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60회 맞은 ‘새얼아침대화’
11일 인천 연수구 쉐라톤그랜드 인천 호텔에서 열린 조찬포럼 ‘새얼아침대화’에 참석한 정운찬 동반성장연구소 이사장이 ‘한국 경제, 어떻게 살릴 것인가’라는 주제로 강연하고 있다. 새얼문화재단이 매달 주최하는 새얼아침대화는 이번에 360회를 맞았다. 새얼문화재단 제공
- 2016-05-1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11일 인천 연수구 쉐라톤그랜드 인천 호텔에서 열린 조찬포럼 ‘새얼아침대화’에 참석한 정운찬 동반성장연구소 이사장이 ‘한국 경제, 어떻게 살릴 것인가’라는 주제로 강연하고 있다. 새얼문화재단이 매달 주최하는 새얼아침대화는 이번에 360회를 맞았다. 새얼문화재단 제공
현대자동차가 미국 시장 공략을 위해 ‘슈퍼히어로’가 등장하는 블록버스터를 활용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11일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최근 영화 및 만화 제작사 마블, 글로벌 1위 온라인 동영상 사업자 넷플릭스와 2년간 계약해 미국 드라마 ‘데어데블’ ‘제시카 존스’ ‘아이…
<알림> 인천 □사랑나눔장터=여성가족재단이 주민을 대상으로 한 ‘사랑나눔장터’를 주제로 행사 개최. 18일 오전 11시∼오후 4시 여성가족재단 앞마당. 기업후원 물품 파격가 판매, 중소기업 물품 및 수강생 작품 판매, 아나바다 장터, 먹거리 장터 등. 032-517-1753, …
경기 부천시는 경인전철 부천역과 송내역 광장 조성, 원미로 보도 정비, 일반주거지 용도(1종→2종) 변경 등 4대 핵심 도시정책사업의 시민 만족도 및 사회·경제 효과 분석 결과를 11일 발표했다. 한양대 공공정책대학원이 최근 2개월간 해당 사업구역 이용객 6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조…
삼성그룹이 올해 전문대졸 및 고졸 사원 공개채용 규모를 지난해보다 대폭 줄인다. 그룹 차원에서 조직 슬림화 작업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삼성물산 삼성중공업 등 실적이 좋지 못한 계열사 상당수가 공채를 하지 않기로 했다. 11일 삼성그룹에 따르면 4급(전문대졸) 신입사원 채용공고를 낸…

10일(현지 시간) 유럽 최대 핀테크(금융기술) 박람회 ‘정보통신기술(ICT) 스프링 2016’이 개최된 룩셈부르크의 유로피언 컨벤션센터. 행사장 중앙에 마련된 스타트업(초기 벤처기업) 경연대회 무대에 한국 기업 ‘솔리드웨어’의 위강산 팀장이 섰다. “인공지능(AI)을 활용해 금융 고…

8일 오후 황톳길로 유명한 대전 계족산을 찾은 어린이들이 비치된 엽서에 편지를 쓰고 있다. (주)맥키스컴퍼니가 준비한 이곳 엽서는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이기진 기자 doyoce@donga.com
<알림> 대전 □가정, 상가, 학교 에너지 절감 무료진단 컨설팅=생활 속 온실가스를 감축하기 위해 에너지 및 자원을 절약할 수 있도록 컨설턴트가 방문해 에너지 절감 무료 진단·컨설팅. 동구청 환경과 042-251-4543, 중구청 환경과 042-606-6453, 서구청 환경과 …
흉물로 방치되고 있는 설악산 미시령휴게소가 철거되고 이 일대에 생태축 복원 사업이 추진된다. 강원도는 인제군, 고성군, 설악산국립공원관리사무소와 함께 미시령 옛길 정상의 휴게소와 주차장을 철거하고 도로로 단절된 백두대간을 연결하는 생태 축 복원 사업을 내년부터 추진한다고 11일 …

우리가 사용하는 달력은 2개일까, 3개일까? 한 역술인이 한국천문연구원(천문연)과 이 같은 일련의 역법 문제를 놓고 6개월 동안 천문연 홈페이지를 통해 공방을 벌이고 있다. 천문연은 국내 최고의 천문연구기관이지만 이 공방에서는 다소 궁색한 해명을 내놓고 있다. ○한국천문연구원과 역술…
신용카드사들이 현금서비스, 카드론 등의 대출 금리를 잇달아 내리고 있다. 최근 대부업법 개정으로 법정 최고 금리가 낮아진 데 따른 것이다. 하지만 인하 폭이 미미해 일각에서는 ‘생색내기용’이라는 비판이 제기되고 있다. 11일 금융권에 따르면 신한카드는 1일부터 현금서비스 최고 금리…
박근혜 대통령이 25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10박 12일의 일정으로 에티오피아 우간다 케냐 등 아프리카 3개국과 프랑스를 각각 국빈 방문한다고 청와대가 11일 밝혔다. 박 대통령은 이번 순방에서 하이을러마리얌 더살런 에티오피아 총리, 요웨리 무세베니 우간다 대통령, 우후루 케냐타…
‘살인 가습기 살균제’ 사태와 관련해 국회가 어제 환경노동위원회 전체회의를 열어 정부의 대책을 보고받았다. 윤성규 환경부 장관은 “장삿속만 챙기는 상혼과 제품 안전관리 법제 미비가 중첩되면서 있어서는 안 될 대규모 인명살상 사고가 빚어졌다”고 이번 사건을 규정하고 “법제가 미비한 것을…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일본에서 열리는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에 참석한 뒤 27일 원자폭탄 피해의 상징인 히로시마 평화기념공원을 미국 현직 대통령으로는 처음으로 방문한다. 백악관은 “‘핵무기 없는 세계’의 평화와 안전을 추구하는 오바마 대통령의 지속적 약속을 강조하기 위한 것…
정운호 네이처리퍼블릭 대표의 해외 원정 도박사건의 변호를 맡았던 검사장 출신 홍만표 변호사는 전두환·노태우 비자금 사건, 한보그룹 비리, 노무현 전 대통령이 연루된 박연차 게이트를 수사한 대표적 특별수사통 출신이다. 2011년 대검 기획조정부장 재직 당시 검경 수사권 조정에 항의해 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