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李 “임금격차, 시끄럽게 한번 논의해야…부동산 정리하면”
이재명 대통령은 6일 임금 격차 문제를 언급하며 “어느 시점에 우리 사회의 주요 의제로 한 번쯤은 시끄럽게 논쟁해야 할 일”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최저임금에 맞춰서 인건비를 지급하는 관행을 지적하며 ‘적정임금’의 필요성을 강조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경남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경남의…
- 3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이재명 대통령은 6일 임금 격차 문제를 언급하며 “어느 시점에 우리 사회의 주요 의제로 한 번쯤은 시끄럽게 논쟁해야 할 일”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최저임금에 맞춰서 인건비를 지급하는 관행을 지적하며 ‘적정임금’의 필요성을 강조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경남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경남의…

이재명 대통령은 6일 “대한민국은 지난 시기에 모든 자원과 기회를 한쪽으로 몰아서 소위 몰빵하는, 올인 전략을 구사했다”며 “이제는 이런 일극 체제, 불균형 성장 전략이 한계를 맞이했다”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경남 거제에서 열린 남부내륙철도 착공식에 참석해 이 같이 말했다. 경북…

장동혁 대표가 “직(職)을 걸고 사퇴·재신임을 요구하면 즉각 당원투표에 돌입하겠다”고 밝힌 것을 두고 국민의힘에선 이틀째 내홍이 확산됐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장 대표는 자격을 잃었다”고 직격했고, 소장·개혁파 인사들은 “도박판 정치” “조폭 정치”라는 비판을 쏟아냈다. 장 대표는 “…

소병훈 더불어민주당 3선 의원 모임 대표가 최근 조국혁신당과의 합당 문제에 대한 당내 갈등을 두고 “정청래 대표와 최고위원이 결자해지해야 한다. 호미로 막을 것 가래로도 못 막게 된다”고 말했다. 소 의원 등 당내 3선 의원들은 6일 정청래 대표와의 간담회를 열고 최근 조국혁신당과의 …

해외 순방 등 국내외 행사에서 한복을 착용해 온 이재명 대통령 부인 김혜경 여사가 6일 한복 명예홍보대사로 추서됐다.이날 서울 정동1928 아트센터에서 열린 설맞이 한복인 신년회 ‘새해를 입다(Wear the New Year!)’에서 정순훈 한복세계화재단 이사장은 김 여사에게 한복 명…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지도부가 주요 당직자에 비명(비이재명)계로 분류되는 인물을 잇따라 발탁하면서 당 갈등이 불거지고 있다. 6·3지방선거에서 전략공천 방향성을 정할 전략공천관리위원장에 친문(친문재인) 성향의 3선 황희 의원을 임명했고 싱크탱크인 민주연구원 부원장에 비명 성향의 이진련…

“대통령님이 코스피 5000을 말씀하실 때 여기 계신 분들 안 믿으셨죠?”(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좌중 웃음)“믿는 자에게 복이 있는데.”(이재명 대통령)“그런데 그것들이 다 실제 현실화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주신 대통령님께 박수 한번 우리”(배 부총리)(좌중…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가 6일 “보완수사 요구권을 준다는 것은 보완수사권도 주지 않겠다는 뜻이다. 보완수사권을 폐지하겠다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재명 대통령이 언급한 보완수사권의 ‘예외적 허용’도 하지 않겠다는 점을 재차 강조한 것이다.정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민주당은 어제…

이재명 대통령은 6일 한 경제지 기자들의 선행매매 혐의에 대해 “주가조작 패가망신”이라고 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X(옛 트위터)에 국내 한 경제지 매체 소속 기자들이 선행매매를 벌여 강제 수사를 받는다는 내용의 기사를 게시했다. 그러면서 “주가조작 패가망신”이라고 짧게 언급했다.해당…

아이가 태어난 뒤에만 쓸 수 있던 남편의 출산휴가를 ‘출산전후휴가’로 바꿔 배우자의 출산 직전에도 사용할 수 있게 하는 법안이 6일 국회 상임위원회 문턱을 넘었다. 기후에너지환경노동위원회는 이날 전체회의에서 이 같은 내용의 ‘남녀고용평등과 일·가정 양립 지원에 관한 법률’ 개정안을 통…

이재명 대통령 “대한민국이 보시면 알지만, 요새 서울 수도권은 집값 때문에 시끄럽죠? 제가 요새 그거 때문에 좀 힘들어요.”(좌중 웃음)이 대통령 “아, 저항 강도가 만만치 않습니다. 그래도 아파트 한 평에 3억 원씩 한다는 게 말이 됩니까? 여기는 아파트 한 채에 3억…?”(좌중 또…

마코 루비오 미국 국무장관이 “(한국의) 통상 공약 이행과 관련해 미국 내 분위기가 좋지 않다”고 말했다고 방미 중인 조현 외교부 장관이 5일(현지 시간) 밝혔다. 미국 내에선 한국에 대한 관세를 25%로 인상하는 내용을 연방관보에 게재하는 절차가 임박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한국 …

아빠의 출산휴가를 ‘출산전후 휴가’로 바꿔 아내의 임신 기간 중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법안이 6일 국회 상임위원회를 통과했다.기후에너지환경노동위원회는 이날 전체회의에서 이 같은 내용의 ‘남녀고용평등과 일·가정 양립 지원에 관한 법률’ 개정안을 가결했다.개정안은 배우자의 출산 예정…

윤석열 전 대통령의 내란 우두머리 사건을 심리하고 있는 지귀연 부장판사가 법관 정기인사로 서울중앙지법을 떠난다. 다만 인사 시점은 윤 전 대통령 등 선고기일 이후라 선고에 차질은 없을 것으로 보인다. 6일 대법원이 공개한 올해 지방법원 부장판사 이하 법관 정기인사 내역에 따르면 지 부…

이언주, 강득구, 황명선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은 6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당이 사무처에서 작성했다고 밝힌 일명 ‘조국혁신당 합당 문건’에 대해 “누가, 언제, 왜 문건을 작성했는지 정청래 대표가 밝히고 합당 절차를 중단해라”라고 요구했다. 그러면서 “정 대표는 문건을 공개하고…

오세훈 서울시장은 6일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를 향해 “스스로 자격을 잃었다”고 비판했다. 전날 장 대표는 ‘한동훈 제명’ 이후 자신을 향한 사퇴 및 재신임 요구에 대해 직을 걸고 요구하라는 입장을 밝혔다.오 시장은 이날 페이스북에 “장 대표가 원하는 당원 투표 결과가 나온다 한들, 그…

6·3 지방선거가 4개월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이번 선거에서 “여당이 승리해야 한다”는 의견이 야당이 이겨야 한다는 의견보다 10%포인트 이상 더 많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한국갤럽이 3~5일 전국 만 18세 이상 1001명을 대상으로 조사해 6일 공개한 여론조사에 따르면(무선 전…
![44% “지선, 與 승리” 32% “野 이겨야”…정청래 38% 장동혁 27% [갤럽]](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2/06/133311269.1.jpg)
오는 6월 치러질 제9회 지방선거에서 ‘여당 후보’가 더 많이 당선돼야 한다는 여론이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갤럽이 지난 3~5일 전국 만 18세 이상 1001명을 대상으로 조사해 6일 발표한 결과에 따르면, 지방선거 결과로 ‘여당 후보가 많이 당선돼야 한다’는 응답은 44%로…

6·3 지방선거를 앞두고 경찰 고위직 출신 인사들의 출마 러시가 이어지면서 이들의 성적표에 관심이 모아진다.6일 충북 정치권에 따르면 이번 지방선거 출마 예정자로 거론되는 총경급 이상 경찰 출신 인사만 8명에 이른다.국민의힘에서는 경찰총수에 올랐던 윤희근 전 경찰청장(57·치안총감)이…

정부가 6·3 지방선거를 앞두고 지방정부 공무원의 정치적 중립 의무 위반 행위를 집중 감찰한다. 행정안전부 누리집에 ‘선거 비리 익명신고방’도 운영할 방침이다.행정안전부는 6월3일 실시되는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공정하고 깨끗하게 치뤄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공명선거지원상황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