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이재명 대통령은 9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 일본 총리가 전날 치러진 중의원(하원) 선거에서 승리한 것을 축하했다.이 대통령은 “다카이치 총리의 중의원 선거 승리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총리의 리더십 아래 일본이 더욱 발전하길 기원한다”고 밝혔…

조현 외교부 장관은 9일 오전 설 명절을 맞아 서울 마포구 소재 전통시장인 ‘망원동 월드컵시장’을 방문해 시장 상인들과 덕담을 나누고 명절 음식을 준비하기 위해 장을 보러 나온 시민들과 인사를 나눴다.외교부에 따르면 조 장관은 이날 반석병 시장조합장과 마포구청 관계자 등과 함께 시장을…

‘박근혜의 복심’으로 불리는 국민의힘 유영하(대구 달서갑) 의원이 9일 오후 대구 중구 삼성상회 터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6·3 지방선거 대구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2022년에 이어 대구시장 재도전에 나선 유 의원은 이날 출마선언을 통해 박정희·박근혜 전 대통령을 소환했다. 그는…

6·3 지방선거 선거운동을 위해 “미국 타임지에 선정된 인물” 이라는 허위 내용으로 인공지능(AI) 딥페이크 영상을 만들어 유포한 입후보 예정자가 처음으로 고발됐다. 2023년 12월 딥페이크 영상 등을 활용한 허위사실 공표 행위를 가중 처벌하기로 한 규정이 생긴 후 첫 고발사례다.9…

김건희 여사에게 공천 청탁 대가로 1억 원 상당 이우환 화백의 그림을 건넨 혐의를 받는 김상민 전 부장검사가 9일 1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았다. 다만 국회의원 선거 출마를 준비하며 선거 차량 대납비를 받은 혐의에 대해서는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1부(부장판…

존 볼턴 전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이 북핵 협상 전망과 한미동맹, 트럼프 외교 전략을 진단했다. 북한의 협상 전략과 국제 안보 질서 변화에 대한 견해를 밝혔다.

이재명 대통령은 9일 전날 일본 총선에서 다카이치 사나에 총리가 이끄는 집권 자민당이 크게 승리한 데 대해 축하의 뜻을 전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X(옛 트위터)에 올린 글에 “다카이치 총리님의 중의원 선거 승리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총리님의 리더십 아래 일본이 더욱 발전하길 기원…

전날(8일) 조국혁신당과의 합당 문제를 논의한 더불어민주당 비공개 최고위원회의에서 정청래 대표가 합당에 대한 당원 여론조사 실시를 제안한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반청(반정청래)계 최고위원 3명이 반대하고 중립격인 한병도 원내대표도 찬성하지 않으면서 결국 10일 의원총회에서 의견을 듣고…

조국혁신당 서왕진 원내대표가 9일 “우리의 목표를 향한 진심 위에서 선거연합, 정책연대, 통합 등 모든 문을 활짝 열어두었다”면서도 “민주당 일각에서 우리당에 대한 모욕과 비난, 근거 없는 음모론과 존재하지 않는 밀약설이 난무하고 있는데 매우 유감”이라고 밝혔다. 서 원내대표는 이날 …

당에서 제명된 이후 토크콘서트로 세몰이에 나선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를 두고 9일 당내에서 엇갈린 반응이 나왔다. 친한(친한동훈)계는 성공적인 행사라고 자평했지만 당 지도부 측에서는 “성찰과는 거리가 멀다”는 등의 비판적인 지적이 나왔다.신동욱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CBS 라디오 박…

국민의힘 당원과 당 지도부를 비방했다는 이유로 국민의힘에서 제명된 친한(친한동훈)계 김종혁 전 최고위원이 “얼마나 떳떳하지 못하면 이러는 걸까”라며 “아파트 경비실 업무도 이렇게 하면 주민들이 반발한다”고 했다.김 전 최고위원은 9일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윤리위원회 징계 과정은 우…

북한이 최근 대동강에 100명 넘게 수용할 수 있는 호화 유람선 ‘와우봉호’를 띄웠다고 밝혔다. 100여 명이 탑승할 수 있는 규모로 결혼식도 진행할 수 있다고 한다. 7일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에 따르면 와우봉호는 남포시가 건조했다. 내부에는 100명 이상이 들어갈 수 있는 연회장 …

국민의힘이 9일 친한(친한동훈)계 김종혁 전 최고위원을 제명하면서 장동혁 지도부와 친한계, 소장개혁파 간의 갈등이 한층 심화되고 있다. 친한계는 “숙청 정치”라며 반발하는 가운데 당내에선 친한계 배현진 서울시당위원장과 강성 보수 성향 유튜버 고성국 씨에 대한 징계도 각각 논의되고 있어…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지도부가 2차 종합특검 후보 추천에 대해 사과의 뜻을 밝혔지만 당청 앙금이 여전히 해소되지 않고 있는 분위기다. 그동안 누적돼 온 갈등이 특검 추천을 계기로 터져 나온 터라 정청래 대표가 극심한 당 내홍을 촉발한 민주당과 조국혁신당 합당 추진에도 영향이 불가피할 전…

북한이 대동강에 수백명을 수용할 수 있는 유람선 ‘와우봉 호’를 띄운 것으로 전해졌다.7일 북한 노동신문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인민들의 문화정서생활조건을 잘 마련해주어야 합니다”라고 말했다면서 이같은 소식을 전했다.이 유람선에는 수백명을 수용할 수 있는 연회장이 있어 결혼식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