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혹’을 부르는 ‘라인’- 자가지방이식으로 완성

  • 입력 2009년 2월 13일 11시 35분


일일드라마 ´아내의 유혹´의 시청률이 40%를 넘으며 ‘막장 드라마’에서 ‘국민 드라마’로 거듭나고 있다. 이 드라마의 재미는 장서희(민소희역)의 통쾌한 복수과정에 있기도 하지만, 달라진 극중 민소희를 보는 즐거움도 적지 않다. 남편에게 버림받고 복수를 꿈꾸는 그녀는, 촌스럽고 여린 이미지에서 도시적이고 세련된 모습으로 거듭난다. 이는 늘 ‘변신’을 꿈꾸는 모든 여성들의 욕구를 그대로 반영하고 있다. 여성들은 늘 아름답고, 세련되고, 고급스럽게 변하고 싶어 한다. 이러한 이유로 많은 여성들이 성형을 통해 변신의 꿈을 이룬다. 그 중 자가지방이식은 티 안 나고 회복이 빠른 성형으로 최근 주목받고 있다.

▶ 고급스러움의 조건, 얼굴라인에 달렸다

고급스럽고 세련된 이미지를 주는 얼굴의 조건은 무엇일까? 최근 도시적이고 세련된 외모로 남성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는 가수 손담비의 얼굴을 살펴보면 답이 나온다. 손담비 사진 중에는 유난히 옆모습을 찍은 사진이 많다. 그만큼 옆라인에 자신 있다는 의미일 것. 손담비의 옆라인을 보면 볼록한 이마와 이마에서 자연스럽게 떨어지는 높은 콧대, 그 아래로 도톰한 입술이 볼륨있는 라인을 그리고 있다. 앞모습을 보면 눈밑에 애교살이 있어 귀여움을 주고 볼에 살이 적당히 자리잡고 있어 귀족스러운 느낌이 든다. 즉 손담비의 얼굴은 평면적이지 않고 입체적이며, 볼륨이 있다. 한국적인 얼굴형이 평면적인데 비하면, 보기 드문 외모를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 자가지방이식으로 얼굴라인을 위한 볼륨 UP!

세련된 손담비의 얼굴라인은 자가지방이식으로 충분히 만들 수 있다. 자가지방이식은 귀족수술로 불리는 볼륨성형 중 하나로, 자신의 신체 중 지방이 풍부한 부위(복부, 허벅지)에서 지방을 채취해, 볼륨이 필요한 부위에 주입하는 시술이다. 푹 꺼진 이마, 볼, 관자놀이에 볼륨을 넣고 눈밑 다크써클을 없애는데도 효과적이다. 깊게 패인 팔자주름, 손주름, 목주름 제거에도 지방이식은 인기다. 특히 자가지방이식은 자기지방을 이용하기 때문에, 면역반응에 의한 부작용 우려가 없다. 시술 후 당일에도 일상생활을 무난히 할 수 있다. 세안 및 화장은 2일째부터 가능하다. 바쁜 직장인의 경우 주말을 이용해 시술을 받을 수 있다.

간혹 ‘주입한 지방이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고 예전과 같은 상태가 되지 않겠느냐’며 걱정하는 이들이 있다. 하지만 지방을 골막위, 근육층, 피하층 등 3개 층에 나눠 주입하는 3차원 지방이식과, 지방을 쌀알처럼 작은 크기로 점을 찍듯 촘촘히 주사하는 미세지방이식법을 사용하면 지방이 괴사하지 않고 반영구적으로 살아남는다. 이뿐 아니라 매끄럽고 자연스러운 얼굴라인을 만들 수 있다.

▶ 단, 10년 이상된 지방이식 전문의를 찾아라

단 자가지방이식은 지방이식 전문병원에서 시술받아야 한다. 지방이식은 무엇보다 시술자의 오랜 노하우, 즉 술기가 중요하기 때문. 10년 이상 시술 경력을 가지고 있는 지방이식 전문의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 또 지방이식 후 관리가 철저한 병원을 찾는 것이 바람직하다.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지방이식 전문병원 훈성형외과에서는 빠른 회복을 위해 수술 당일은 물론, 시술 후 경과를 보기 위해 내원할 때마다 시기별로 아이스 팩, 콜라겐 팩, 차콜 팩, 산소팩, 비타민 팩 등으로 얼굴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있다. 또 스티머, 이온토포레시스, 바이오라이트를 통해 지방의 생착률을 높이고 있다.

(도움말 : 훈성형외과 우동훈 원장)

ⓒ donga.com & ePR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