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현재 하남시장 ‘1호 결재’, 미사5중 내년 3월 개교 “문제 없다”
이현재 경기 하남시장이 내년 3월 개교를 앞둔 ‘미사 5중’(가칭 한홀중)의 공사 진행 상황을 점검하고 안전 관리 대책을 논의했다. 이 시장은 2022년 7월, 취임 직후 ‘1호 결재’로 TF팀을 구성해 직접 챙길 정도로 과밀학급 해소는 시정 핵심과제다. 이 시장은 11일 오성애 광주…
- 2025-09-1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이현재 경기 하남시장이 내년 3월 개교를 앞둔 ‘미사 5중’(가칭 한홀중)의 공사 진행 상황을 점검하고 안전 관리 대책을 논의했다. 이 시장은 2022년 7월, 취임 직후 ‘1호 결재’로 TF팀을 구성해 직접 챙길 정도로 과밀학급 해소는 시정 핵심과제다. 이 시장은 11일 오성애 광주…

최근 초등학생을 유인하려 한 혐의(미성년자 약취유인미수) 사건이 연이어 발생한 가운데 서울 중랑경찰서(서장 김경규)가 ‘아동안전, 주민안심 범죄 예방 캠페인’에 나섰다.12일 중랑서는 이날 면목초에서 이 학교 학교장과 학부모 운영위원회, 면목본동 주민센터 관계자 등 80여명과 함께 이…

경기 성남시 분당구 구미동 옛 하수처리장 주변은 한강으로 흐르는 탄천과 동막천이 만나는 곳이다. 주민들은 이곳을 북한강과 남한강이 합쳐지는 ‘양평 두물머리’의 이름을 따 ‘성남 두물길’이라 부른다. 이 하수처리장은 150억 원을 들여 1997년 완공됐지만, 시험 운영 도중 가동이 중단…
서울시가 K콘텐츠와 첨단기술을 결합한 미래형 콘텐츠 축제를 연다. 시는 11일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엔터테크 서울 2025’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시민 4만 명과 콘텐츠·기술 기업 120여 곳이 참여한다.‘엔터테크’는 엔터테인먼…
서울시가 중년층부터 뇌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를 도입한다. 스마트폰 앱을 통해 스스로 치매 위험을 점검하고, 생활습관 개선 미션을 수행하며 인지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표다. 서울시는 11일 치매 예방을 위한 모바일앱 ‘브레인핏45’를 선보인다고 …

11일 인천 계양구 경인 아라뱃길 계양아라온을 찾은 시민들이 7550평 규모 화단을 가득 메운 백일홍 사이를 거닐며 꽃을 감상하고 있다. 백일홍은 약 100일 동안 붉은 꽃을 피우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서울시가 공익사업 손실보상 업무 담당 공무원과 공기업 직원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보상학교’를 신설한다. 서울시는 11일 “16일 서초구 감정평가사회관에서 공무원·공기업 직원·사업시행자 등 100명을 대상으로 첫 보상학교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교육 과정은 △보상 행정실무 △토지보상…
서울시가 공익사업 손실보상 업무 담당 공무원과 공기업 직원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보상학교’를 신설한다.서울시는 11일 “오는 16일 서초구 감정평가사회관에서 공무원·공기업 직원·사업시행자 등 100명을 대상으로 첫 보상학교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교육 과정은 △보상 행정실무 △토지…

9일 오후 8시, 서울 종로구 청계천 광교. 물길 위에 빛이 출렁이자 산책로는 곧 미디어아트 전시장으로 변했다. 관람객이 움직일 때마다 반응하는 인터랙티브 영상이 광교갤러리 앞 산책로에 펼쳐졌다.● 청계천 물길 40m 위 대형 미디어아트 10일 서울관광재단은 청계천 물길 위 약 40m…
서울시 부시장과 일본 도쿄도 부지사가 디지털 정책 공유를 위해 서울시청에서 면담을 가졌다. 도쿄도 고위급 인사가 서울을 찾은 것은 2011년 이후 14년 만이다. 서울시는 10일 “김태균 행정1부시장이 전날 미야사카 마나부 도쿄도 부지사와 만났다”고 밝혔다. 이번 만남은 도쿄도 측 요…

경기 남양주시는 경의·중앙선 ‘도농역∼양정역’(600m) 구간 상부에 5만8000㎡ 규모의 입체 복합문화공원을 조성한다고 10일 밝혔다. 공사는 내년 하반기(7∼12월)에 시작해 2027년 완공을 목표로 한다. 이번 사업은 수시로 열차가 운행되는 선로 위에서 진행되는 고난도 공사다. …
앞으로 서울시민은 체력인증센터에서 개인별 체력 상태를 측정하고 전문가의 운동 처방을 받을 수 있게 된다. 또 시가 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외식업소가 늘어나면서 흰쌀밥 대신 통곡물·잡곡밥을 선택할 수 있는 식당도 점차 많아질 전망이다. 서울시는 10일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종합계획 ‘더 건…

10일 서울 광진구 자양동 뚝섬한강공원에서 열린 ‘제2회 서울조각페스티벌’을 찾은 관람객들이 전시된 조각을 살펴보고 있다. 서울시는 11월 30일까지 100여 점의 야외 조각품을 선보인다.

경기 남양주시는 경의·중앙선 ‘도농역∼양정역’(600m) 구간 상부에 5만8000㎡ 규모의 입체 복합문화공원을 조성한다고 10일 밝혔다. 공사는 내년 하반기(7~12월) 시작해 2027년 완공을 목표로 한다.이번 사업은 수시로 열차가 운행되는 선로 위에서 진행되는 고난도 공사다. 경의…

“동작구 ‘빵도동’(상도동) 축제에서 과자 맛보고 가세요.” 제과점을 운영하는 홍경실 씨(39)는 9일 이렇게 말했다. 홍 씨는 동작구가 19일 여는 빵 축제에 참가할 예정이다. 수제 맥주 가게를 운영하는 이선우 씨(49)도 “맥주 축제 즐기러 영등포구로 놀러 오세요”라고 소개했다. …

올 7월 60대 여성이 혼자 운영하는 미용실에 괴한이 침입했다. 이 여성이 비상벨을 누르자 가게에 설치된 경광등에서 사이렌 소리가 크게 울렸고, 침입자는 놀라 달아났다. 이후 비상벨과 연동된 긴급 신고를 받은 경찰이 출동해 상황을 수습했다. 서울시는 혼자 일하는 ‘나 홀로 사장님’의 …

9일 서울 종로구 광화문광장에서 2025 살람서울 페스티벌이 열려 시민들이 옛 이집트 복장을 한 채 축제를 즐기고 있다. 이날 축제는 중동 문화를 알리기 위해 서울특별시관광협회와 한국-아랍소사이어티가 서울시, 외교부의 후원으로 개최했다.

서울시는 9일부터 21일까지 ‘서울성(Seoul-ness): 다층도시(Multi-Layered City)’를 주제로 제17회 서울건축문화제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문화제는 북촌문화센터, 한옥지원센터, 서울도시건축센터 등에서 건축상 시상식과 6개 건축 전시, 4개 시민 참여 프…

경기 안산시는 시장과 공무원이 25개 동을 직접 방문해 주민 의견을 듣고 해결책을 찾는 현장 소통 프로그램 ‘현장에 답을 찾아서, 현답버스’를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현답버스는 공감·동행·감동을 핵심 가치로 삼아 시민과 소통하며 삶의 만족도를 높이는 행정을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케데헌 팔찌 예쁘죠? 제가 만든 거예요.” 3일 오후 서울 종로구 서울관광재단 서울컬처라운지 교육실. 칠레 출신 아만다 씨(26)는 손목에 찬 푸른색 매듭 팔찌를 들어 보이며 환하게 웃었다. 이날 이곳에서는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 속 주인공 루미와 진우가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