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대뼈가 커서 인상이 강해 보이는 당신?? 나이들어 보이는 당신

  • 입력 2007년 11월 14일 13시 33분


코멘트
시대가 시대이니만큼 자신의 멋진 삶의 질을 위하여 자신의 몸을 가꾸고 관리하는데 많은 투자를 아끼지 않는 것이 그리 낯설지가 않다. 젊어보이기 위한 피부관리에서부터 콤플렉스 극복을 위한 성형수술까지 자신을 관리하기 위한 방법은 너무나도 많다.

직장인인 A양(29세,여성)은 후더분한 성격과 언변으로 주위에 인기가 많다. 모두가 그녀를 좋아하며 따뜻한 마음씨로 인해 폭넓은 인간관계가 형성되어 있다. 하지만 그녀에게도 남에게 얘기 못할 콤플렉스가 있는데 인상이 강해보여 사람과의 첫대면에서만큼은 안좋은 인상을 주게 되어 적지 않은 손해를 본다는 것이다. 이로 인한 스트레스가 지금은 콤플렉스가 되어버렸다. 또한 실제 나이보다 나이가 더들어 보인다는 소리를 자주들어 동료들과 함께 있을 때는 상사로 오인받는 웃지못할 해프닝도 종종 벌어진다고 한다. 결국 결혼을 앞두고 양가 상견례후 시부모님으로부터 인상이 강하다는 얘기를 넘겨 듣고 고민에 고민을 거듭하다 결국 병원문을 두드리게 되었다. 상담을 받게된 A양은 첫인상을 받는 자신의 얼굴부위중 돌출된 광대뼈가 나이를 들어보이게 한 원인과 강한 인상의 주범임을 알게되었다. 결국 수술을 결심하였고 튀어나온 광대뼈를 작게 하는 것만이 목적이 아닌 본연의 아름다운 균형을 살릴 수 있는 옆광대 축소술을 추천받았고, 수술 결과 자연스럽게 어려보이고, 무엇보다 한층 부드러워진 인상에 만족할 수 있었다고 한다.

광대뼈는 안면윤곽의 중앙을 차지하고 전체적인 얼굴의 인상을 좌우하기 때문에 광대뼈가 많이 튀어나오거나 도드라지는 경우 코와 눈 뿐아니라 전반적으로 균형에 맞지않은 외모로 잘못 인식되기 쉽다. 그렇기에 광대뼈로 인한 인상은 광대뼈 하나만 다듬는 것이 아니라 얼굴 전체의 자연스러운 윤곽을 우선 염두에 두어야 한다.

한국인의 얼굴 특성 중 코와 안면윤곽, 특히 튀어나온 광대뼈가 돌출되어 있는 사람이 많은데 이는 얼굴 중간에 속하는 중안면이 넓은 한국인의 안면윤곽의 특징 때문이다. 중안면의 가장 중요한 골격인 광대는 옆광대(관골궁)와 앞광대(관골체부)로 나뉜다. 이중 한국인의 인상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면서도 쉽게 간과할수 있는 부분이 관골궁, 소위 옆광대이다. 이 부분의 광대뼈가 넓고 튀어나와 있으면 상당히 강하고 사나운 인상을 줄 뿐아니라 경우에 따라 둔탁해보일 수 있어 옆광대가 돌출된 사람이라면 누구나 인상에 대한 고민을 하기 마련이다. 이러한 옆광대가 너무 큰 경우도 고민이 되지만 그렇다고 너무 밋밋한 것 역시 자연스러운 얼굴선을 해치기는 마찬가지다.

한국 여성들은 대부분 튀어나온 광대뼈로 인해 광대뼈를 거의 없애는 정도까지 수술을 하려한다. 하지만 적절하게 튀어나온 앞광대는 성적인 매력을 돋보이게 하는 역할을 하며 자연스러운 얼굴을 만들어 줄 수 있다. 예를 들어 외국의 유명한 여배우 줄리아 로버츠나 미셸 파이퍼 등의 얼굴을 살펴보면 얼굴 폭은 좁으나 앞광대는 아주 적절히 튀어나와 있으며, 턱 역시 앞에서는 갸름하나 옆에서 보면 약간 각진 턱 모양을 볼 수 있다. 이렇듯 광대는 앞광대가 적절히 튀어나와 있어야 하며 앞에서 보았을 때 옆광대가 없이 갸름한 얼굴선이 그려질 때 매끄러운 안면윤곽선이 완성된다.

광대수술에 대한 효과를 확신하지만 수술에 대한 부담으로부터 자유롭지 못했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전신마취를 피할 수 없다는 안면윤곽 수술에 대한 고정관념을 떨쳐버릴 새로운 수술기법이 개발되었다. 전신마취에 대한 부담 때문에 광대수술을 미뤄왔던 이들에게 더없이 반가운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안면윤곽술로 명성이 높은 성형외과 전문의 이두영 박사는 기존의 광대 축소술에서 올 수 있는 문제점인 전신마취, 수술 후 붓기로 인한 사회생활의 불편함, 입안 절개로 인한 수술 후 일주일 정도 유동식을 먹어야 하는 문제, 수술 후 피부탄력의 저하로 볼 처짐이 올 수 있는 점에 주안점을 두고, 이와 더불어 기존의 광대수술법으로 앞광대가 과잉 축소됨으로써 개성없이 밋밋하고 평평한 얼굴이 되어버릴 수 있다는 점을 가장 크게 지목하여 이러한 문제점을 모두 해결가능한 광대수술법을 연구하였고 그 결과 ‘3S 광대수술법’이라는 새로운 수술기법을 최초로 개발하였다.

Safe, Simple, Slim의 약자인 ‘3S 광대수술법’은 기존의 전신마취로 인한 심적 부담 및 기타 위험요소로 작용할만한 사항을 없애고, 부분마취 하에 수술이 진행되어 많은 부작용을 걱정할 필요가 없어 안전하다는 Safe, 수술이 간단하여 수술 후 붓기나 붕대를 감지 않아 수술한 다음날부터 자연스러운 얼굴선으로 직장 생활이 가능하다는 Simple, 수술 후 측면 얼굴의 넓이를 확실히 줄여주어 갸름하다는 Slim 등의 특징을 가지는 새로운 수술법이다. 수술은 귀 앞의 구레나룻 안쪽에 1cm 미만의 가는 절개를 하여 진행된다. 수술 시 출혈이 거의 없으며, 수술 시간 역시 1시간 이내인 간편한 수술이다. 옆광대 수술이지만 앞광대 역시 절삭기를 이용하여 부분적인 축소가 가능하므로 앞광대를 줄이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자랑하는 뛰어난 수술법이라 하겠다. 전신마취가 필요없기 때문에 수술시간도 짧지만 회복도 빠르다는 장점 때문에 최근에는 지방과 해외에서도 ‘3S 광대수술법’에 대한 수술 문의가 많다고 한다.

이두영 박사는 아름다운 안면윤곽이란 적절하게 튀어나온 앞광대와 옆광대의 날렵함, 그리고 전체적인 얼굴윤곽의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곡선윤곽에 따라 달라지므로, 무조건 작고 갸름하게 만든다 하여 아름다운 얼굴이 되는 것이 아니라는 점을 강조하며, 안면윤곽 수술은 각자의 얼굴모양에 맞는 교정으로 매력적인 얼굴윤곽 만드는 것이 우선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또한 어렵게 결정하는 성형수술인 만큼 신뢰할 수 있는 의료진의 도움을 받아 좋은 결과가 나올 수 있도록 신중히 결정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도움말: 이두영 미소 성형외과 02-516-8275 | www.miso220.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