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귀자” 전화·문자 191차례…40대 스토커 징역 8월
대구지법 제6형사단독 문채영 판사는 27일 지속적으로 전화와 문자메시지를 보내 교제를 요구한 혐의(스토킹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로 기소된 A씨(41)에게 징역 8월을 선고하고 40시간의 스토킹 치료프로그램 이수를 명령했다고 밝혔다. A씨는 2021년 10월부터 지난해 8…
- 2023-07-2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대구지법 제6형사단독 문채영 판사는 27일 지속적으로 전화와 문자메시지를 보내 교제를 요구한 혐의(스토킹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로 기소된 A씨(41)에게 징역 8월을 선고하고 40시간의 스토킹 치료프로그램 이수를 명령했다고 밝혔다. A씨는 2021년 10월부터 지난해 8…

손님이 보는 앞에서 태도가 불량하다며 점주 얼굴에 음료를 던진 40대 남성이 폭행 혐의로 경찰에 입건됐다. 지난 20일 경기도 수원의 한 프랜차이즈 카페에서 40대 남성이 점주를 향해 스무디 음료를 던졌다. 노랗고 끈적한 액체가 사방으로 튀며 점주의 얼굴과 옷, 의자와 기재 등에 묻…

일본으로 배낭여행을 간 20대 남성이 연락 두절 돼 현지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지난 26일 KBS 보도에 따르면 사회복지사 윤세준 씨는 지난 5월 9일 관광비자로 일본 오사카에 입국했다. 한 달을 계획으로 떠난 배낭여행, 윤 씨는 일정이 마무리될 무렵 누나와의 연락을 마지막으로 …

한국수력원자력㈜ 월성원자력본부는 27일 월성3호기(가압중수로형 70만㎾급)의 계획예방정비를 위해 발전을 멈췄다고 밝혔다. 월성원전은 이날 오전 9시 발전을 정지하고 정지냉각펌프와 열교환기, 배관, 터빈제어시스템 설비를 교체하고 저압터빈을 분해해 점검한다. 월성3호기는 안전계통 정…
![점주에 ‘스무디 싸대기’ 날린 손님…‘태도 못마땅’ 이유 [e글e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7/27/120436507.2.jpg)
카페 손님이 점주의 응대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며 점주 얼굴에 음료를 던진 사건을 두고 온라인에서 설왕설래가 이어지고 있다. 당시 상황이 담긴 영상을 본 일부 누리꾼들은 손님 앞에서 점주가 종이 캐리어를 던진 상황을 두고 “손님 입장에서 기분 나빴을 수 있다”는 반응을 보였다. 26일…

우리나라 최대 산림면적을 가진 홍천군을 비롯해 인접한 춘천지역에 소나무 재선충병이 확산되는 가운데 군유림과 사유림에 대한 지원 국비 예산은 턱없이 부족해 국비 지원이 절실한 실정이다. 홍천군의 경우 전체 산림면적 중 국유림이 58% 나머지는 군유림과 사유림이다. 강원특별자치도에 …

“너무너무 좨송합니다. 너무 큰실수를 햇내요. 앞으로는 조심 또 조심하갯읍니다”“좨송하고 또 좨송합니다. 재가 못밧나 보내요, 다음엔 김치전도 얄게 해드릴게요”서울 동작구의 한 분식집 리뷰에 연세 지긋한 사장님이 남긴 글이다. 익명의 손님이 배달 애플리케이션(앱)에 “분명 오이 빼달라…

27일 오전 9시부로 전국(제주 제외) 산사태 위기경보 수준이 ‘경계’에서 ‘주의’로 하향 발령됐다. 산림청에 따르면 이번 하향 발령은 여름철 장마가 종료됨에 따라 산사태 발생 위험성이 낮아진데 따른 것이다.산사태 위기 경보 단계는 ‘관심’ - ‘주의’ - ‘경계’ - ‘심각’ 순…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27일 “기간제·비정규직 교사들의 교권도 존중돼야 한다”며 “그 부분도 챙기겠다”고 말했다. 이 부총리는 이날 KBS 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 인터뷰에서 이렇게 말하고 “교장·교감이 악성 민원에 대응할 때 역할을 해주셔야 한다”며 “매뉴얼을 체계화…

‘2021년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 봉투 살포’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송영길 전 대표의 외곽조직인 평화와먹고사는문제연구소(먹사연) 후원 기업 등을 압수수색하고 있다.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2부(부장검사 김영철)는 27일 오전 먹사연 후원 기업 및 단체 사무실과 관계자 주거지…

인천에서 60대 남성을 흉기로 찌른 50대 남성이 경찰과 대치하고 있다. 27일 인천 삼산경찰서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5시 21분쯤 인천시 부평구의 한 빌라에서 “흉기에 찔렸다”는 112신고가 접수됐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119구급대원들은 A씨(60대)가 빌라 출입문 앞에…

일본으로 배낭여행을 떠난 20대 청년이 40일이 넘도록 연락이 두절돼 현지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일본 현지 경찰은 윤세준 씨(27)에 대한 실종 신고를 접수하고 지난달 16일부터 공개수사로 전환해 수색에 나섰다고 26일 KBS가 보도했다. 윤 씨는 지난 5월 9일 관광비자로 …

일본으로 배낭여행을 떠난 20대 청년이 48일째 연락이 닿지 않고 있다고 26일 KBS가 보도했다. 실종된 청년은 1996년생 윤세준씨로, 윤씨는 지난 5월9일 관광비자로 일본 오사카에 입국했다. 윤씨는 직장을 옮기기 전 여행을 떠났고, 가족에게 “원래는 한 달 여행으로 생각하고…

‘2021년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봉투 살포’ 의혹 사건을 수사 중인 검찰이 송영길 전 민주당 대표의 외곽후원조직인 평화와먹고사는문제연구소(먹사연)을 지원한 전 여수상공회의소장에 대한 강제수사에 나섰다.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2부(부장검사 김영철)는 27일 오전부터 정치자금법위반 등 …

여성 경찰관이 사복으로 환복한 후 카페로 출동해 보이스피싱 수거책을 검거하는 모습이 공개돼 화제다. 경찰청은 지난 26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커피 마시던 경찰이 밖으로 나간 이유?’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는 한 여성 경찰관이 사복으로 환복하고 개인 차량으로 출동…

경북 포항시 남구 동해면에 있는 한 빌라에서 방치됐던 시츄 50여 마리가 동물보호단체 등에 구조됐다. 27일 포항시 등에 따르면 악취가 심하게 난다는 빌라 주민들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119대원들이 문을 개방하고 들어가 집안에 방치돼 있던 애완견을 발견했다. 주민들은 3년 전부터…

경북 예천 집중호우 피해 실종자 수색 13일째를 맞은 27일 수색당국은 남은 실종자들을 찾기 위해 내성천 하류인 신내성천교~회룡교 구간에 수색인력을 집중적으로 투입했다. 경북도와 경북소방본부에 따르면 최근 호우에 따른 도내 인명피해는 사망 25명(예천 15명·영주 4명·봉화 4명·문…

집중호우로 인한 시설 피해 건수가 밤 사이 1528건 늘어 1만3884건이 됐다. 응급 복구율은 82.6%다. 산사태 피해지의 복구율은 이보다 낮아 74.7%를 보인다. 일시 대피한 인원은 2만명에 육박한다. 이 중 1345명이 여태 귀가하지 못하고 있다. 행정안전부 중앙재난…

성인화보 모델들이 소속사 대표의 상습적인 성폭행과 성추행에 시달려 왔다는 내용을 유튜브 방송에서 폭로했다. 이들은 방송에서 얼굴을 공개하고 자신들의 피해 사실을 밝혔다. 성인용 온라인 화보 제작사 아트그라비아 소속 모델 강인경 씨(25)는 지난 26일 유튜브에 ‘아트그라비아 대표의 …

해병대 복무를 하면서 후임병을 이유 없이 폭행한 20대가 실형을 선고받았다. 이 남성은 심심하다는 이유로 후임병에게 총알 없는 총을 겨누고 방아쇠를 당기는 등의 가혹행위도 일삼았다. 27일 법조계에 따르면 창원지법 형사4부(장유진 부장판사)는 직무수행군인 등 특수폭행 등 혐의로 기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