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尹 극찬한 AI혁명 ‘챗GPT’…대한민국 대통령 묻자 ‘오류’
미국의 인공지능(AI) 연구소 오픈AI가 개발한 ‘챗GPT’가 연일 세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전까지 존재했던 AI 챗봇들보다 뛰어난 성능을 갖췄다고 평가받으면서 2016년 이세돌과 바둑을 둔 ‘알파고’에 이은 또 다른 ‘AI 혁명’이라는 이야기까지 나오고 있다. 최근 윤석열 대통…
- 2023-02-0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국의 인공지능(AI) 연구소 오픈AI가 개발한 ‘챗GPT’가 연일 세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전까지 존재했던 AI 챗봇들보다 뛰어난 성능을 갖췄다고 평가받으면서 2016년 이세돌과 바둑을 둔 ‘알파고’에 이은 또 다른 ‘AI 혁명’이라는 이야기까지 나오고 있다. 최근 윤석열 대통…

질병관리청 중앙방역대책본부는 1일 0시 기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2만420명 발생했다고 밝혔다. 국내발생 2만392명, 해외유입 28명이다. 누적 확진자는 3019만7066명을 기록했다.이날 신규 확진자는 2주일 전(18일) 3만6982명보다는 1만6…

국내에서 개최되는 유일한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대회인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에 올해도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선수들이 나서지 못할 가능성이 높아졌다. KLPGA투어는 지난 1월31일 2023시즌 KLPGA 정규투어 일정을 발표했다. 총 32개 대회, 총상금 규모는…

정부가 코로나19의 위험이 아직 사라진 것이 아니라며 개인의 자율 방역 중요성을 거듭 강조했다.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로 자칫 방심했다가 감염 재확산으로 이어질 수 있음을 경고한 것이다. 김성호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제2총괄조정관 겸 행정안전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은 1일 정부세종…

글로벌 경기둔화가 지속되고 반도체 업황이 고전을 면치 못하면서 무역적자 폭이 크게 확대됐다. 새해 첫달 126억9000만 달러(약 15조6594억원) 적자를 기록, 11개월 연속 적자가 이어졌다. 1일 산업통상자원부가 발표한 ‘1월 수출입 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수출은 전년 동월 대…

네이버는 단국대학교와 ‘혁신공유대학사업 통합 플랫폼 고도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정부가 2021년부터 시행 중인 이 사업은 디지털 신기술 인재 양성을 목표로 여러 대학이 보유한 인적·물적 교육자원을 온오프라인으로 공유하는 사업이다. ▲바이오헬스 ▲인공지능(A…

택시요금을 내지 않고 도주하다가 급기야 뒤쫓던 택시기사를 폭행한 4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채널A는 지난달 21일 새벽 서울 동작구 장승배기역에서 택시요금을 내지 않고 뒷문으로 도주한 승객의 모습이 담긴 폐쇄회로(CC)TV 영상을 입수해 지난달 31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SK하이닉스가 10년 만에 분기 적자로 돌아섰다. 글로벌 경기 침체에 따른 메모리 반도체 업황 악화에 따른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SK하이닉스는 지난해 4분기 영업 손실이 1조7012억 원으로, 전년 동기(영업이익 4조2195억원)와 비교해 적자 전환했다고 1일 공시했다. 4분기…

김성호 행정안전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은 1일 오전 발생한 대구 달성구 이곡동 성서공단 섬유산업 공장 화재에 관련해 “가용한 모든 장비와 인력을 동원해 화재 진압에 총력을 다해달라”고 긴급지시했다. 김 본부장은 “소방청, 대구시, 달서구청 등 관련 기관은 공장 안에 있던 작업 인원이 대…

1일 오전 6시50분쯤 대구 달서구 이곡동 성서공단 내 한 섬유공장에서 원인 모를 불이 나 소방당국이 진화 중이다. ‘섬유공장에서 불이 났다’는 신고를 접수한 소방당국은 대응 1단계 후 대응 2단계로 상향 발령하고 소방차 61대와 대원 197명을 투입해 진화 중이다. 소방 대응…

신드롬 걸그룹 ‘뉴진스(New Jeans)’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HOT) 100’에 2주 연속 두 곡을 동시에 올리는 기염을 토했다. 특히 자체 최고 순위도 기록했다. 30일(현지시간) 빌보드 트위터 등에 따르면, 뉴진스가 지난 2일 발매한 첫 싱글 ‘오엠지(OMG)’…

배우 고수가 ‘자신의 외모가 잘생겼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망언을 전했다. 지난 31일 아레나옴므플러스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배우 고수는 평소 어떤 생각을 하고 있을까?(feat.마인드맵)’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고수는 이날 화보 촬영을 했다고 밝히며 “개인적으로 흑백사진…

그룹 방탄소년단의 앤솔러지 앨범 ‘프루프’(Proof)가 미국 빌보드 차트의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 33주 연속 진입했다. 지난달 31일(현지시간)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2월4일 자)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앤솔러지 앨범 ‘프루프’는 메인 앨범…

배우 진태현이 아내 박시은에 대한 애틋한 마음을 드러냈다. 진태현은 지난 1월3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누가 뭐라 해도 우린 손을 잡고 우리의 길을 간다”며 “아픔도 슬픔도 기쁨도 행복도 우리 두 사람보다 앞에 있을 수 없다”는 글을 게재했다. 그는 이어 “남자가 부모를 떠나…

메모리 반도체 업황이 악화되면서 SK하이닉스가 지난해 4분기(10~12월) 1조7000억원의 대규모 적자를 기록했다. 1일 SK하이닉스는 지난해 4분기 1조7012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해 적자 전환했다고 밝혔다. 4분기 매출은 7조698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7.8% 감소했다…

정부가 난방비 지원 대상을 모든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으로 확대한다. 산업통상자원부(산업부)는 모든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에게 4개월분(지난해 12월~올해 3월) 난방비 59만2000원을 지원한다고 1일 밝혔다. 앞서 정부는 지난달 26일 생계·의료·주거·교육급여 기초생활…

최지만(32·피츠버그 파이리츠)이 다가올 여름 트레이드 시장에서 또 팀을 옮기게 될까. 미국 ESPN은 지난달 31일(한국시간) 2023시즌 여름 트레이드 시장을 예측하면서 메이저리그(MLB) 30개 구단에서 트레이드 가능성이 있는 선수들을 언급했다. 이 매체는 “피츠버그가 유망주…

박진 외교부 장관이 한미외교장관회담 등의 일정을 소화하기 위해 1일 미국으로 출국한다. 박 장관은 이날 오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뉴욕으로 출국한다. 이후 워싱턴으로 이동해 방미 일정을 마무리한 뒤 오는 4일 귀국할 예정이다. 박 장관은 뉴욕 방문 기간 동안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사…

현대자동차가 일본 시장 재도전에 나선 지 1년이 지났지만 특별한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다. 전기차와 수소전기차를 앞세워 철옹성 같은 일본 소비자 마음을 파고 들었지만 실제 괄목할 판매로 이어지진 않고 있다. 현대차는 단기 성과에 치중하기보다 브랜드 이미지 제고 같은 중장기 전략으로 일…

기업들이 다양한 형태로 MZ(밀레니얼+Z)세대와 소통창구 늘리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정보성을 강화하고 친근한 이미지로 브랜드 정체성을 구축한다는 목표에서다. 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생활가전 기업 쿠쿠는 영상에 익숙한 MZ세대를 겨냥해 짧은 영상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