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고 갸름한 동안얼굴 만드는 비법, 구강외과의 양악수술

  • Array
  • 입력 2011년 9월 15일 17시 27분


나이를 불문하고, 남녀를 불문하고 어려보이고 싶은 욕구는 누구나 마찬가지다. 특히 요즘에 동안 열풍이 불어오면서 성형외과, 피부과를 통해서 보톡스, 필러 등의 문의가 많아지고 있다. 보톡스는 일시적으로 근육을 마비시킴으로써 팽팽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지만 일시적인 기간만 유지된다는 단점이 있다. 필러도 필요한 부분에 보형물을 채워주는 것인데 이 또한 지속 기간이 길지 않다.

나이는 그 사람의 인생을 말해준다. 역행해서 나이를 거꾸로 먹을 수는 없지만 본인의 노력으로 관리만 잘 해준다면 또래들보다 젊어 보인다는 얘기를 들을 수 있다. 하지만 나이 때문이 아니라 돌출입, 사각턱, 광대뼈돌출, 안면비대칭, 긴얼굴, 주걱턱 등의 턱변형으로 노안으로 보인다면 그것은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 치료를 해나가야 한다.

이러한 턱의 변형은 대부분의 특징이 인상이 강해보인다거나 날카로워 보이기도 하고 화나보인다는 등의 이미지를 풍기므로 또래들보다 나이가 들어보이는 것이다.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들이 말하는 동안을 결정짓는 가장 큰 요인이 바로 턱이라고 할 수 있다. 작은 얼굴과 V라인 턱선을 지녔다면 동안의 기본 조건을 갖춘 셈이라고 할 수 있다. 턱은 길게 발달한 것보다 짧을수록 동안의 효과가 있고, 광대뼈라인도 들어가있는 것이 발달한 것보다 동안으로 보인다.

아이엠치과병원 박주현 대표원장은 "동안 열풍이라고도 할 수 있는 요즘, 미의 목적으로 양악 수술을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양악수술로 작고 갸름한 얼굴을 만들고 싶어하는 것은 당연한 욕구하고 할 수 있다. 그렇지만 무분별하게 양악수술 케이스에 해당하지 않는데도 수술만을 권하는 세태가 이어지고 있는데 이것은 옳지 않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양악수술은 턱의 변형으로 인해 일상생활에 큰 불편을 느끼거나 어렸을적부터 가지고 왔던 고민으로 인해 사회생활에 지장을 줄 만큼 큰 스트레스를 가졌을 경우, 정확한 진단을 통해 환자 본인에게 가장 알맞는 수술방법을 통해 개선시키는 것이 적절하다"고 조언했다.

또 "작고 갸름한 얼굴을 만든다는 것에만 의미를 두어 성형외과적인 수술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양악수술은 본래 치과영역의 한 부분으로 입과 턱, 구강에 의해 이루어지는 수술이므로 반드시 구강외과가 있는 치과병원에서 수술하는 것이 옳다. 아이엠치과 양악수술센터는 구강외과, 교정과, 마취과로 시스템이 잘 갖춰진 병원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아이엠치과병원에서는 3D 가상 성형을 통해 양악수술 후 변화된 자신의 모습을 미리 알아볼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춰서 양악수술에 관심있는 분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