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2월 24일 러시아의 침공으로 시작된 우크라이나 전쟁이 출구 없는 ‘출혈 전쟁’으로 번지고 있다.
기사 6,458
구독
영국 국방정보국(DI)이 러시아에 파병된 북한군 사상자 수가 6000명이 넘을 가능성이 높다고 15일 추산했다. 영국 국방부가 이날 X에 게시한 보고서에서 DI는 “러시아 쿠르스크주에서 우크라이나군을 상대로 전투 작전을 벌인 북한군의 사상자가 6000명 이상일 가능성이 매우 높다”며…
영국 국방정보국(DI)이 러시아에 파병된 북한군 사상자 수가 6000명이 넘을 가능성이 높다고 15일 추산했다. 영국 국방부가 이날 X에 게시한 보고서에서 DI는 “러시아 쿠르스크주에서 우크라이나군을 상대로 전투 작전을 벌인 북한군의 사상자가 6000명 이상일 가능성이 매우 높다”며 …
러시아 쿠르스크주에서 북한군 사상자가 6000명을 돌파했다고 영국 국방정보국이 15일(현지 시간) 보고서에서 밝혔다.지난해 가을 쿠르스크 지역에 첫 배치된 북한군 1만1000명의 절반이 넘는 규모다. 이후 북한은 올해 1~2월 약 3000명 병력을 추가로 파병한 것으로 알려졌다.피해가…
“중동에서 전쟁이 확대되면서 우크라이나가 미국으로부터 무기를 받기 더욱 어려워질 것이다.”이스라엘이 13일 이란에 선제공격을 한 뒤 양국이 본토 공습을 주고받는 가운데 러시아와 전쟁 중인 우크라이나의 어려움이 커질 것이란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키이우인디펜던트에 따르면 세르히 다닐로우…
2022년 2월 24일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발발한 우크라이나 전쟁이 8일(현지 시간) 1200일을 맞았다. 두 나라는 지난달 16일, 이달 2일 튀르키예 이스탄불에서 두 차례 직접 회담을 열었지만 별다른 합의점을 찾지 못했다. 3년 이상 이어진 전쟁으로 양측 모두 막대한 인적…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대화해 러시아에 대한 제재 강화를 촉구할 것”이라고 밝혔다.키이우포스트 등에 따르면 젤렌스키 대통령은 12일(현지 시간) 기자회견에서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도시에 대한 드론 공격을 강…
러시아가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회원국에 대한 공격을 계획 중인 징후를 포착했다고 독일 정보기관 수장이 10일 밝혔다. 러시아가 나토와의 경계선을 1990년대 후반 당시로 밀어내려 한다는 것이다. 마르크 뤼터 나토 사무총장도 “러시아가 앞으로 5년 내 나토 회원국을 공격할 준…
피트 헤그세스 미국 국방장관이 10일(현지시간) 다음 회계연도 국방예산에서 우크라이나 지원 자금을 줄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헤그세스 장관은 이날 2026 회계연도 국방예산과 관련한 하원 예산소위원회 청문회에 출석해 “이번 행정부는 그 분쟁(우크라이나 전쟁)에 대해 매우 다른 시각을 갖…
9일 러시아에서 풀려나 우크라이나 체르니히우 지역으로 귀환한 우크라이나 군 포로들이 실종자 가족의 사진을 들고 있는 주민들 앞을 지나치고 있다. 이날 양국은 중상자와 25세 미만 군인 위주로 포로를 교환했다.
러시아가 아프리카인을 상대로 공장 노동자를 구한다고 속인 뒤 우크라이나 전쟁에 강제 투입하는 등 ‘취업 사기’를 벌인다는 외신 보도가 나왔다.9일(현지 시간) 영국 텔레그래프는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전에 투입할 대규모 신병 모집에 나서면서 아프리카 등 개발도상국 사람들도 징집하고 있다고 …
러시아군이 9일 밤부터 10일 아침 사이 드론 315대와 미사일 7기 등 322대의 무인항공기와 미사일을 동원해 우크라이나에 대규모 공격을 가했다고 우크라이나 공군이 밝혔다고 키이우 포스트가 10일 보도했다.우크라이나 공군이 텔레그램에 발표한 바에 따르면 러시아는 315대의 샤히드 공…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에 하루 약 500대의 드론과 미사일을 발사하며 역대 최대치 기록을 계속 갈아 끼우고 있다고 뉴욕타임스(NYT)가 9일(현지 시간) 보도했다.NYT에 따르면 러시아는 이날 밤새 드론 479대와 미사일 20발을 발사했다. 2022년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발발 이후 최…
러시아 측 협상단장인 블라디미르 메딘스키 대통령 보좌관은 평화 협정 없이 휴전만 체결한다면 핵전쟁이 일어날 수 있다고 밝혔다. 타스통신에 따르면 그는 9일(현지 시간)자 현지 매체 RT와의 인터뷰에서 “만일 전선에서 단순히 충돌을 멈추고 진정한 평화에 합의하지 않은 채 휴전만 체결하면…
9일 러시아 국방부가 러시아군이 현재 점령 중인 우크라이나 동부 도네츠크를 넘어 중부인 드니프로페트로우스크로 진격하고 있다고 밝혔다. 우크라이나는 즉각 거짓 정보라고 반박했다. 하지만 러시아 측 주장이 사실이라면 우크라이나는 자국의 중부 지역까지 점령당할 위기에 처한 것이어서 향후 휴…
9일 러시아 국방부가 러시아군이 현재 점령 중인 우크라이나 동부 도네츠크를 넘어 중부인 드니프로페트로우스크로 진격하고 있다고 밝혔다. 우크라이나는 즉각 거짓 정보라고 반박했다. 하지만 러시아 측 주장이 사실이라면 우크라이나는 자국의 중부 지역까지 점령당할 위기에 처한 것이어서 향후 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