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더불어민주당 소속 이춘석 국회 법제사법위원장은 24일 특검이 청구한 구속영장을 법원이 줄 기각한 것에 “법원이 계속해서 특검 수사를 막는다면 국민은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이 위원장은 이날 페이스북에 “(법원이) 도주 우려가 없다느니 증거인멸 우려가 없다는 둥 한가한 이유로 …

국민의힘 당권주자인 안철수 의원은 24일 오세훈 서울시장과 오찬 회동을 갖고 당 혁신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나눴다고 밝혔다. 안 의원은 이날 오후 오 시장과 서울시청에서 오찬회동을 가진 뒤 기자들과 만나 “오 시장께서 페이스북에 우리 당이 인적쇄신을 포함한 혁신을 하는 것이 정말 중…

더불어민주당 강선우 의원의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직 사퇴가 8·2 전당대회를 앞둔 민주당 내에 미묘한 파장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당 대표를 놓고 경쟁 중인 민주당 정청래 의원과 박찬대 의원(가나다 순)이 정반대의 행보를 보이면서다. 두 후보의 서로 다른 결단이 ‘명심(明心·이재명 대…

국민의힘 한동훈 전 대표가 다음달 22일 치러지는 당 대표 선거에 출마하지 않겠다고 24일 밝혔다.한 전 대표는 이날 본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당 대표 선거에 출마하지 않는다”며 “당의 주인인 당원을 속이고 대한민국의 주인인 국민을 실망시키는 기득권 다툼 대신 현장에서 국…

국민의힘 윤상현 의원이 24일 ‘윤석열 어게인’을 주장하는 한국사 강사 전한길 씨를 최근 국회 토론회에 초청한 데 대해 “불필요한 오해를 불러일으킨 점에 대해 사과드린다”고 했다.윤 의원은 이날 “며칠 전 개최한 ‘자유공화, 리셋코리아 토론회가 ’윤 어게인‘ 행사로 오해받으며 참석하신…

국민의힘은 24일 보좌진 갑질 논란 등으로 자진사퇴한 강선우 전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의 의원직 사퇴를 촉구하며 국회 윤리위원회에 제소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송언석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강 전 후보자는 줄곧 자료 제출을 거부하고 거짓 …

한동훈 국민의힘 전 대표가 8월 당 대표 선거에 출마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지난 국민의힘 대선 경선 4강에 올랐던 후보 중 당권 도전을 선언한 주자는 김문수 전 고용노동부 장관과 안철수 의원(가나다 순) 뿐이다. 국민의힘 전당대회는 다음달 22일 치러진다. 한 전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

당 대표 선거에 출마한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4일 검찰과거사위법을 제정하겠다고 밝혔다.박 의원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법을 통해 구성될 검찰과거사위원회의 철저한 조사를 통해 부당한 수사와 기소였음이 밝혀지면 담당 검사에 대한 징계, 탄핵, 수사까지 …

국민의힘 송언석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가 안규백 국방부 장관 후보자, 권오을 국가보훈부 장관 후보자, 정동영 통일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 “지명 철회를 촉구하는 공문을 대통령실에 발송할 것”이라고 했다.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직에서 자진 사퇴한 더불어민주당 강선우 의원에 대해선 “의…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후보는 24일 “윤석열 검찰이 자행한 사건 조작의 실체를 밝혀내겠다”며 검찰과거사위원회법 등 검찰개혁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박 후보는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피해자 구제를 위한 공소 취소 추진, 좌고우면 하지 않겠다”며 이같이 말…

송언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는 24일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를 사퇴한 강선우 더불어민주당 의원에게 “의원직 사퇴를 촉구한다”고 했다.송 비대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회의에서 이같이 말하며 “강 의원을 국회 윤리위원회에 제소하겠다”고 했다.또 “안규백 국방부…

‘보좌진 갑질 의혹’을 받아온 더불어민주당 강선우 의원이 23일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직에서 자진 사퇴했다. 이재명 대통령이 국회에 24일까지 인사청문경과보고서 재송부를 요청한 지 하루 만이다. 현역 의원이 장관 후보자에서 낙마한 건 2005년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 제도가 도…

국민의힘이 당 혁신안 논의를 위해 23일 의원총회를 열었지만 뚜렷한 결론을 내리지 못했다. 윤희숙 혁신위원장이 제시한 인적 쇄신, 비상계엄과 탄핵 등에 대한 사죄 등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였지만 윤 위원장의 의총 불참에 문제를 제기하는 의원들이 나오면서 혁신 논의가 또 표류한 것이다. …

국민의힘이 추천한 2명의 국가인권위원회(인권위) 인권위원 선출안이 23일 여당의 반발로 국회 본회의 상정이 보류됐다. 전광훈 목사가 이끄는 자유통일당의 전신 기독자유통일당 비례대표 후보로 이름을 올리고 12·3 비상계엄을 옹호한 전력을 문제 삼은 것이다. 국민의힘 유상범 원내운영수석부…

더불어민주당이 이재명 대통령의 쌍방울 대북송금 의혹 사건 재판 등을 ‘조작 기소’가 의심되는 사건으로 지목하고 검찰에 공소 취소를 요구했다. 이 대통령의 형사사건이 당선 이후 모두 중단된 가운데 당 안팎에선 “사법 영역에 대한 과도한 압박”이라는 우려도 나온다.23일 국회에서 진행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