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1일 제1196회 동행복권 로또 추첨 결과 8, 12, 15, 29, 40, 45가 1등 당첨 번호로 결정됐다. 2등 보너스 번호는 14이다.6개 번호를 모두 맞춘 1등 당첨자는 15명이다. 각각 20억162만7550원을 받는다. 5개 번호와 보너스 번호를 맞춘 2등은 94명으로 당첨…

빙그레의 대표 상품인 ‘바나나맛 우유’가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를 통해 뜻밖의 수혜를 입었다. 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방한한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가 이른바 ‘치맥 회동’을 보러 온 시민들에게 직접 바나나맛 우유를 나눠주며 이목을 끈 것이다. 온라인…

최신형 고성능 그래픽처리장치(GPU) 26만 장을 한국에 공급하기로 한 세계 최대 인공지능(AI) 반도체 기업 엔비디아가 지난달 31일 한국헌정 영상을 자사 유튜브 채널에 올렸다. 엔비디아는 “이제 AI 시대를 맞이해 한국의 여정에 함께하며 함께 미래를 만들어갈 수 있게 돼 자랑스럽게…

일본 정부 당국자는 미국이 한국의 건조를 승인한 핵추진 잠수함을 자국도 도입할 수 있다는 입장을 내보였다고 아사히 신문이 1일 보도했다.신문에 따르면 기하라 미노루(木原稔) 관방장관은 전날 언론 인터뷰에서 일본 자위대의 원자력 추진 잠수함 도입과 관련해 “모든 선택지를 배제하지 않고 …

이재명 대통령이 1일 “북한이 과거보다는 매우 (적대적) 표현의 강도가 많이 완화된 것 같다”고 했다. 이 대통령은 북미대화를 촉진하기 위한 ‘페이스 메이커’(pace maker)로 나서겠다는 점을 재차 강조하면서 한일, 한중 관계 개선에 대해서도 기대감을 드러냈다.이 대통령은 아시아…

이재명 대통령이 대북 관계와 관련해 “직접 남북 대화도 노력하겠지만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피스메이커 역할을 하도록 페이스메이커 역할을 계속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과거보다는 북측의 적대적 표현 강도가 완화된 것 같다”고 했다.이 대통령은 1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가 1일 ‘경주 선언’을 채택했다. ‘인공지능(AI) 이니셔티브’와 ‘인구구조 변화 대응 공동 프레임워크’도 채택했다. 이재명 대통령은 APEC 정상회의 폐막일인 이날 경주 국제미디어센터(IMC)에서 진행한 내·외신 대상 기자회견에서 “첫째날 APEC 회…

경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기간 각국 정상과 글로벌 기업 대표들이 주고 받은 선물들이 연일 화제가 되고 있다. 이재명 대통령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게 선물한 천마총 신라 금관 모형이 대표적이다. 또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가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이재명 대통령이 1일 프라보워 수비안토 인도네시아 대통령을 만나 “전투기 공동 개발 같은 깊이 있는 협력 관계가 더 큰 결과로 되돌아오게 될 수 있도록 이어나가면 좋겠다”고 밝혔다. 프라보워 대통령은 “계속해서 국방 협력에 대해 긴밀히 해 나가기를 희망하고 있고, 특히 ·KF-21 사…

이재명 대통령이 1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의장직을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에게 공식 인계했다. 중국은 차기 APEC 의장국이다. 그는 “남북 간 군사적 긴장 완화와 신뢰 회복을 위한 더욱 적극적인 선제적 조치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경북 …

올해 기업 지원 경험이 있는 구직자 10명 중 8명은 중소기업에 지원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가장 큰 이유는 낮은 연봉 수준이었다.1일 채용 플랫폼 진학사 캐치가 Z세대 구직자 2045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5년 취업 지원 현황’에 따르면, 올해 기업에 지원한 응답자(1732…

한국의 10월 수출이 지난해 보다 3.6% 증가했다. 역대 10월 중 최대 수치다. 글로벌 관세 전쟁 여파와 긴 추석 연휴로 인한 조업일수 감소에도 반도체와 선박 수출이 실적을 견인했다. 1일 산업통상부가 발표한 10월 수출입 동향에 따르면 10월 수출액은 595억7000만달러로 지난…

“대한민국은 인공지능(AI) 혁신 생태계 조성에 역량을 집중하며 국가적 차원의 AI 대전환을 추구하고 있다. 전세계인 모두가 기술 발전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글로벌 AI 기본사회 실현을 핵심 비전으로 삼아 이를 위한 정책들을 차근차근 실현해 나갈 것이다.”이재명 대통령은 1일 아시아태…

추석 연휴로 인한 조업일 축소에도 불구하고 일평균 수출은 29억8000만 달러로 역대 최대치를 경신하면서 지난달 수출이 역대 10월 중 최대실적을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반도체의 경우 고대역폭메모리(HBM)와 더블데이터레이트(DDR)5 등 고부가 메모리 반도체 수요가 견조한 모습을 …

이재명 대통령이 1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두 번째 세션 ‘리트리트(Retreat)’를 주재한다. 대통령실은 이날 “세션은 형식적 절차에 구애받지 않고, 회원 정상 간 유대 강화를 통해 자유롭고 심도 있는 의견교환의 장으로 운영된다”며 이같이 밝혔다. 세션의 주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