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갤럭시 S7·엣지 카메라 왜곡, 무엇이 문제인가?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갤럭시 S7·엣지의 카메라 왜곡 문제가 일부 사용자들 사이에서 뜨거운 감자로 떠오르고 있다. 다른 스마트폰과 달리 결과물에 특이한 왜곡 현상이 발생하고 있다는 점이 주 내용이다. 하지만 삼성전자 측은 “광각렌즈를 채택했기 때문”이라는 입장이어서 논란은 당분간 이어…
- 2016-03-2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갤럭시 S7·엣지의 카메라 왜곡 문제가 일부 사용자들 사이에서 뜨거운 감자로 떠오르고 있다. 다른 스마트폰과 달리 결과물에 특이한 왜곡 현상이 발생하고 있다는 점이 주 내용이다. 하지만 삼성전자 측은 “광각렌즈를 채택했기 때문”이라는 입장이어서 논란은 당분간 이어…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가 24일 최고위에서 공천관리위원회의 공천안 의결이 보류된 유승민 의원과 이재오 의원의 지역구 등 5곳을 무공천 지역으로 남겨 새누리당 후보를 내지 않겠다고 이른바 ‘옥새 반란’을 일으킨 가운데 야당 의원들의 격려가 이어졌다.김무성 대표와 가까운 사이로 알려진 국민…

제일건설이 대구에서 분양하는 ‘수목원 제일풍경채’에 실수요자들이 대거 몰리며 전타입 1순위 당해 마감했다.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23일(수) 수목원 제일풍경채 1순위 청약 접수 결과 908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총 8224명이 청약접수 하며 평균 9.05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가 24일 공천관리위원회의 공천안 의결이 최고위에서 보류된 5곳을 무공천 지역으로 남겨 새누리당 후보를 내지 않겠다고 선언해 여당에 엄청난 파장을 일으킨 가운데 친박(친박근혜)계 원유철 원내대표가 이날 오후 5시 '공천안 추인' 긴급 최고위 소집을 요구했다. 원유…

세종시 서북쪽의 개발열기가 뜨겁다. 세종시 서북쪽은 1번 국도를 기준으로 좌측과 우측으로 나뉘고 생활권으로 보면 1-1생활권과 6생활권을 말한다. 이곳은 새로 버스 노선이 생기는 것은 물론 3개 노선 모두 1-1생활권을 지나게 된다. 여기에 지구단위계획도 수립돼 개발이 본격화 될 예정…

모델 겸 배우 이성경의 미공개 화보가 공개됐다. 24일 러브캣 측은 이성경을 모델로 한 2016년 S/S 시즌 광고 미공개 컷을 선보였다. 해당 화보 속 이성경은 파스텔톤 모던 룩에 미니멀한 러브캣의 시즌 컬렉션백을 매치하고 포즈를 취한 모습이다. 모델 출신 다운 늘씬한 각선미와…

경찰이 소주 한 잔만 마셔도 운전대를 잡지 못하게 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음주운전 처벌 최소 단속기준을 맥주 두 잔(1000cc)이나 소수 세 잔에 해당하는 혈중알콜농도 0.05%에서 맥주 한 잔(500cc)이나 소주 한두 잔에 해당하는 0.03%로 강화하는 방안이다. 경찰은 대국…
대전도시철도공사 사장과 간부 등이 직원 채용과정에서 면접 점수를 조작하는 등 조직적으로 비리를 저지른 사실이 드러나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24일 대전시와 대전지방경찰청에 따르면 차준일 대전도시철도공사 사장은 3일 실시한 신규 기관사(승무 9급) 5명을 채용하는 과정에서 필기점수…

-포르투갈축구협회가 먼저 장소 변경 제안 -벨기에축구협회, 정부와 협의해 수용 결정 -30일 포르투갈 레이리아에서 경기 열려 브뤼셀 자살폭탄 테러로 취소됐던 벨기에-포르투갈의 축구대표팀 친선경기가 개최장소를 포르투갈로 옮겨 펼쳐진다. 벨기에축구협회는 24일(한국시간) 홈페이지를…
![“주얼리만큼 빛나는 미모”… 서지혜, 여신 포스[화보]](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6/03/24/77192376.3.jpg)
배우 서지혜의 주얼리 화보가 공개됐다. 서지혜는 스타일 매거진 앳스타일(atstar1) 4월호를 통해 우수에 찬 눈빛 연기와 자연스러운 제스처를 선보이며 주얼리 모델로서의 뛰어난 면모를 자랑했다. 공개된 화보 속 서지혜는 바람에 날리는 자연스러운 헤어 스타일링과 함께 청순한 메…
축구 국가대표팀은 지난해 경기당 평균 0.2골을 실점해 국제축구연맹(FIFA) 209개 가맹국 중 최소 실점률 1위에 올랐다. 또 지난해 8월 동아시안컵 북한전(0-0 무승부)을 시작으로 7경기 연속 무실점도 기록 중이다. 대표팀의 골문을 든든히 지켜준 수문장들 덕분이다. 20…

방송인 하지영이 ‘한밤의 TV연예’ 종영 소감을 밝혔다. 하지영은 2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한밤을 통해 만난 많은 사람들…. 진심 감사해요!!!”라며 ‘한밤의 TV연예’ 종영 소감을 전했다. ‘한밤의 TV연예’에서 리포터로 활약한 하지영은 “하루도 바람핀 적 없이 늘 사랑했던 …

국내 첫 지카바이러스 감염자인 남성 A씨의 아내는 감염되지 않은 것으로 24일 확인됐다. 앞서 하루 전, 질병관리본부는 A씨(43) 아내의 감염 여부를 가리기 위해 동의를 얻어 혈액, 소변, 타액을 채취해 검사를 실시했다. 질본은 유전자 검사(RT-PCR) 결과, ‘음성’으로 확인…
역사 교과서 국정화 논란 속에 5개월 동안 공석이었던 국사편찬위원회 국사편찬위원에 대한 인선이 최근 마무리됐다. 국편은 지난해 10월 임기가 만료된 비상임 위원 14명 가운데 9명을 교체하고 5명을 유임시켜 제 18대 국사편찬위원 16명(당연직인 김정배 위원장과 진재관 편사부장 포함)…

새누리당 내전(內戰)이 극으로 치닫고 있다. 김무성 대표는 4·13총선 후보 등록일인 24일 ‘옥새 보이콧’을 선언하며 공천관리위원회에 저항했다. 김무성 대표는 이날 오후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당헌 당규에 어긋난 공천은 받아들일 수 없다”며 유승민 전 원내대표의 지역구…
![[김훈기의 마감영상]‘이탈리안 감성?’ 피아트 500X 안팎으로 살펴보면…](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6/03/24/77191900.2.jpg)
FCA코리아는 자사의 첫 번째 소형 SUV ‘올 뉴 피아트 500X(All-New Fiat 500X)’를 24일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공개하고 국내 판매에 돌입했다. 기존 작고 개성 넘쳤던 피아트 500의 디자인을 계승한 피아트 500X는 이탈리아의 예술적 자동차 디자인과 첨단…
‘이제 비로소 보이는구나/ 봄날 하루 허공 속의 문자/ 하르르 하르르 떨어지는 벚꽃을 보면/ 이생의 슬픈 일마저 내 가슴에서 떠나는구나’(‘모두 허공이야’에서) 시인이자 ‘문학세계’ 대표인 김종해 씨(75)가 새 시집 ‘모두 허공이야’(북레시피)를 펴냈다. 1963년 등단했으니 …
LG 임찬규(24)에게 2011년은 아쉬움이 많이 남는 해였다. 데뷔 첫 해 ‘배짱투’로 9승을 거뒀지만 삼성 배영섭(30)에게 신인왕의 영광을 넘겨줬기 때문이다. 공교롭게도 임찬규는 2014년 배영섭과 함께 경찰야구단에 입대했다. LG로 복귀한 임찬규는 “영섭이 형이 ‘네 덕분에 신…
인공지능(AI)이 우리 생활에 들어와 기존 직업들을 대체할 수 있게 된다면, 내 직업은 살아남을 수 있을까. 콘크리트공이나 정육원 등 단순 반복이 많은 직업은 인공지능·로봇으로 대체될 가능성이 높은 반면 화가나 사진사 등 예술분야는 대체 가능성이 낮다는 분석 결과가 나왔다. 24…

새누리당을 탈당하고 무소속 출마를 선언한 주호영 의원(대구 수성을)이 유승민 의원(대구 동구을) 등 컷오프(공천배제) 된 무소속 의원들과 연대에 대해 회의적인 입장을 밝혔다. 주 의원은 24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당의 결정에 승복할까 하기도 했지만, 공당으로서는 있을 수 없…