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진군 친환경 농산물 이용하세요”
전남 강진군에서 생산한 친환경 먹거리와 관광을 알리기 위한 ‘강진희망 마케팅데이’가 22일 광주 서구 광주터미널 유스퀘어 전시장에서 열렸다. 직원들이 26일 개장하는 마량놀토수산시장 홍보물을 나눠주고 있다. 박영철 기자 skyblue@donga.com
- 2016-03-2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전남 강진군에서 생산한 친환경 먹거리와 관광을 알리기 위한 ‘강진희망 마케팅데이’가 22일 광주 서구 광주터미널 유스퀘어 전시장에서 열렸다. 직원들이 26일 개장하는 마량놀토수산시장 홍보물을 나눠주고 있다. 박영철 기자 skyblue@donga.com
전남지역 도서 벽지에서 복무하는 장병들의 문화공간인 독서카페 21곳이 개설된다. 육군 31사단은 24일 오후 2시 반 전남 담양군 녹천대대에서 독서카페 통합 개관식을 갖는다고 23일 밝혔다. 독서카페는 올 6월까지 전남지역 해안소초 10곳과 일선 대대 병영 11곳에 설치된다. 현재…
경기도가 수원시 팔달구 화서동 도지사 공관을 리모델링해 만든 굿모닝하우스의 야외정원을 결혼식장으로 무료 개방하기로 하고 이용 희망자를 받고 있다. 도는 굿모닝하우스 시설 가운데 야외정원(535m²)과 대연회장(288m²), 야외주차장(50면), 신부대기실 및 폐백실로 쓸 수 있는 …

“먹고 마시는 단합대회(MT)만을 생각했는데 재능 기부를 하고 현장 실습도 하면서 많은 걸 배웠습니다.” 올해 호남대 미술학과에 입학한 최호영 씨(20)는 최근 2박 3일 일정으로 신입생 환영회 겸 학과 MT를 다녀왔다. 최 씨의 동료와 선배들은 MT 첫날인 14일 오전 숙소인 전…
‘변경에 따른 충분한 적응기간을 위해 기존 주소와 병행 사용토록 하였음.’ ‘변경에 충분히 적응할 수 있도록 기존 주소를 함께 사용토록 하였음.’ 같은 내용의 두 문장은 느낌이 퍽 다르다. 서울 중랑구가 사단법인 우리글진흥원의 감수를 받아 고친 도로명주소 홈페이지 안내문구의 …

당초 이달 실시될 예정이던 서울시립교향악단 전용 콘서트홀 국제 설계공모가 무기한 연기된 것으로 23일 확인됐다. 세종문화회관 옆에 들어설 서울시향 콘서트홀은 세종로공원 폐쇄와 교통난 우려 때문에 초기부터 반대 여론이 거셌다. 향후 추진 상황에 따라 사업 백지화 가능성까지 제기되고 있다…
서울시가 주거난을 겪고 있는 청년층을 위해 역세권 규제를 풀기로 했다. 일본 롯폰기힐스, 홍콩 유니언스퀘어처럼 역세권의 고밀도 개발을 허용해 최대 4만 채의 공공임대주택을 공급하는 것이다. 서울시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역세권 2030 청년주택’ 정책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부산시설공단이 봄철을 맞아 대대적인 환경정비를 실시하는 가운데 23일 박호국 부산시설공단 이사장이 직접 광안대교에서 고압물분사기를 이용해 황사와 미세먼지가 덮인 주탑을 청소하고 있다. 서영수 기자 kuki@donga.com
<알림> 부산 □제14회 부산박물관 문화재 그리기 대회=초등학생 선착순. 4월 9일 오후 1시 박물관 전시실 및 야외마당. 홈페이지(museum.busan.go.kr) 참조. 무료. 051-610-7147 □2016년 경력직·중장년 및 시간선택제 일자리 박람회=30일 오후 1…
지역민의 지역민을 겨냥한 테러. 지난해 11월 프랑스 파리 테러에 이어 22일 벨기에 브뤼셀에서 발생한 ‘이슬람국가(IS)’의 보복 테러는 현지 사정을 잘 아는 유럽 출신 테러범들이 지역민을 대상으로 자행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이들은 중동 출신 IS 대원과 …
지난해 1월 프랑스 파리 한복판에서 이틀 간격으로 총기 난사 테러가 일어나자 전 세계는 충격과 공포에 빠졌다. 풍자주간지 샤를리 에브도 사무실과 유대인 식료품 가게를 공격한 범인들은 모두 이슬람 극단주의자였다. 1년 2개월여가 지난 뒤인 22일 벨기에 수도 브뤼셀에서 터진 동시다발…
부산시는 가벼운 질환으로 가정에서 생활이 가능한데도 요양병원에 입·퇴원을 반복하는 노인을 위해 노인복지시설협회 등과 연계한 ‘좋은 이웃 만들기’ 사업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부산시는 각 구군의 의료급여 관리사와 노인복지시설협회로부터 추천받은 의료 전담 상담가를 팀으로 꾸려 관내 요…

부산에서 가장 오래된 86년 역사의 향토 기업 대선주조㈜가 자기반성과 성찰로 경영 위기 타계에 나섰다. 대선주조는 2007년 이전 부산 소주시장의 90%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시민의 사랑을 받았다. 하지만 그해 푸르밀이 대선주조를 인수해 매각하는 과정에서 ‘먹튀’ 논란을 일으키면서…

수니파 과격단체인 ‘이슬람국가(IS)’가 자행한 것으로 알려진 벨기에 브뤼셀 테러 여파가 미국 대선에까지 이르고 있다. 주요 대선 주자들은 일제히 테러 행위를 비난하면서도 미국의 역할과 구체적인 해법에 대해서는 첨예하게 대립하고 있다. “무슬림들의 미국 입국을 한동안 금지해야 한다…

대구백화점 프라자점 12층 문화센터에서 어린이들이 바둑을 배우고 있다. 매주 토요일 5시 50분에 열리며 3개월 수업료는 8만 원이다. 대구백화점 제공
대구건축박람회가 24∼27일 엑스코에서 열린다. 올해 16회째를 맞아 208개 업체가 547개 부스를 설치해 친환경 건축자재와 전원주택, 건축공구, 디지털기기, 인테리어 및 캠핑레저용품 등을 선보인다. 디자인 가구와 벽지, 바닥재, 조경, 조명 등 생활용품도 전시한다. 목재 소품과…

“우리의 DNA를 이루는 질소, 치아를 구성하는 칼슘, 혈액 속의 철, 애플파이 속의 탄소는 모두 붕괴하는 별의 내부에서 합성됐다. 그러므로 우리는 모두 별의 자녀다.” ‘코스모스’의 저자 칼 세이건의 말이다. 우리 몸을 이루는 원자의 상당수는 태양과 같은 별 안에서 수소 원자의…

대학생이 폐지를 팔아 생활하는 할아버지의 소중한 돈을 찾아줬다. 영진전문대 전자정보통신계열 1학년 임호준 씨(19)는 7일 오전 8시 50분경 등굣길에 캠퍼스 동문 입구 도로 한쪽에서 고무줄로 묶은 5만 원권 지폐 뭉치를 발견했다. 임 씨는 돈을 부근의 복현지구대로 가져가 “누군가…
‘동남아시아의 젖줄’인 메콩 강 유역 개발을 논의하기 위해 주변 6개국이 한자리에 모였다. 중국 미얀마 라오스 태국 캄보디아 베트남이다. 국제무대에서 발언권을 강화하려는 중국이 이번엔 ‘같은 강물을 마시는 인연’을 내세워 ‘메콩 강 외교’를 펼치겠다는 것이다. 리커창(李克强) 중…
<알림> 대구 □문화예술회관 기획 ‘아침을 여는 콘서트, IN-DAEGU 대구의 아침=4∼12월(8월 쉼) 매월 첫째 주 화요일 오전 11시. 053-606-6133 □함께 읽는 책-예술 읽기=4월 14일∼5월 12일 매월 둘째 넷째 주 목요일 오후 4시 대구미술관. 예술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