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세계기상기구(WMO)는 2025년이 관측 사상 두 번째 또는 세 번째로 더운 해가 될 것이라며 극단적 고온 추세가 이어진다고 경고했다. 온실가스·해양 열량 증가로 기후 재난 악순환이 심화하고, 1.5도 한계 초과 가능성도 제기됐다.

지난 6일 발생한 한국동서발전 울산화력발전소 내 보일러 타워 붕괴 사고로 매몰된 작업자 수색 및 실종자 위치 확인 등 작업이 사실상 한계에 부딪힌 모양새다.8일 소방 당국에 따르면 이번 사고로 매몰된 작업자 중 3명(사망 1명·사망 추정 2명)의 위치를 추가 확인한 이후 24시간이 지…

술에 취해 차량을 몰다 다른 차량을 들이받은 20대가 경찰에 붙잡혔다. 전북 전주완산경찰서는 A(20대)씨를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 등 혐의로 붙잡아 조사 중이라고 8일 밝혔다. A씨는 이날 오전 4시40분께 전주시 완산구 전북경찰청 인근 도로에서 술에 취해 승용차를 운전하던 중 …
![아이들이 사라진 세상에 ‘영포티’ 열풍[이미지의 포에버 육아]](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1/08/132728819.1.png)
‘포(four)에버 육아’는 네 명의 자녀를 키우며 직장 생활을 병행하고 있는 기자가 일상을 통해 접하는 한국의 보육 현실, 인구 문제, 사회 이슈를 담습니다. 단순히 정보만 담는 것을 넘어 저출산 시대에 다자녀를 기르는 맞벌이 엄마로서 느끼는 생각도 공유하고자 합니다.젊어 보이는 4…

소설가 고 이외수 씨의 부인 전영자 씨가 별세했다. 향년 72세.전 씨는 지난 7일 오전 10시경 강원도 춘천 자택에서 세상을 떠났다. 고인은 미스 강원 출신으로, 이외수 씨가 춘천에서 다방 DJ로 일하던 시절 손님으로 방문했다가 인연을 맺었다. 이후 1976년 11월 결혼했고, 이들…

북한산에서 등산 중인 70대 여성이 추락사해 경찰이 수사 중이다. 8일 소방 당국 등에 따르면 전날 오후 2시 14분경 경기 고양시 북한산 백운대에서 A 씨(70대·여)가 추락해 숨졌다.산악 구조대가 현장에 도착했을 때 A 씨는 심정지 상태였다. 경찰은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 중이다…

경북 구미시는 올해 ‘구미라면축제’ 개막 첫날 약 9만명의 방문객이 다녀간 것으로 추산된다고 8일 밝혔다.올해 축제는 ‘오리지날(ORIGINAL)’을 주제로 7~9일 구미역과 문화로 일원에서 열린다.세상에서 가장 긴 475m 라면레스토랑은 첫날에만 1억2000만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

전남 여수의 한 야산에서 멧돼지를 잡으려던 엽사의 총기 오발로 70대가 숨졌다.8일 여수경찰서는 전날 오후 11시 18분경 여수시 둔덕동의 한 야산에서 총기 오발 사고가 났다고 밝혔다.유해 조수인 멧돼지를 퇴치하던 50대 엽사 A 씨의 총에서 발사된 총알이 반대 방향에 있던 70대 동…

동료 구의원을 차량으로 들이받고도 별다른 조치를 하지 않아 뺑소니 의혹을 받는 서울 강서구의회 부의장이 입건됐다.경찰 등에 따르면 서울 강서경찰서는 강서구의회 부의장 A 씨를 도로교통법상 사고 후 미조치 혐의로 조사 중이다.A 씨는 7일 오후 5시 55분경 강서구의회 지하 주차장에서 …

8일 오전 6시7분께 충북 청주시 청원구 율량동의 1층짜리 건물에서 불이 났다.불은 나란히 붙은 주택과 동물병원, 카센터 등 400여㎡를 모두 태우고 2시간40분만에 진화됐다. 이 불로 주택에 있던 80대가 연기를 마셔 병원으로 옮겨졌다.경찰과 소방당국은 정확한 화재 원인과 피해 규모…

경찰이 동료 구의원을 차량으로 들이받고도 별다른 조치를 하지 않아 ‘뺑소니’ 의혹을 받는 서울 강서구의회 부의장을 입건했다.8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강서경찰서는 강서구의회 부의장 A 씨를 도로교통법상 사고 후 미조치 혐의로 조사하고 있다.A 씨는 전날(7일) 오후 5시 55분쯤 강서구…

김민석 국무총리가 8일 울산 화력발전소 보일러 타워 붕괴 현장을 찾았다. 이 사고로 숨진 근로자의 가족들은 “사고가 생기면 분명히 원청에 책임을 묻겠다고 대통령님께서 말씀하셨다. 맞느냐”고 물었고, 김 총리는 대답하지 않았다.이날 김 총리는 숨진 근로자들이 안치된 울산병원 빈소를 찾았…

정부가 한국동서발전 울산발전본부 울산화력발전소에서 발생한 보일러 타워 붕괴 사고의 구조 속도를 높이기 위해 사고 인근의 보일러 타워를 해체하기로 했다.8일 고용노동부에 따르면 울산화력발전소 붕괴사고 중앙사고수습본부는 가족 대표 등이 참여한 회의에서 사고가 발생한 5호기 인근의 4호기,…

전북 군산시에서 흉기를 들고 거리를 돌아다닌 60대가 경찰에 붙잡혔다.군산경찰서는 A(60대)씨를 공공장소 흉기소지 혐의로 붙잡아 조사 중이라고 8일 밝혔다.A씨는 지난 7일 오후 7시40분께 군산시 미룡동의 한 거리에서 흉기를 든 채 돌아다닌 혐의를 받고 있다.그는 들고 있던 흉기로…

정지된 카드로 고속도로 하이패스 차로를 203회 차례나 무단 통과한 40대가 항소심에서도 처벌받게 됐다.8일 법조계에 따르면 춘천지법 형사1부(심현근 부장판사)는 편의시설부정이용 혐의로 기소된 A 씨(44)의 항소심에서 항소를 기각하고 원심(벌금 200만 원)을 유지했다.A 씨는 지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