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둑 김은지, 3개월 연속 여자 랭킹 1위…신진서는 74개월 연속 정상
바둑 김은지 9단이 3개월 연속 여자 랭킹 정상 자리를 지켰다.김은지는 1월 한 달간 6승 3패를 기록, 18위(9586점)로 개인 최고 랭킹 경신과 함께 여자 랭킹 1위를 지켰다.이 기간 김은지는 제27기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본선에서 16강에 진출했고, 2025~2026시즌 KB국…
- 3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바둑 김은지 9단이 3개월 연속 여자 랭킹 정상 자리를 지켰다.김은지는 1월 한 달간 6승 3패를 기록, 18위(9586점)로 개인 최고 랭킹 경신과 함께 여자 랭킹 1위를 지켰다.이 기간 김은지는 제27기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본선에서 16강에 진출했고, 2025~2026시즌 KB국…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는 5일 조국혁신당과의 합당 논의에 대해 “합당 선언을 한 게 아니라 합당 추진에 대한 제안을 했다”며 “연쇄적으로 의원님들의 의견을 듣는 경청 시간을 갖겠다”고 거듭 당내 반발 진화에 나섰다.정 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책 의원총회(정책의총)에…

삼진어묵이 경기도 시흥시에 있는 신세계 프리미엄아울렛 시흥점에 신규 매장을 정식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삼진어묵 신세계아울렛 시흥점은 약 22평 규모로, 아울렛 1층 테이스트빌리지에 자리 잡았다. 기존 어묵 매장에서 한층 확장된 식경험을 제안하며 고객의 취향에 따라 육수와 어묵, 토핑…

이억원 금융위원장이 불공정거래 신고 포상금과 관련해 “포상이 부족해 신고를 안 하는 일이 없도록 예비비를 동원해서라도 재원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이 위원장은 5일 국회 정무위원회 전체회의에 참석해 올해 설정된 포상금 예산이 4억4000만원으로 여전히 부족하다는 지적에 대해 이 같이 …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5일 조국혁신당과의 합당 문제와 관련해 “(제가) 말을 많이 하는 것보다 아끼고 듣는 게 좋은 자세”라며 “당 전체 총의(구성원의 의견)를 수렴하는 방향으로 결정돼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정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제116차 정책의원총회 모두발언을 통해 …

약 1400년 전 백제 왕궁에서 연주된 것으로 추정되는 ‘가로피리(횡적·橫笛)’가 충남 부여 관북리 유적에서 출토됐다. 고구려와 신라를 통틀어 ‘삼국시대 관악기’가 실물로 발견된 건 처음이다.국립부여문화유산연구소는 5일 언론공개회를 열고 “2024년부터 2년에 걸친 발굴조사에서 사비(…

르노코리아가 국내 시장에서의 재도약 의지를 다시 한번 다졌다. 상희정 르노코리아 대내·외전략본부 본부장이 4일 서울 장충동에서 열린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 주관 ‘2026 대한민국 올해의 차’ 시상식에 참석해 “르노를 신뢰의 완성차 업체로 봐달라”며 브랜드에 대한 신뢰 회복을 강조했다.…

이재명 대통령은 5일 “조금씩 생리대 가격도 내려가는 것 같다”며 “얼마든지 할 수 있는데 여태까지 안 한 것 아니냐”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하며 생활필수품 담합 문제를 언급했다. 이 대통령은 생리대 가격이 내려가고 있는 것 같다면서 “지금 독과점 …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가 한동훈 전 대표 제명 이후 친한(친한동훈)계를 중심으로 사퇴 요구가 잇따른 데 대해 “누구라도 (오늘부터) 내일까지 자신의 정치적 생명을 걸고 제게 재신임이나 사퇴를 요구한다면 저는 곧바로 전당원 투표를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장 대표는 당원 투표를 통해 재신임…

음주운전과 불법 숙박업 혐의로 재판이 진행 중인 문재인 전 대통령의 딸 다혜 씨가 항소심에서도 벌금형을 선고받았다.5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서부지법 형사항소2-3부(부장판사 임기환)은 이날 도로교통법(음주운전), 공중위생관리법 위반 혐의를 받는 다혜 씨에 대해 벌금 1500만 원을 선…

3월부터 주택연금 신규 가입자의 월 수령액이 늘고 초기보증료 부담은 줄어든다. 정부는 제도 개편으로 고령층 노후소득 보장을 강화할 방침이다.

그룹 에이티즈(ATEEZ)의 컴백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소속사 KQ엔터테인먼트는 4일과 5일 오후 2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에이티즈의 미니 13집 ‘골든 아워 : 파트 4’(GOLDEN HOUR : Part.4) 타이틀곡 ‘아드레날린’(Adrenaline) 뮤직비디오 티저를 순…

에이즈 감염 사실을 숨긴 채 14~16세 미성년자들을 상대로 각종 성범죄를 저지른 50대 남성이 항소심에서 감형 받았다.광주고법 제1형사부(재판장 김진환)는 5일 미성년자 의제강간 등의 혐의로 구속 기소돼 1심에서 징역 7년을 선고받은 김 모 씨(51)에 대한 원심을 파기하고 징역 5…

구윤철 경제부총리 겸 재정경제부 장관은 5일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유예를 종료하되 임대 중인 주택 등 국민의 불편은 최소화할 보완방안을 다음주 발표하겠다”고 밝혔다.구윤철 부총리는 이날 자신의 X 계정을 통해 “투자 대상이 아닌 거주 중심의 주택시장을 확고히 만들어 나가겠다”며 이같…

다음 달부터 주택연금 가입자가 받는 돈이 매달 4만1000원가량씩 오른다. 연간으로 따지면 수령액이 50만 원가량 오른다. 저가 주택 가입자가 받는 우대 금액도 연간 37만 원 상향 조정된다. 가입 시 내는 보증료를 낮추고 실거주 요건을 완화해 주택연금 가입 문턱도 낮춘다.5일 금융위…

‘정치 브로커’ 명태균 씨와 김영선 전 국민의힘 의원의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에 대해 1심 재판부가 무죄를 선고했다. 다만 명 씨의 ‘황금폰’ 증거 은닉 교사 혐의에 대해선 징역 6개월에 집행유예 1년을 선고했다.창원지방법원 형사4부(부장판사 김인택)는 이날 명 씨와 김 전 의원 등의 …

서울 아파트값 상승폭이 4주 만에 축소됐다. 올해 들어 처음으로 상승폭이 줄어든 것이다. 다만 일부 중저가 아파트 단지가 몰린 곳에서는 상승폭 확대가 지속됐다.5일 한국부동산원이 발표한 주간아파트가격동향에 따르면 이달 첫째 주(2일 기준) 서울 아파트값은 전주(0.31%)보다 0.27…

아이브(IVE)가 힙한 비주얼로 변신을 예고했다.최근 아이브(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는 공식 채널을 통해 오는 23일 발매되는 정규 2집 ‘리바이브 플러스’(REVIVE+)의 ‘챌린저스’(CHALLENGERS) 두 번째 콘셉트 포토를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아이…
![[속보]‘공천 대가 돈거래 의혹’ 명태균·김영선 각 무죄](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2/05/133304224.1.jpg)

조국혁신당이 6월 지방선거에서 공천 헌금 등 정치자금법 위반, 다주택 등 부동산 투기 이력 인사들은 공천에서 배제하겠다고 발표했다. 일각에서는 더불어민주당과 청와대에서 공천 헌금 및 다주택 참모 논란이 불거진 것을 겨냥한 것 아니냐는 관측도 나온다.조국혁신당 김형연 공직후보자검증위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