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0년 된 빨간 벽돌집에 얽힌 사연은?…양준모, 뮤지컬 ‘딜큐샤’ 예술감독 변신
서울 종로구 행촌동에 가면 100년 전 탄생한 빨간 벽돌집이 있다. 이름은 ‘딜쿠샤.‘ 산스크리트어로 ‘기쁜 마음의 궁전’이란 뜻을 가진 이 집은 3·1운동을 처음 세계에 알린 미국 출신 언론인 앨버트 테일러(1875~1948)와 그의 부인 메리 테일러(1889~1982)가 살았던…
- 2022-11-2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서울 종로구 행촌동에 가면 100년 전 탄생한 빨간 벽돌집이 있다. 이름은 ‘딜쿠샤.‘ 산스크리트어로 ‘기쁜 마음의 궁전’이란 뜻을 가진 이 집은 3·1운동을 처음 세계에 알린 미국 출신 언론인 앨버트 테일러(1875~1948)와 그의 부인 메리 테일러(1889~1982)가 살았던…

정부가 자금시장 안정을 위해 5조원 규모의 채권시장안정펀드에 대한 추가 펀드 자금 요청을 실시한다. 또 부동산 시장 안정을 위해 올해 안에 등록임대사업제와 재건축안전진단 등 부동산 시장 규제를 추가로 풀기로 했다. 정부는 28일 서울 은행회관에서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주재…

그룹 SS501 출신 가수 겸 배우 김현중이 자신을 둘러싸고 벌어졌던 ‘법적 공방’ 사건에 대해 솔직한 심정을 털어놓는다. 28일 오후 10시40분 방송하는 MBN 예능 프로그램 ‘뜨겁게 안녕’에서는 ‘안녕하우스’의 호스트 유진, 은지원, 황제성이 네 번째 게스트 김현중을 만나, …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화물연대본부(화물연대) 파업 5일째인 28일 전국 레미콘(회반죽) 공장들이 시멘트 공급을 받지 못하면서 공장 문을 닫기 시작했다. 업계에 따르면 유진기업은 시멘트를 공급받지 못하면서 파업 둘째날인 25일 전국 24개 공장 가동률이 당초 계획의 20% 수준으로 낮아…
H조의 또 다른 경기인 포르투갈과 우루과이의 맞대결은 2010 남아공 대회 이후 12년 만의 16강 진출에 도전하는 ‘벤투호’에도 중요하다. 어떤 결과가 나오는 게 한국에 유리할까. 포르투갈과 우루과이는 오는 29일 오전 4시(한국시간) 카타르 루사일의 루사일 아이코닉 스타디움에서…

1990년 서울지검 진정사건 접수담당자가 검사에게 진정서 위조 혐의에 대한 허위자백을 강요 받아 유죄 판결을 받았다는 의혹에 대해 2기 진실·화해를위한과거사정리위원회(진실화해위)가 진실규명에 나섰다. 진실화해위는 지난 22일 서울 중구 남산스퀘어빌딩에서 제45차 위원회 회의를 열고 …

정진상 더불어민주당 대표실 정무조정실장이 구속적부심 기각 후 검찰 조사에서 진술거부권을 행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정 실장을 통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인지 여부 등을 추궁하려던 검찰 수사에 변수로 작용할지 주목된다. 28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1부(부장검사…

올해 9월 테헤란에서 히잡 미착용 혐의로 체포됐다 의문사 한 여성 ‘아미니 사건’ 이후 이란 전역에서 반(反)체제 시위가 확산하는 가운데, 이에 지지를 표명한 뒤 체포된 래퍼가 ‘신의 최대 적(Mofsed-e-filarz)’ 혐의로 기소돼 사형에 처할 수 있다고 27일(현지시간) 이란…

“그럼에도 여전히, 나에겐 소설이 필요합니다.” ‘소설엔 마진이 얼마나 남을까’는 작가들의 문학을 향한 남다른 애정을 만나볼 수 있는 책이다. 작가정신 창립 35주년 기념 에세이다. 김사과·김엄지·김이설·박민정·손보미 등 23인의 소설 창작 과정과 작가적 정체성 등이 담겼다. “…
브라질 축구대표팀을 이끄는 치치 감독이 세르비아와 경기에서 부상을 당한 네이마르를 일찍 교체하지 못한 건 자신의 책임이었다고 밝혔다. 네이마르는 지난 25일(한국시간) 열린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G조 세르비아와 1차전에 선발 출전했지만 경기 도중 세…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28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노란봉투법’의 이름을 ‘합법파업보장법’으로 바꾸자고 제안한 데 대해 “어떤 이름을 갖다 붙여도 노란봉투법은 ‘불법파업조장법’”이라고 밝혔다. 정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

한국주택금융공사(HF)는 이달 29일부터 생애 최초 주택 구입자가 주택가격의 80%까지 대출받을 수 있는 ‘생애최초 주택구입 보금자리론’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현재는 담보주택 소재지와 유형에 따라 LTV(주택담보대출비율)를 55~70%로 적용하고 있지만, 앞으로 생애최초 주택…

이탈리아 나폴리의 한 기자가 김민재의 부상을 걱정하며 한국이 카타르월드컵 조별리그에서 탈락했으면 좋겠다며 김민재에 대한 애정을 보였다. 이탈리아 지역 매체 ‘나폴리 피우’는 26일(현지시간) 카를로 알비노 기자가 카타르월드컵에 참가한 나폴리 선수들에 대해 발언한 내용을 보도했다. …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 남부 자포리자 원전에서 철수할 가능성이 있다고 우크라이나 측이 분석했다. 우크라이나 국영 에너지 기업 에네르고아톰의 페트로 코틴 대표는 27일(현지시간) 국영 TV에서 러시아군이 자포리자 원전에서 철수할 준비를 하고 있다는 징후가 있다고 말했다. 그는 “최근 …

진성준 더불어민주당 원내수석부대표는 28일 윤석열 대통령이 민주당이 제안한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의 파면 요구를 받아들이지 않을 경우 이 장관의 해임건의안과 탄핵소추안 발의를 놓고 최종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진 수석부대표는 이날 오전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과 인터뷰에서 “대…
아쉬쉬 자 미국 백악관 코로나19 대응조정관이 27일 “중국의 ‘제로코로나’ 전략이 현실적이지 않다”고 지적했다. 미 정치전문 매체 더힐에 따르면 자 조정관은 이날 ABC 방송의 ‘디스위크’에 출연해 주말 중국 전역의 도시에서 일어난 제로코로나 반대 시위에 대해 질문받고 이같이 답했다…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전차 군단’ 독일을 꺾으며 기세가 올랐던 일본이 코스타리카에 패배했다. 일본이 승리할 것이란 예측이 지배적이었기에 외신들은 ‘코스타리카의 깜짝 승리’라는 반응을 보였다. 반면 ‘한국 축구의 영웅’으로 불리는 박지성 SBS 해설위원은 경기 시작 전 코스타리카…

삼성전자가 장초반 6만원선이 무너지며 이달 7일 이후 15거래일만에 5만전자로 내려앉았다. SK하이닉스도 2% 이상 하락하며 약세다. 달러·원 환율이 15원 이상 급등하면서 외국인 매도세를 자극하고 중국 코로나19 봉쇄로 인한 증시 하방압력도 부담을 가하고 있기 때문으로 보인다. 28…

티웨이항공이 오는 12월부터 말부터 인기 콘텐츠인 ‘포켓몬’으로 디자인한 ‘피카츄제트TW’의 운항을 시작한다. 28일 티웨이항공에 따르면 포켓몬으로 특별하게 디자인한 ‘피카츄제트TW’는 주식회사 포켓몬에서 항공사 등과 진행하고 있는 ‘하늘 나는 피카츄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일본 …

‘대한민국 56% vs 가나 20%’ 미국 스포츠전문매체 ‘디애슬레틱’이 28일 치러지는 2022 카타르월드컵 H조 2차전을 앞두고 한국이 승리할 가능성이 56%로, 가나 20%보다 높다고 내다봤다. 무승부일 확률은 24%로 진단했다. 디애슬레틱은 검은 마스크를 착용한 손흥민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