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에어부산 항공기 화재와 관련해 경찰이 에어부산 본사를 압수수색했다. 부산경찰청 형사기동대 수사전담팀은 6일 오후 3시30분부터 5시30분까지 부산 강서구 에어부산 본사를 압수수색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법원의 압수수색 영장을 발부받아 집행했으며 항공기 운항 관련 자료 및 탑승자 명단 등…
![[단독]법원 “대장동 개발 책임자는 김용 아닌 성남시”…판결문에 이재명 130회 언급](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2/06/130983791.1.jpg)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최측근인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이 대장동 민간업자들로부터 6억7000만 원의 불법 정치자금과 뇌물을 받은 혐의로 항소심에서도 유죄를 선고받고 다시 구속됐다. 2심 재판부는 특히 판결문에 쓴 양형이유에서 “각종 개발사업과 관련한 직접적인 업무는 공사와 성남…

중국의 한 소녀가 약 1만 원짜리 귀걸이를 사기 위해 엄마의 2억짜리 보석을 훔쳐 팔아버리는 말썽을 저질렀다.6일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중국 상하이에 사는 10대 리 모 양은 엄마의 100만 위안 상당의 보석을 팔아 60위안짜리 귀걸이를 샀다.리 양…

20톤가량의 쓰레기가 쌓인 집에서 혼자 거주하던 60대가 이웃 주민의 도움으로 구조됐다.6일 부산 남구에 따르면 지난달 초 ‘일주일 정도 고물상 김 모씨(66)가 안보인다’는 신고가 경찰에 접수됐다. 당시 김 씨의 집에는 입구부터 내부까지 고철과 폐기물로 가득 차있던 것으로 전해졌다.…

폭설과 한파 속 실종된 70대 치매노인이 눈길 발자국 흔적을 따라 추적에 나선 경찰 덕분에 빠르게 구조됐다.6일 전남 무안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오후 3시43분께 무안군 청계면에서 치매를 앓고 있는 A(77)씨가 실종됐다는 신고가 접수됐다.A씨는 실종 당일 오후 2시께 집을 나간 뒤 행…

지난해 서울 숭례문 인근 지하보도에서 60대 환경미화원을 살해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70대 중국인이 1심에서 징역 25년을 선고받았다.6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0부는 살인 등 혐의로 기소된 중국 국적 리모 씨(72)에게 징역 25년을 선고했다. 20년간 전자장치 부착도 함께 명령했…

6일 오전 10시 15분쯤 경기 용인시 수지구 한 도로를 달리던 그랜저가 인도로 돌진해 횟집 수족관과 버스정류장을 차례로 들이받는 사고가 났다.이로 인해 마침 인도 위를 걷고 있던 60대 남성 A 씨가 그랜저를 피하다 가벼운 부상을 입어 인근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받았다. 그랜저 운전자…

“갑자기 눈이 엄청나게 내려서 퇴근길 엄두가 안 납니다. 차라리 회사에서 자고 가야 하나 싶어요.”6일 서울 성북구에서 성남시 분당구로 출근한 직장인 황 모 씨(28)는 서울 전역에 대설주의보가 발효됐단 소식에 눈앞이 깜깜해졌다. 황 씨는 “대중교통을 타고 출근했는데 눈이 많이 와서 …

중국의 인공지능(AI) ‘딥시크’가 이용자의 데이터를 과도하게 수집한다는 논란이 거세지는 가운데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딥시크 접속을 차단키로 했다.식약처는 6일 ‘딥시크 AI’에 대해 보안 안전성 우려가 해소될 때까지 접속을 일시 차단한다고 이날 밝혔다.식약처 관계자는 “개인정보 및 민감…

6일 오후 서울 등 곳곳에 눈 폭탄이 쏟아지고 있는 가운데, 서울시가 제설 비상근무 1단계를 발령하고, 강설에 총력 대응하고 나섰다.시는 이날 오후 3시30분 서울 전역에 대설주의보가 발효되며 3~8㎝의 눈이 내릴 것으로 예상되자 낮 12시부터 제설 비상근무 1단계를 발령하고 제설차량…

대만배우 서희원의 비보가 전해진 이후 소셜미디어(SNS)에서 서희원이 일본에서 병세가 악화되던 당시 사진이 유출돼 논란이다.5일 중화권 현지 매체는 서희원의 상태가 좋지 않았음을 보여주는 사진이 무단으로 유출됐다고 보도했다.29일 오후 3시 서희원은 일본에 도착한 뒤 버스를 타고 하코…

5일 예산 부족으로 운영을 중단한다는 소식을 알린 고려대구로병원 중증 외상 전문의 수련센터가 서울시의 재난관리기금 5억 원이 투입되면서 다시 운영할 수 있게 됐다.오세훈 서울시장은 6일 페이스북에 “서울시 재난관리기금 5억 원을 투입해 수련 기능을 유지하기로 했다”고 밝혔다.오 시장은…

2주 사이에 2번 음주 운전을 하다 적발된 서울남부지검 소속 30대 검사가 1심에서 징역형 집행유예를 받았다.6일 법조계에 따르면 최근 서울남부지법 형사5단독(부장판사 이효은)은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음주측정거부)등 혐의로 불구속기소 된 A 검사(남)에게 징역 10개월에 집행유예 …

6일 오후 들어 수도권 곳곳에 폭설이 내리고 있다. 1시간에 6㎝ 넘게 쌓인 곳도 있다. ‘강하고 많은 눈’은 금요일인 7일까지 이어질 수 있어서 안전과 교통에 대책이 필요하다.기상청 방재기상정보시스템에 따르면 수도권에는 오후 3시 전후 눈이 내리기 시작해 오후 4시 기준 최대 6.4…

윤석열 대통령이 홍장원 전 국정원 1차장과 곽종근 전 육군특수전사령관이 더불어민주당 김병주 의원의 유튜브 채널에 출연한 시점부터 내란 프레임과 탄핵 공작이 시작됐다고 주장했다.윤 대통령은 6일 헌법재판소 대심판정에서 열린 탄핵심판 6차 변론기일에서 곽 전 사령관에 대한 증인 신문이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