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 일본대사에 나가미네 외무심의관 임명
일본 정부는 15일 내각회의를 열고 주유엔 일본대사로 이동한 벳쇼 고로(別所浩郞·63) 전 주한 일본대사 후임으로 나가미네 야스마사(長嶺安政·62) 외무심의관을 임명했다. 나가미네 신임 대사는 도쿄(東京)대 출신으로 조약국 법규과장, 국제법 국장을 거친 국제법 전문가다. 2013년 7…
- 2016-07-1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일본 정부는 15일 내각회의를 열고 주유엔 일본대사로 이동한 벳쇼 고로(別所浩郞·63) 전 주한 일본대사 후임으로 나가미네 야스마사(長嶺安政·62) 외무심의관을 임명했다. 나가미네 신임 대사는 도쿄(東京)대 출신으로 조약국 법규과장, 국제법 국장을 거친 국제법 전문가다. 2013년 7…

모바일게임 하나에 세상이 바뀌고 있다. 현지 시각 기준 지난 7월 6일 호주, 뉴질랜드, 미국에서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이하 AR)을 활용한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포켓몬고'가 출시된 이후 풍경은 난리가 났다고 표현할 수 있을 정도다. 또한, 독일, 영국 등 출시 …
교회 장로의 지위를 이용해 여중생, 주일학교 여교사 등 교인들을 상습적으로 성추행한 60대가 실형을 선고받고 법정 구속됐다. 서울북부지방법원 형사11부(부장판사 이재희)는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 및 강제추행 혐의로 기소된 서울 성북구의 한 교회 장로 A 씨(65)…
베트남 전쟁은 우리나라의 국가비상사태가 아니기 때문에 참전 군인들에게 전투근무수당을 지급할 필요가 없다는 판결이 나왔다. 서울고법 행정4부(부장판사 조경란)는 베트남전에 참전했던 A 씨 등 30명이 국가를 상대로 낸 전투수당 등 청구 소송에서 1심과 마찬가지로 원고 패소 판결을…

유시민 전 보건복지부 장관이 남북의 군비경쟁을 비판하며 “민족이 망하는 길로 가고 있다”고 우려했다. 유 전 장관은 14일 밤 방송된 JTBC ‘썰전’에 출연, 고고도미사일방어(THAAD·사드)체계 배치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그는 “사드는 정상적 상황에서 필요한 무기가 아니다”…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새누리당 황영철 의원이 항소심에서 1심과 같이 벌금 70만 원을 선고받았다. 이대로 형이 확정되면 황 의원은 국회의원 직을 유지하게 된다. 서울고법 형사6부(부장판사 정선재)는 15일 지역테니스동호회 행사에 참석해 기부행위를 한 혐의(공직선거법 위반…

이태종 NIE논술연구소(대표 이태종)와 포모스(대표 최대영)가 전국의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공동 주최한 '2016년 6월 행복한논술대회'의 입상자가 금일(15일) 발표됐다. 행복한논술대회는 전국의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매달 포모스의 논술 플랫폼인 논스타를 통해 진행된다. 이번 대회에선…
한화갤러리아가 운영하는 ‘갤러리아면세점63’이 15일 정식 개장했다. 이날 서울 영등포구 63로 63빌딩에서 열린 개장식에는 황용득 한화갤러리아 사장, 차남규 한화생명 대표, 이율국 한화63시티 대표, 김도열 한국면세협회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 면세점은 63빌딩 지하 1층에서…

7월 셋째 주 전국 총 12곳에서 1만1400여 가구가 분양된다. 15일 리얼투데이에 따르면 이달 셋째 주 전국 12곳에서 1만1443가구(임대포함)가 공급된다. 지난주 물량(1만1313가구)과 비슷한 수준. 당첨자 발표는 13곳, 계약은 18곳에서 이뤄진다. 주요 분양물량으로…

경찰이 가수 겸 배우 박유천 씨(30)에 대해 성매매와 사기 혐의를 적용해 사건을 검찰에 넘겼다. 서울강남경찰서는 15일 박 씨에 대한 4건의 성폭행 피소 혐의에 대해서는 강제성이 없다고 판단해 불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지만, 박 씨와 고소 여성 4명 중 1명과는 성매매 정황…

‘운빨로맨스’ 배우 류준열이 소셜미디어를 통해 드라마 종영 소감을 전했다. 류준열은 1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소박한 꽃다발 사진과 함께 “우리 익숙해지지 맙시다. 늘 새로웁시다”라고 시작하는 글을 게재했다. 이어 “처음 만나 뜨겁게 사랑하던 그 때를 기억하고 돌아가 새로운 만남을…
![[맥 잘 쓰기]⑥ 사파리 요렇게 써보자](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6/07/15/79217960.2.jpg)
'한국은 맥 사용이 무척 불편한 나라입니다. 액티브 X로 점철된 희한한 인터넷 환경 때문인데요. 그런데도 맥 사용자는 조금씩 늘어나고 있습니다. 문제는 맥을 처음 쓰는 경우, 윈도우와 전혀 다른 사용자 환경 때문에 많은 어려움을 겪는다는 것인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조금이나마 빨리…
서울시가 전국 17개 광역자치단체 중 국가시책 추진 성과가 가장 부족하다는 평가결과가 나왔다. 행정자치부가 15일 발표한 ‘2016년 지방자치단체 합동평가’에 따르면 서울시는 총 9개 분야에서 최우수인 ‘가’ 등급을 단 1개만 받아 광주와 강원, 충남, 경북과 함께 가장 미진한 지자체…
2016시즌 프로야구 올스타전이 16일 서울 고척구장에서 열린다. 팬, 선수단의 투표와 감독 추천으로 선정된 48명의 올스타 중 누가 ‘별 중의 별’인 미스터올스타(올스타전 MVP)의 영예를 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번 올스타전에서는 역대 두 번째로 외국인 미스터올스타가 …

축구 국가대표팀의 수비수 홍정호(27)가 최용수 감독이 이끄는 중국 슈퍼리그 장쑤 쑤닝으로 이적했다. 장쑤는 15일 홈페이지를 통해 “독일 분데스리가 아우크스부르크에서 활약해 온 홍정호가 장쑤에 합류하게 됐다”고 밝혔다. 장쑤는 홍정호의 이적료를 포함한 세부 계약 조건은 공개하지…

전설적인 록밴드로 평가 받는 ‘롤링스톤스’(Roling Stones) 보컬 믹 재거(72)와 43세 연하 벨레리나 멜라니 햄릭(29) 사이에 2세가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영국 ‘더선’은 15일(한국시각) 올해 72세 믹 재거와 29세 여자친구 멜라니 햄릭 사이에 2세가 있다고 전했…

지난 13일 방송된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한 ‘래퍼 도끼’의 집이 화제다. 최상층 펜트하우스에 입주하기 위해 아래층에 미리 살고 있다는 계획을 밝혀 주목을 끌었다. 다수의 방송을 통해 공개된 도끼의 집은 서울 영등포구에 있는 ‘여의도파크센터’로, 성지건설이 시공해 지난 200…

사실상 미국 공화당의 대선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미국인들도 어지간히 싫어하는 모양이다. 개가 물어뜯을 수 있는 장난감 인형이 자신과 닮은 것을 본다면 뭐라고 독설을 할까. 그것도 매대에 오르기 무섭게 팔려 나간다면?미국 반려동물용품 체인점 펫 센트럴이 미국 대선주자들을 비롯한 정치인을…
최다 올림픽 출전 기록을 갖고 있는 캐나다 승마선수 이안 밀러(69)의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행이 좌절됐다. 밀러는 15일 발표된 리우 올림픽 캐나다 승마 국가대표팀 명단에서 빠졌다. 지난 달 애마 딕슨이 부비동염 수술을 받아 출전을 포기한 밀러 대신 리우 올림픽에는 딸인 에이미…

프랑스 남부 해안도시 니스에서 발생한 트럭 돌진·총격 테러 현장에서 생후 8개월짜리 아들을 잃고 슬픔에 빠졌던 아기 엄마가 아기를 찾았다는 글을 올려 누리꾼들을 안도하게 했다. 영국 매체 미러의 14일(이하 현지시간) 보도에 따르면 티아바 배너는 프랑스혁명기념일이었던 이날 생후 8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