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세상]휴가용품 구입 안방서 ‘클릭’

  • 입력 2002년 7월 15일 16시 56분


휴가는 계획 세울 때가 실제로 떠났을 때보다 더 재미있다. 몇 시에 만날지, 교통편은 어떻게 할지, 숙소는 어디로 정하고…. 친구끼리 계획을 짜다보면 마음은 벌써 동해바다에 가 있다.

휴가를 떠나면 꼭 잊고 온 물품이 생각나는 법. 휴가 떠나기 전에 어떤 여름용품들이 있는지, 필요한 물품은 없는지 인터넷으로 꼼꼼히 점검해 보자.

▽여름 휴가용품 행사 풍성〓여름을 느끼게 하는 건 더운 날씨만 있는 게 아니다. 인터넷 쇼핑몰도 벌써 여름상품으로 ‘도배’돼 있다.

인터넷쇼핑몰 인터파크(www.interpark.com)는 홈페이지를 여름용으로 단장하고 여름용품들을 총동원해 팔고 있다. 휴가 때 필요한 자동차, 물놀이용품 등을 할인된 가격에 팔고 있고 할부혜택이나 경품제공 행사도 벌이고 있다.

다음, 야후 등 인터넷 포털업체들도 다양한 휴가상품들을 내놨다. 다음쇼핑(http://shop.daum.net)은 여름상품대전을 열고 수영복 세트(2만9800원), 돔형 텐트(6만9000원) 등을 평소보다 낮은 가격으로 팔고 있다.야후코리아(http://kr.shopping.yahoo.com)도 자사 쇼핑몰을 통해 바캉스용품을 할인 판매하고 있다.

한솔CS클럽(www.csclub.com)도 여름용품 할인에 들어갔다. 랜드로바 남녀 샌들 등을 10% 할인된 가격에 살 수 있다. 이 외에도 롯데닷컴(www.lotte.com), SK디투디(www.skdtod.com) 등을 통해 휴가용품을 싸게 구입할 수 있다.

▽공동구매하면 값이 더 싸진다〓인터넷 쇼핑몰은 대체로 시중가격보다 10% 정도 할인된 가격에 상품을 판다. 만약 공동으로 구매하면 이보다 할인폭이 더 커진다. 모이는 사람 수에 따라 제품 가격이 최고 50%까지 싸지기도 한다.

삼성몰(www.samsungmall.co.kr)에서는 튜브가 포함된 물놀이용품을 공동구매한다. 20명이 모이면 3만3000원짜리 물건을 2만8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마이공구(www.my09.com)에서는 4만6000원인 5분 청바지를 공동구매를 통해 2만9800원까지 값을 낮췄다. 8인용 돔형 텐트는 7만9000원에 판매한다.

이 외에도 공동구매 사이트로 바즈(www.baz.co.kr), 에누리샵(www.enurishop.co.kr), 공구가이드(www.09guide.com) 등이 있다.

▽주의할 점〓우선 인터넷 쇼핑 사이트가 믿을 만한지 확인해야 한다. 게시판이나 동호회 활동을 봐서 회원수가 많고 활발히 운영되는 사이트를 택하는 게 좋다.

신용카드 수수료를 따로 받는지, 배달비는 제품 가격에 포함돼 있는지도 꼭 확인해야 한다. 교환이나 환불 여부도 미리 체크해야 나중에 후회하는 일이 없다.

박형준기자 lovesong@donga.com

휴가용품 관련 인터넷 사이트
업체인터넷 주소특징
인터파크www.interpark.com여름용품 할인판매
다음쇼핑http://shop.daum.net
야후쇼핑http://kr.shopping.yahoo.com바캉스용품 할인판매
한솔CS클럽www.csclub.com여름용품 할인판매
롯데닷컴www.lotte.com
SK디투디www.skdtod.com
삼성몰www.samsungmall.co.kr할인판매 및 공동구매
마이공구www.my09.com공동구매
바즈www.baz.co.kr
에누리샵www.enurishop.co.kr
공구가이드www.09guide.com
자료:각 업체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