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침과 약실을 이용한 단기간 주름 개선

  • Array
  • 입력 2009년 10월 19일 09시 37분


코멘트
과거에는 주름살의 깊이가 바로 인생의 깊이라 했던 시기가 있었다. 그러나 요즘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자연스럽게 생기는 주름조차 되도록이면 그 시기를 늦추고 싶어 한다. 주름은 일반적으로 20세쯤부터 나타나기 시작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차 심해지고, 잔주름에서 크고 깊은 주름으로 발전한다.
젊은 사람들도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해 팔자주름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그 외에도 선천적으로 피부 층이 얇아서 20~30대에서도 주름이 발생하는 경우를 빈번히 보게 된다. 이런 경우에는 사람이 아파보이고 얼굴이 힘들어보여서 얼굴전체의 인상을 어둡게 만드는 요인으로 작용한다.

흔히 주름은 나이가 들어서 얼굴 살이 처지면서 발생하는 것으로 생각하지만 요즘에는 잦은 표정근의 움직임으로 피하층의 콜라겐이나 엘라스틴성분의 상대적인 감소와 과도한 스트레스나 체력저하로도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주름의 유무에 따라 피부 나이의 차이가 크기 때문에 20~30대 사이에서도 주름관리는 동안 만들기의 필수요건이 되고 있다.

그래서 요즘 동안신드롬으로 남녀 누구나 주름을 개선에 좋은 화장품과 각종 식이요법 등이 관심을 끌고 있지만 이를 해결하기엔 부족하다 보니 늘어나는 주름에 대한 고민은 더욱 커질 수밖에 없는데... 그렇다면 명확한 해결책은 없는 것일까?

윤앤송한의원, 약실 약침으로 주름개선 효과적
주름개선 1~2번의 시술로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어


최근에는 한방에서 주름개선을 위한 여러 가지 방법들이 동원되고 있다. 그중에서도 윤앤송한의원에서 시행하고 있는 약침과 약실을 이용한 주름치료는 가장 빠른 효과와 간편한 치료로 인기를 얻고 있다.

약침요법은 주름라인에 인체에 서서히 흡수되는 약침을 주입하여 외부적으로 접혀있는 주름을 펴주고 내부적으로는 피부아래부위에 조직합성을 도와주는 역할을 함으로써 그 자리에서 주름이 개선되는 외형적인 변화를 만들어준다. 가는 주름라인인 경우에는 바로 없어지는 편이면 굵은 주름의 경우에는 1~2달 정도 경과가 되면 주름라인이 서서히 펴지게 된다.

인체에 서서히 흡수가 되는 약침요법은 가장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느낌을 만들어 외관상으로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없고 시간이 지나면 흡수가 되기 때문에 다른 부작용이 별로 없는 것이 특징이다.

약실요법은 주로 탄력저하와 중력의 영향으로 처지는 부위에 시술을 함으로써 피부탄력증가와 리프팅의 효과를 동시에 발휘 하게 하는 역할을 한다. 약실은 2~3개월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흡수가 된다. 약실을 피부의 연부조직을 잡아주어서 리프팅의 효과와 피부자체의 순환력 개선으로 피부를 팽팽하게 살려주는 역할을 하게 된다.

특히 약침과 약실을 이용한 주름개선은 1~2번의 시술로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팔자주름의 개선을 위해서는 팔자주름라인은 약침요법을 이용해 주름라인을 없애주고 볼살이 처지거나 탄력저하가 있는 경우에 약실요법을 병행하여 전체적으로 자연스러운 주름개선을 이룰 수 있다. 이마주름은 피부탄력자체가 없어서 전체적으로 접히는 주름이 있는 경우에는 탄력증가를 위한 약실요법과 미세 주름개선을 위한 약침요법을 병행하게 된다.

이외에도 눈가 주름, 눈밑 주름의 경우에는 안륜근의 탄력증가와 주름라인개선을 위한 치료가 병행되고 인상을 안좋게 만드는 미간 주름은 가장 치료가 간단하면서 빨리 개선되는 부위이다 또한 안면윤곽 교정 등에 이용된다.

도움말 : 윤앤송한의원 강남본점 윤송(潤松) 김용국원장

*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 donga.com & ePR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