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성형이 뭐길래? 안전하고 부작용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은~

  • 입력 2009년 3월 6일 14시 34분


많은 여성들의 뜨거운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는 가슴성형의 안전성 문제가 수면위로 올라오고 있다. 안전성과 관련한 몇 건의 불의의 사고들이 터지면서 보다 안전한 가슴성형 시술 방법이 인기를 끌고 있다.

가슴확대성형은 눈성형(쌍꺼풀 수술)이나 코성형에 비해 시술건수는 적지만 시술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시술로서 몸매성형 중에 가장 인기 있는 시술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시술 후 부작용이나 재수술에 대한 건수도 상대적으로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시술 전후와 시술과정에서의 안전성을 충분히 검토한 후에 가슴성형의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전문의에게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한다.

내시경 세이프 가슴성형으로 안전하게

가슴확대성형은 보형물을 삽입하는 방법으로 이루어지는 수술이다. 따라서 절개창을 이용하여 보형물을 삽입하게 되는데 이때 첨단 내시경 장비를 이용하여 시술하는 방식이 최근 각광받고 있다. 내시경 장비를 사용하면 보형물이 들어갈 공간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면서 만들어 나갈 수 있기 때문에 보형물을 보다 안전하면서 정확하게 위치 시킬 수 있어 가슴성형 후에 나타날 수 있는 구형구축과 양쪽 가슴의 크기와 모양이 달라지는 부작용 등을 예방할 수 있다.

또 수술과정 중에 시야가 확보되므로 혈관 및 신경의 손상을 막을 수 있으며 출혈이 발생했을 경우 보다 신속하고 확실하게 지혈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다. 이는 가슴성형 후의 회복기간을 단축 시키고 통증을 감소 시켜줄 뿐 아니라 가슴확대술 후의 가장 큰 문제점인 구형구축을 예방 하는데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내시경장비를 이용한 가슴성형은 선택사항이 아닌 필수고려사항이라 해도 무관할 듯싶다.

가슴확대술 뿐만 아니라 가슴 축소술, 처진가슴교정술, 짝가슴성형, 가슴재수술, 함몰유두 교정술, 거대유두 축소술 등의 가슴성형을 고려한다면 꼭 체크해야 하는 사항으로 성형외과전문의의 다양하고 풍부한 시술경험과 시술사례를 통한 결과에 대한 경험자의 만족도 여부 등을 확인하는 것이 좋으며 추가적으로 무리한 크기의 보형물을 삽입하기 보다는 자신의 신체와 맞는 크기의 보형물의 크기를 결정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신체 비율에 맞지 않은 보형물을 삽입할 경우 보기에도 인위적일 뿐만 아니라 허리통증이나 목 디스크를 유발할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서울 강남 압구정에 위치한 글로벌성형외과의 최오규원장은 “가슴성형 문의 중에 재수술에 대한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며 이는 구형구축 등의 부작용 등으로 인한 재수술도 있지만 주관적인 판단에 의한 불만족으로 인한 재수술도 많다. 따라서 시술 전에 시술 후의 가슴 모양에 대한 상담도 충분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또한 “모든 성형수술이 그렇지만 특히 가슴성형은 안전성이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내시경장비와 같은 최신장비를 이용하는 시술방법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고 강조하였다.

[도움말: 글로벌성형외과 성형외과 전문의, 최오규박사]

ⓒ donga.com & ePR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