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허은아 “대통령실 전대 개입, 의혹 수준 아냐…실체 있다”
허은아 국민의힘 최고위원 후보는 7일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실 행정관들이 김기현 후보를 옹호하고 안철수 후보를 비방했다는 전당대회 개입 의혹과 관련해 “대부분 당원들이 이재명 리스크와 다를 게 없다라고 말씀을 하고 계시기 때문에 너무나 안타깝다”고 했다.허 후보는 이날 SBS 김태현의…
- 2023-03-0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허은아 국민의힘 최고위원 후보는 7일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실 행정관들이 김기현 후보를 옹호하고 안철수 후보를 비방했다는 전당대회 개입 의혹과 관련해 “대부분 당원들이 이재명 리스크와 다를 게 없다라고 말씀을 하고 계시기 때문에 너무나 안타깝다”고 했다.허 후보는 이날 SBS 김태현의…

더불어민주당이 7일 한동훈 법무부 장관에게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가 연루된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 사건의 해결을 위한 특검 도입 필요성과 소환조사 통보 여부 등을 묻는 서면 질의서를 제출했다.민주당 김건희 여사 주가조작 의혹 진상조사 TF는 이날 오전 국회 의안과에 한 …

생후 15개월 딸이 사망하자 시신을 김치통에 보관하는 등 범행을 3년간 숨겨 온 친모가 첫 재판에서 아동학대치사 혐의를 부인했다.의정부지법 형사합의11부(재판장 조영기)는 7일 오전 아동학대치사와 사체은닉 등의 혐의를 받는 친모 A(36)씨와 사체은닉 및 사회보장급여법위반 혐의를 받는…

소비자들이 자주 찾는 마라탕 음식점 등 51곳이 위생 불량으로 적발됐다. 주요 배달앱(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등을 통해 음식점들의 행정처분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7일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마라탕·양꼬치·치킨을 조리해 배달·판매하는 음식점 총 3998곳에 대해 17개 지방…

“제 차에 호신용 3단 봉과 전기충격기가 구비돼있어요. 저도 15년 PD 생활 중 처음 있는 일입니다.” 기독교복음선교회(JMS) 정명석 총재(77)의 과거 성범죄 혐의를 다룬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나는 신이다: 신이 배신한 사람들’을 연출한 조성현 MBC PD가 취재 도중 신도들로…

무대는 단출하다 느껴질 정도로 별 것이 없다. 스모그 사이로 늪에 잠긴 듯한 깊고도 허스키한 목소리가 공연장에 등장하면, 눈물은 속수무책이다. 목소리의 주인공은 새드팝의 대명사 미국 싱어송라이터 사샤 알렉스 슬론(28). 6일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단독 내한 공연을 진행…

아워홈은 최근 운영 중인 구내식당에서 외식 브랜드와 협업한 신메뉴가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고 7일 밝혔다. 해당 협업 이벤트는 아워홈이 2021년부터 진행 중인 ‘플렉스 테이블’로 구내식당에서도 특별한 식사를 제공하자는 취지에서 시작됐다. 아워홈 관계자는 “스페셜 메뉴가 나오는 …

롤스로이스모터카가 네덜란드 패션 디자이너 아이리스 반 헤르펜과의 협업으로 탄생한 비스포크 걸작 ‘팬텀 신토피아’를 7일(현지시간) 공개했다. 팬텀 익스텐디드 휠베이스를 기반으로 제작된 팬텀 신토피아는 2018년 발표한 아이리스 반 헤르펜의 컬렉션에서 이름을 따왔다. 이번 비스포크 차…

한국앤컴퍼니그룹의 사업형 지주회사 한국앤컴퍼니는 주행 데이터 전문 스타트업 ‘쓰리세컨즈’의 자율주행 기술 부문을 인수했다고 7일 밝혔다. 쓰리세컨즈는 주행 데이터를 기반으로 운전자 개인 맞춤형 자율주행 기술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이다. 실시간 주행 데이터 수집 기기 ‘자이로(XYRO)’…

BMW코리아가 차세대 딜러 고객 시스템인 ‘MyDMS’를 7일 출시했다. MyDMS는 기존 BMW, MINI 공식 딜러사에서 고객 관리를 위해 사용하고 있는 DMS를 한 단계 발전시켰다. 비대면과 종이 없는, 연결성이라는 세 가지 원칙 아래 환경과 효율성, 고객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글로벌 슈퍼 그룹 ‘방탄소년단’(BTS) 지민의 첫 솔로 앨범 ‘페이스(FACE)’ 발매를 앞두고 그의 이전 솔로곡들이 글로벌 차트에서 주목받고 있다. 7일 소속사 빅히트 뮤직에 따르면, 지민의 첫 자작곡 ‘약속’(Promise)은 이날 오전 9시 기준 스웨덴, 노르웨이, 그리스,…

안철수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 측은 7일 대통령실 행정관의 김기현 후보 지지 요청 의혹과 관련 강승규 시민사회수석을 고발하기로 했다. 안 후보 캠프는 이날 공지를 통해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 행정관들의 전당대회 선거개입과 관련 강 수석을 공수처(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에 고발하기로 했다”…

국내 조선사들이 2월 전세계 선박 발주의 74% 휩쓸며 압도적인 1위를 기록했다. 7일 영국의 조선·해운시황 분석기관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지난달 전 세계 선박 발주량은 210만CGT(58척)를 기록했다. 이 중 한국은 156만CGT(34척·74%)를 수주해 17만CGT(9척·8%)…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는 ‘스마트 가축시장 플랫폼’ 서비스 고도화 개발을 완료하고 전국 21개 스마트 가축시장에 일괄 적용했다고 7일 밝혔다. 축산경제에서 개발한 플랫폼은 수기·대면 업무 위주의 산지 생축거래 전 과정을 디지털·비대면화했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이나 공식 홈페이지를 통…

일본의 새 주력 로켓 H3가 7일 발사한 후 또 다시 결함 문제로 실패한 것으로 알려졌다. 일본 우주항공연구개발기구(JAXA)는 이날 오전 10시37분 일본 가고시마현 다네가시마 우주센터에서 H3를 제시간에 발사했다. NHK에 따르면 H3가 다네가시마 우주센터에서 발사됐으나 2단…

국내 주요 150개 대기업 직원 중 여성이 차지하는 비중은 24%에 그친 것으로 조사됐다. 연봉 상승률은 여성 직원이 평균 8.5% 오를 때 남성은 9.2% 상승해 남녀별 급여 격차는 1년 전보다 더 벌어졌다. 기업분석 전문 한국CXO연구소는 오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이해 이같은…

군 당국이 최근 우리 정부가 일제강점기 강제동원 피해배상 해법을 발표하는 등 일본과의 관계 개선을 추진 중인 데 맞춰 안보협력 강화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전하규 국방부 대변인은 7일 정례브리핑에서 관련 질문에 “국방부도 한일 및 한미일 안보협력 강화를 위한 제반사항들을 검토해나갈 …

일본이 새로 개발한 대형 로켓 H3 1호기의 첫 발사가 실패했다. 7일 교도통신에 따르면 일본 우주항공연구개발기구(JAXA)는 이날 오전 10시 38분경 가고시마현 다네가시마(種子島) 우주센터에서 H3 로켓 1호기를 발사했지만 2단 로켓이 점화되지 않았다. 이후 JAXA는 기체를 …

정부가 최초로 법제화된 국가연구개발(R&D) 중장기 투자전략에 따라 5년 간 연구개발 부문에 170조원을 투자하기로 했다. 2030년에는 과학기술 5대 강국으로 도약하고, 우리나라의 기술 수준을 최고 선도국 대비 85% 수준으로 끌어올린다는 목표다.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7일 윤석열 대통…

서울 청계천 일대에서 연이어 불을 질러 사람을 다치게 한 혐의를 받고 있는 50대 남성이 혐의를 인정했다. 서울중앙지법 제21-2형사부(부장판사 김정곤 김미경 허경무) 심리로 7일 열린 재판에서 현주건조물 방화치상죄 등 혐의를 받는 A씨는 혐의를 인정한다면서도 감정조절이 힘들어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