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학수 水公 사장 亞물위원회 회장에
이학수 한국수자원공사 사장(57·사진)이 18일 경북 안동시 세계 물포럼 기념센터에서 열린 ‘제3차 아시아물위원회’에서 신임 회장으로 선출됐다. 임기는 2019년 3월까지다. 아시아물위원회는 아시아의 수자원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한국수자원공사 주도로 26개국 100여 개 기관이 모여 …
- 2016-10-2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이학수 한국수자원공사 사장(57·사진)이 18일 경북 안동시 세계 물포럼 기념센터에서 열린 ‘제3차 아시아물위원회’에서 신임 회장으로 선출됐다. 임기는 2019년 3월까지다. 아시아물위원회는 아시아의 수자원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한국수자원공사 주도로 26개국 100여 개 기관이 모여 …

힘들게 끌고 다니지 않아도, 강아지처럼 알아서 주인 뒤를 졸졸 따라오는 인공지능(AI) 여행 가방이 개발됐다. CNN머니는 18일(현지 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의 로봇회사인 트래블메이트 로보틱스가 AI 기술과 적외선 센서를 장착해 스스로 이동하는 로봇 여행가방을 개발했다고 보도했다. …

임환수 국세청장(오른쪽)은 19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켄 드위주기아스테아디 인도네시아 국세청장과 제6차 한국-인도네시아 국세청장 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 임 청장은 인도네시아 측의 요청에 따라 미신고 역외소득 및 재산 자진신고 제도의 운영 현황과 경험을 공유하는 한편, 현지에…

박근혜 대통령은 19일 신임 중앙노동위원회 위원장(장관급)에 박준성 최저임금위원회 위원장(62·사진)을 내정했다. 박 내정자는 성신여대 교수(경영학)로 노사관계와 임금, 근로시간 등 노동 분야의 대표적 전문가다. 청와대는 “2011년 6월 이후 최저임금위원회 위원장을 맡아 노사 간 입…
화물연대와 서울지하철 노조가 19일 파업을 전격 중단한 가운데 철도노조 파업이 사상 최장 기간 기록(2013년 23일)을 깰 것으로 전망된다. 성과연봉제를 둘러싼 노정(勞政) 협상이 전혀 이뤄지지 않고 있는 데다 사측의 노조 지도부 고소에 따른 경찰 수사도 지지부진해 파업이 더 장기화…
◇박종희 전 새누리당 의원은 19일 열린 중앙대 경영전문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AMP) 총동문회 정기총회에서 제3대 회장에 선출됐다. ◇이관영 고려대 그린스쿨(에너지환경정책기술대학원) 원장은 21일 오전 9시 제주 오션스위츠제주호텔에서 제주발전연구원과 공동으로 ‘신기후체제 출범에 따른…
서울 지하철 5호선 김포공항역에서 한 승객이 스크린도어에 끼여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2호선 구의역에서 스크린도어 사망 사고가 발생한 지 불과 5개월 만이다. 김포공항역의 스크린도어는 노후화로 전면 교체 대상이었던 것으로 확인돼 사고를 미리 막을 수 있었다는 지적이 제기된다. 19…

파라다이스그룹이 후원하는 ‘제10회 파라다이스상’의 시상식이 19일 서울 종로구 청계천로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에서 열렸다. 파라다이스상은 문화예술 발전과 인류 복지 증진에 공헌한 인사들의 공적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만들어진 상이다. 왼쪽부터 전필립 파라다이스그룹 회장, 사회복…
◇강정은 전 제주도교육감 별세=19일 제주 광양성당, 발인 21일 오전 11시 064-753-9998 ◇곽국민 파크랜드 대표 모친상=19일 부산시의료원, 발인 21일 오전 7시 반 051-607-2651 ◇김종현 트리아드 회장 별세·김향자 씨 남편상·유빈 씨 부친상=18일 서울아산…

6·25전쟁에서 전사한 미군 유해가 65년 만에 고향 뉴욕으로 돌아간다. 미 뉴욕 지역신문 ‘타임스 헤럴드 레코드’는 1951년 6월 경기 포천 양문리에서 수습돼 부산 유엔기념공원에 안장돼 있던 유골이 같은 해 4월 실종된 윌리엄 비토 지오버니엘로 일병(사망 당시 23세·사진)의 것으…

“3M에선 중간 간부이자 리더인 매니저에 대한 리더십 교육을 철저히 시킨다. 매니저의 말 한마디, 손짓 하나, 눈빛 하나가 조직 구성원에게 엄청난 영향을 주기 때문이다.” 세계적인 혁신기업 3M의 해외 사업을 총괄하며 ‘샐러리맨의 성공 신화’로 평가받는 신학철 부회장(59·사진)은 …

“취업 정보를 얻기 위해 왔는데 창업 노하우까지 알려줘 대만족입니다. 하루 만에 다 둘러보기 어려워서 내일 다시 올 예정입니다.”(구직자 김태완 씨) 19일 서울 종로구 세종대로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2016 리스타트 잡페어―일하니 행복해요’ 행사장에는 창업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

지난달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17대 회장으로 취임한 이기우 인천재능대 총장(68·사진)은 19일 “일반대를 나와 취직해도 50대면 퇴직하는데 앞으로는 110세까지 살아야 하는 시대”라며 “사는 데 직접 필요한 기술과 지식이 전문대에 있다”고 말했다. 이 회장은 “우리 사회도 이제 어…

“혹시 학원인가요? 스펙이 많이 필요한가요?” “대기업에서 교육 받고, 인턴을 한 뒤 정규직으로 전환되는 프로그램입니다.” 19일 서울 종로구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2016 리스타트 잡페어―일하니 행복해요’의 SK고용디딤돌 부스. 취업준비생 정모 씨(31)가 고용디딤돌 1, 2기 참…

“영화를 촬영하던 중 뭔가 잘못됐음을 직감했습니다.” 최근 아일랜드 골웨이 국제영화제에서 북한 체제를 비판한 영화 ‘더 월(The Wall)’로 ‘최고 인권상’을 수상한 데이비드 킨셀라 감독(52)이 19일 한국을 찾았다. 북한의 현실을 비판한 영화가 인권단체인 국제사면위원회(앰네스…
“2013년 첫 행사 때부터 참여했는데 매해 부스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기업에도 리스타트 잡페어는 매우 중요한 행사입니다.”(권선주 IBK기업은행장) 올해로 4회째인 ‘리스타트 잡페어’에는 매년 참가해 경력단절여성과 중장년층 채용에 적극 나서고 있는 ‘개근 기업’들이 눈에 띄었다. …

“아직도 떨립니다. V리그에 다시 나왔다는 것만으로 행복하고 즐겁습니다.” 19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2016∼2017 NH농협 V리그 OK저축은행과의 경기가 끝난 뒤 인터뷰실을 찾은 우리카드의 김은섭(27·211cm·사진)은 여전히 긴장해 있었다. 프로배구 최장신 선수인 그에…

서울 노원구에 사는 남육원 씨(59)는 31년을 일한 대학병원에서 지난해 정년퇴임했다. 의학사진실에서 포스터를 제작하고 논문 사진도 다듬는 특수 전문직이었다. 퇴직하고 6개월간은 신났다. 친구들도 자주 만나고, 불자로서 전국의 사찰이란 사찰은 다 다녔다. 그는 “일할 때에는 눈이 …
전북이 10년 만의 아시아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ACL) 정상 등극에 한 걸음만 남겨뒀다. 전북은 19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FC서울과의 ACL 4강 2차전 방문경기에서 1-2로 졌지만 1, 2차전 합계 5-3으로 결승에 진출했다. 전북이 ACL 결승에 오른 것은 세 번째다. 전…
“우리 팀에는 양동근과 함지훈 등 최고의 선수들이 있다. 그런 형들이 도와주면 충분히 ‘두목’을 잡을 수 있다.”(모비스 이종현) “어제 낮잠을 자다 ‘두목을 잡겠다’는 이종현의 얘기를 듣고 황당했다. 부상부터 회복한 뒤 그런 말을 해라.”(오리온 이승현) 22일 개막하는 KB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