이 추가로 확인됐다. 경찰청 특수수사과는 8일 “송 씨가 ‘2016년 국가직 지역인재 7급 공무원 선발시험’ 응시자로 선발되기 위해 1월 …
- 2016-04-0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정부서울청사에 침입해 공무원시험 필기합격자 명단을 조작한 송모 씨(27)가 다니던 대학에서 자체 실시한 응시자 선발시험의 문제지까지 훔친 사실이 추가로 확인됐다. 경찰청 특수수사과는 8일 “송 씨가 ‘2016년 국가직 지역인재 7급 공무원 선발시험’ 응시자로 선발되기 위해 1월 …
광주시 공무원노조가 전국공무원노조(전공노) 가입안건이 총회를 통과했다고 밝혀 파장이 일고 있다. 행정자치부는 전공노를 비합법적 단체라고 규정하고 있다. 광주시 공무원노조는 지난달 21일부터 이달 8일까지 진행된 전공노 가입 찬반투표를 마감한 결과 전체 조합원 1288명 가운데 6…
새누리당 친박(친박근혜)계 핵심 최경환 전 경제부총리가 8일 ‘충청 대망론’으로 충청 표심을 공략했다. 최 전 부총리는 이날 친박계 김태흠 후보(충남 보령-서천) 지원 유세에서 “요새 충청권이 정치적으로 주목을 많이 받고 있다”며 “표를 여기 찔끔 저기 찔끔 주면 소용이 없다.…

한국이 과연 제 4회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대회 유치에 성공할 수 있을까. KBO는 8일 “지난 1월에 WBC 1라운드 유치 신청을 했다”고 밝혀 주목된다. 2017년 3월에 열리는 WBC를 유치하겠다는 의사를 대회 주최측에 전달했고, 5월에 결과가 나온다는 설명이다. W…
![[런다운] 마산구장 조명탑 파편이 빚은 맥주병 소동](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6/04/08/77485556.2.jpg)
한화와 NC의 ‘2016 타이어뱅크 KBO리그’ 첫 맞대결이 벌어진 8일 마산구장. NC가 5-1로 앞선 7회초 한화 정근우 타석 때 한바탕 소동이 일었다. 3루측 관중석에서 한 팬이 던진 맥주 페트(PET)병이 정근우 앞에 떨어진 것이다. 잠시 경기가 중단됐고, 경호원과 NC 구단 …

사전투표 종료 20대 총선 첫날 사전투표가 종료된 가운데, 최종 투표율이 5.45%로 집계됐다. 8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된 사전투표에서는 선거인 총 4210만 398명 중 229만 6387명이 투표를 끝냈다. 첫날 최종 투표율은 …

KLPGA 롯데마트여자오픈 2라운드 조정민과 공동선두 디펜딩 챔피언 김보경은 3타 뒤진 3위로 추격 불붙은 조정민(22)이냐, 아마추어 반란을 꿈꾸는 최혜진(17)이냐.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의 국내 개막전 롯데마트여자오픈(총상금 6억원·우승상금 1억2000만원) …
동남아 원정도박에서 100억 원 규모의 상습도박을 벌인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정운호 네이처리퍼블릭 대표(51)가 항소심에서도 실형을 받았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항소5부(부장판사 장일혁)는 8일 상습도박 혐의로 기소된 정 대표에 징역 1년을 선고한 1심을 깨고 징역 8개월을 선고했다. …

걸스데이 민아 야수와 미녀 걸그룹 걸스데이의 민아가 SBS 새 주말드라마 ‘야수와 미녀’ 출연 제안을 받았다. 걸스데이의 소속사 드림티엔터테인먼트 측은 8일 언론에 “민아가 ‘야수와 미녀’ 출연 제안을 받고 긍정적으로 검토하는 중이다”고 밝혔다. 민아가 물망에 오른 ‘야수와 …
올 설날 경남 밀양에서 파출소로 연행되던 60대 음주운전 용의자가 순찰차에서 농약을 마시고 숨진 사건에 대해 경찰이 유족에게 진상을 제대로 알려주지 않았던 정황이 드러나 다시 비난을 사고 있다. ‘순찰차 내 음독’ 사실을 정확히 설명하지 않은 상태에서 유족에게서 ‘출동 경찰관의 징계를…
대리기사 폭행사건으로 물의를 빚었던 배우 정운택 씨(41)가 피해 대리기사에게 150만 원을 물어주게 됐다. 서울중앙지법 민사1단독 윤남현 판사는 대리기사 류모 씨가 정 씨를 상대로 낸 손해배상청구 소송에서 “류 씨에게 150만 원을 지급하라”며 원고승소 판결했다고 8일 밝혔다. …
지난달 30일 오전 6시 30분경 서울 지하철 3호선 압구정역. 출근길 시민들로 붐비는 역사 안을 갑자기 한 남성이 뛰어다니기 시작했다. 자신을 이상하게 보는 시민들의 시선은 아랑곳하지 않았다. 얼마 후 지하철이 도착하자 이 남성은 달리기를 멈추고 지하철에 올라탔다. 소동은 이렇게 시…
언제 터질까 관심을 모았던 한화와 삼성의 외국인 거포들이 같은 날 한국 무대 1호 홈런을 신고했다. 한화의 윌린 로사리오는 8일 창원 NC전에서 0-1로 뒤진 2회초 선두 타자로 나서 NC 잭 스튜어트의 초구를 받아쳐 가운데 담장을 넘기는 1점 홈런을 때려냈다. 비거리 125m. 로사…

“이제 스무 살 청년의 나이가 되었습니다. 지난 20년 동안 시대를 앞서왔던 카이스트 경영대학은 다시 한번 출사표를 던집니다. 국제적 감각과 기술과 경영 융합이라는 새로운 비전을 바탕으로 세계적인 비즈니스 스쿨로 거듭날 것입니다.”(김동석 카이스트 경영대학장) 8일 오후 서울 동대문구…

사전투표 인증샷 배우 진태현과 박시은 부부가 사전투표 인증샷을 공개해 눈길을 모았다. 진태현은 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우리부부 사전투표 완료^^”라는 글과 함께 사전투표 인증샷을 올렸다. 그는 “다음주 각자 드라마 촬영 가능성 높아서 인터넷 검색 후 투표장으로”라며 “여러…

배우 하연주가 케이블채널 tvN 예능프로그램 ‘배우학교’에 출연한 가운데, 과거 이상형 발언이 재조명 받았다. 하연주는 지난해 5월 진행된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 언급한 바 있다. 당시 하연주는 “외적인 면은 안 따지는 편이다”라며 “주위 사람들도 외모는…

MBC 예능프로그램 ‘무한도전’의 인기 코너인 ‘무한상사’의 촬영이 진행됐다는 보도가 나온 가운데, 개그맨 박명수의 어록이 재조명 받았다. 박명수는 지난달 5일 방송된 MBC ‘무한도전’의 ‘나쁜 기억 지우개’ 특집에 출연했다. 당시 박명수를 비롯한 멤버들을 시민들의 고민 상담을…

해외로 나가는 시민들과 출장을 앞둔 직장인, 고향을 떠난 학생들이 첫날부터 사전 투표소 앞에 늘어섰습니다. 총선 홍보 대사인 대세 스타 설현 씨도 생애 첫 투표를 했습니다. 이어서, 서환한 기자입니다. [리포트] 흰 원피스를 입은 걸그룹 AOA의 설현. 사전투표소가 설치된 …

4월 첫째 주, 전국 방방곡곡에서 들려오는 벚꽃놀이 소식에 봄이 실감 나는 한주다. 누군가에는 벚꽃이 봄을 알리는 전령사라면 야구팬에게는 역시 프로야구 개막이 봄을 알리는 전령사다. 그리고 프로야구의 개막과 함께 10개 프로구단만큼 바쁜 이들이 있으니 바로 야구게임을 서비스하는 게임사…
![[콜라겐 닥터 이황희의 내추럴뷰티] 예뻐지려고 맞은 필러, ‘강남언니’ 된 사연](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6/04/08/77483226.3.jpg)
“분명 예뻐지려고 미용주사를 맞은 건데, 병원 문을 나서보니 길거리에 저랑 비슷해보이는 여성이 너무 많아 속상했어요.” 병원을 찾은 한 30대 여성이 얼굴에 주입한 필러를 녹이겠다며 토로한 이야기다. 최근 쁘띠시술은 시술의 개념을 넘어 마치 메이크업을 하듯 기분에 따라 얼굴 분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