콤플렉스가 돼버린 쌍꺼풀, 재수술로 아름답게

  • 입력 2008년 3월 5일 09시 51분


가수 양희은은 얼마 전 MBC 한 토크 프로그램에서 ‘평생 죽을 정도로 후회한 일이 바로 눈에 손을 댄 일 것’이라고 말했다. 예전에 수술한 쌍꺼풀이 크고 두꺼워 무서운 인상을 주기 때문. 쌍꺼풀 수술 이후 양희은은 뿔테 안경을 착용한다. 콤플렉스가 돼버린 쌍꺼풀 라인을 가리기 위한 일환일 터. 두꺼운 쌍꺼풀 라인이 일상생활을 하는 데 지장을 준다면 쌍꺼풀 재수술을 고려해봐야 한다. 자신감을 향상시키기 위한 쌍꺼풀 수술이 불만족스러워 콤플렉스가 된다면 그것이야말로 낭패이기 때문이다.

▶ 두꺼운 쌍꺼풀은‘라인’을 높게 잡은 탓

쌍꺼풀 수술은 한국에서 가장 흔히 행해지는 미용수술이다. 그 만큼 불만족과 부작용 사례가 적지 않다. 실제 네이버 ‘지식in’에는 원하는 것보다 더 커 보이는 쌍꺼풀 라인으로 고민하는 사람들의 문의가 많다.

보통 쌍꺼풀이 너무 커 보이는 현상은 최초 쌍꺼풀 라인을 디자인할 때 너무 크게 잡았거나 눈 앞뒤 라인 시작과 끝점의 높이 비율이 맞지 않은 경우다. 강남 글로웰 성형외과 이주혁 원장은 “쌍꺼풀 수술은‘어느 정도 높이로 잡을 것인가’를 디자인하는 과정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한다.

보통 쌍꺼풀 수술을 하고 난 직후에는 쌍꺼풀이 높고 크게 보이기 마련이다. 붓기로 인해 쌍꺼풀 라인보다 밑에 있는 부분의 넓이가 더 넓어 보이기 때문이다. 시간이 지나면서 붓기가 빠지고 위쪽에 있는 살이 내려오면 점점 제 모습을 찾게 된다. 그런데 쌍꺼풀 수술 이후 1년이 다 가도록 계속 높고 크게 보이는 쌍꺼풀이라면 애초 수술 라인을 잘 못 잡은 탓이 크다.

▶ 재수술 전 의사와 충분한 상담 거처야

쌍꺼풀 재수술은 1차 수술법에 따라 그 방법이 달라진다. 만약 1차로 절개식 쌍꺼풀 수술을 했다면 절개 흉터를 포함해서 그 보다 낮은 새로운 디자인 라인까지 절제를 해내고 쌍꺼풀을 봉합해주어야 한다. 1차 수술이 매몰법이었다면 두 가지로 나뉠 수 있다. 수술한 지 3~4주 이내면 매몰 부위로 그대로 들어가서 풀어주고, 밑에 다시 매몰로 잡아줄 수 있다. 하지만 그 이상의 시간이 경과되었다면 유착이 되어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절개로 재수술을 해야만 한다.

쌍꺼풀 모양에 대해 불만이 있어 재수술을 계획한다면 대화를 통해 의료진에게 본인이 원하는 모양을 정확하게 자세히 전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강남글로웰성형외과 이주혁원장은 “쌍꺼풀 재수술은 종류가 많고 3~4회 이상 수술을 한 경우라면 더 복잡해진다. 따라서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해야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한다.

<도움말>강남 글로웰성형외과 이주혁 원장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