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3,372
구독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SK그룹 회장·사진)이 한국의 인공지능(AI) 기술 능력을 전 세계 10위권 밖으로 평가하면서 ‘AI 종속국’으로 전락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최 회장은 25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취임 4주년 기자간담회를 열고 “전 세계 순위로 보면 한국은 (AI …

두산에너빌리티는 페트르 파벨 체코 대통령이 두코바니 원자력발전 프로젝트 최종 계약을 앞두고 25일(현지 시간) 체코 플젠에 위치한 자회사 두산스코다파워를 방문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파벨 대통령이 플젠 지역 내 주요 산업체를 순방하는 일정의 일환으로 성사됐다. 이 자리에는…

출시 전부터 ‘한국판 심즈’로 관심을 받아온 크래프톤의 인생 시뮬레이션 장르 게임 ‘인조이(inZOI)’가 28일 ‘미리 해보기(얼리 액세스)’로 출시된다. 인생 시뮬레이션의 독보적인 강자인 EA사의 ‘심즈’와 동일한 게임 방식이지만 훨씬 섬세하고 다채로운 그래픽과 인공지능(AI)이 …

서울시가 양자 기술 연구를 지원한다? 서울시에 양자 기술 전담 부서가 있다는 걸 모르는 사람이 많다. 시는 지난해 경제실 산하에 양자산업팀을 운영하기 시작했다. 지방 정부가 양자 연구 전담 부서를 둔 것은 처음이다. 시는 단순히 연구비를 보조하는 수준을 넘어 기술 인재 네트워크를 조직…
방송통신위원회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삼성전자와의 협업을 통해 인공지능(AI) 기반 악성 메시지 차단 기능 기술을 개발하고 갤럭시 S25 시리즈부터 적용한다고 25일 밝혔다. 문자메시지 사기(스미싱) 등으로 의심되는 메시지가 수신되면 스마트폰이 발신번호와 악성 링크(URL)가…

“한국은 인공지능(AI)를 위한 기술 인재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삼성과 SK하이닉스 등 고대역폭메모리(HBM)를 생산할 수 있는 산업 역량에 강점이 있다.” 제이슨 권 오픈AI 최고전략책임자(CSO)는 25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개최한 ‘AI…
![[Tech&]새로운 냉각 방식을 통한 에너지 효율 극대화, 냉장의 새로운 기준 제시하는 ‘인공지능(AI) 하이브리드 쿨링’](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3/25/131282512.1.jpg)
《냉장고는 24시간 작동하는 가전제품인 만큼 에너지 소비를 줄이면서도 최적의 냉각 성능을 유지하는 기술이 필수적이다.삼성전자는 이러한 핵심 요건을 충족하기 위해 비스포크 냉장고에 ‘AI 하이브리드 쿨링’을 도입하며 냉장고 선택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삼성전자는 단일 동력원만을 사용해…

“화웨이의 다음 AI 가속기, 어센드910C가 양산에 들어갔다(entering production). 이건 중국 최고의 AI 칩이다.” 12일(현지 시간) 레나트 하임 랜드연구소 연구원이 X 게시물을 통해 중국의 ‘어센드910C’ 양산 소식을 전했다. 랜드연구소는 미국 대표 싱크탱크 …

“너는 집에서 어떤 일을 할 수 있어?” “청소랑 화분에 물 주기를 할 수 있어.” “그럼 청소해 줘.” 17일(현지 시간)부터 닷새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새너제이에서 열린 엔비디아 연례 개발자 회의 ‘GTC 2025’ 행사장에서 가장 눈길을 끌었던 존재는 다름 아닌 로봇이었다. 엔비디…

“인공지능(AI)이 뇌라면 통신은 신경망 같은 겁니다. 결국 AI와 통신은 하나로 움직일 수밖에 없는 시대가 됐습니다.” 19일(현지 시간)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한국 기자들과 만난 홍범식 LG유플러스 대표는 AI의 성장이 통신사들에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취임 1…
CJ제일제당이 글로벌 역량을 갖춘 인재 확보에 본격적으로 나섰다.CJ제일제당은 글로벌 인재 견학·네트워크 프로그램인 ‘글로벌 탑티어 아카데믹 파트너십’을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매사추세츠공대(MIT)와 컬럼비아대 경영대학원(MBA) 재학생 60명이 각각 18일,…
![[Tech&]사계절 언제나 말끔·뽀송하게… 어떤 날씨에도 빠르고 강력한 건조 성능 제공하는 ‘BESPOKE AI 콤보’](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3/23/131264148.1.jpg)
《세탁은 날씨의 영향을 크게 받는다. 공기가 차고 일조량이 적은 날씨에는 마른 빨래에서도 꿉꿉한 냄새가 날 수 있어 건조가 고민이다. 또한 니트나 패딩처럼 두꺼운 옷, 부피가 큰 이불 세탁 시 세탁기의 공간을 많이 차지하고, 물에 젖으면 몹시 무거워져서 건조기로 옮기는 것도 버겁다.…

“이 행사는 역사상 최초로 회사 최고경영자(CEO)가 자신이 틀렸던 이유를 설명하는 행사입니다.” 20일(현지 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새너제이에서 열린 엔비디아 연례 개발자 회의인 ‘GTC 2025’에서는 처음으로 양자컴퓨터에 대해 논의하는 ‘양자 데이’가 열렸다. 올해 1월 미국 …

삼성전자와 LG전자가 20∼23일(현지 시간)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 가전 박람회 ‘AWE 2025’에 참여했다. 삼성전자가 대형 스크린을 탑재한 비스포크 인공지능(AI) 패밀리허브 냉장고를 전시하고 있다(왼쪽 사진). LG전자는 AWE 2025에서 AI, 사물인터넷(Io…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사진)가 삼성전자의 고대역폭메모리(HBM) 5세대(HBM3E)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19일(현지 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새너제이에서 열린 엔비디아 연례 개발자 회의 ‘GTC 2025’ 기자간담회에서 황 CEO는 “삼성과 우리는 이미 매우 많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