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73,263
구독




당정이 이번 주 서울 등 주요 지역 부동산 시장 안정화를 위한 대책을 발표한다.박수현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은 12일 고위 당정 협의 후 기자들과 만나 “당정은 최근 서울 및 경기도 일부 지역 주택시장 동향을 논의했고 시장 상황을 엄중하게 모니터링 해야할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공유했다…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전 부처에 이번 국정감사에 적극 협조하라고 당부했다. 또 ‘세관 마약 수사 외압 의혹’ 수사팀을 보강해 엄정 수사하라고도 지시했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이 대통령이 이날 “전 부처에 여야 구분 없이 적극 협조하라”고 지시했다. 이어 “시정 가능한 것은 즉시 조치하…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김건희 여사와 관련한 각종 의혹을 수사 중인 민중기 특검이 국토교통부 사무관의 산후조리원을 압수수색했다고 주장하며 특검을 수사할 특검을 만들겠다고 했다. 송 원내대표는 12일 기자회견을 열고 “우리 당 모 의원실에 충격적 제보가 하나 들어왔다”며 “민중기 특…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 당시 이재명 대통령 부부 내외의 예능 출연을 재차 비판하며 “국민 안전이 위협받고 있는데, 시래기 피자가 입으로 들어가는가”라고 했다. 장 대표는 12일 국회 본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한민국은 안전한 나라인가, 이것이 이번 국감의 가장…

김건희 여사 일가의 양평고속도로 노선 변경 의혹과 관련해 특검 수사를 받는 김선교 국민의힘 의원은 12일 “경기남부경찰청과 경기도 감사기관이 공식적으로 저의 결백을 확인한 사안”이라고 밝혔다.김 의원은 이날 기자회견을 열고 “저는 지난 2021년부터 수년간 여러 차례 근거 없는 고발을…

더불어민주당 박수현 수석대변인은 12일 국민의힘이 김건희 특검의 무리한 수사로 경기 양평군 공무원이 사망했다고 주장하는 것에 대해 “특검 흔들기를 멈추고 진실 규명에 협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박 수석 대변인은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현안 관련 기자간담회에서 “국민의힘은 양평 공무…

서왕진 조국혁신당 원내대표는 12일 비상계엄 이후 첫 국정감사를 앞두고 “‘내란정당’ 국민의힘에 제대로 된 책임을 묻겠다”고 말했다.서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국정감사 전략 및 하반기 핵심 의제 관련 기자간담회를 열고 “윤석열·김건희 정권의 내란과 국정혼란을 뒷받침한 인물, 제…

국민의힘은 12일 김건희 여사 일가의 양평 공흥지구 개발 특혜 의혹과 관련한 수사를 받다가 사망한 양평군청 공무원 A 씨에 대한 부검 결정을 두고 “특검이 이성을 잃었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또 조사 과정에서 강압·회유 등이 없었는지에 대한 즉각적인 진상조사 착수를 촉구했다.최은석 원…

박수현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이 12일 정청래 대표 체제에서 당정 간 이견이 잇따라 발생하고 있다는 주장에 대해 사실이 아니라고 강조했다.박 수석대변인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항간에 민주당과 정청래 대표에 대해 거의 사실처럼 굳어져가는 오해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는, 정청래가…

국민의힘은 10일 정부·여당이 김현지 대통령실 부속실장의 국정감사 출석 요구를 거부하는 것은 “내로남불”이라고 했다. 올해 국정감사에서 이재명 정권의 무능과 독선을 파헤치겠다고 했다. 최은석 원내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민주당은 야당 시절 대통령실과 정부 관계자의 국회 출석을 요구…

국민의힘은 12일 “대법원장 동행명령을 운운하는 더불어민주당은 헌정파괴의 기록으로 남을 것”이라고 주장했다.최보윤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민주당이 국정감사장에 사법부의 수장을 강제로 불러내겠다는 협박성 발언을 서슴지 않고 있다. 이쯤 되면 ‘사법개혁’이 아니라 사법말살”이라며…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11일 김건희 특검의 조사를 받은 경기 양평군 공무원이 사망한 것과 관련해 “더불어민주당에서 ‘더 센 특검법’이라는 말이 나올 때부터 우려스러웠다”고 했다.이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뭐가 더 셀 수 있나라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고문이라도 해야 되나…

더불어민주당이 11일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를 향해 “대선 기간 혐오 발언에 대한 정치적·도의적 책임을 지고 성찰의 시간을 더 가져야 한다”고 밝혔다.백승아 원내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을 통해 “이 대표가 대선 기간 혐오 발언에 대해 성찰하지 않은 채, 3대 특검과 대통령실을 비판하며 …

여야가 국정감사를 이틀 앞둔 11일 김현지 대통령실 부속실장의 국감 출석 문제를 두고 충돌했다.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의힘의 대통령실 증인 요구는 매우 불순한 정치 공세”라고 했고, 국민의힘은 “미스테리한 공직자를 국감에 불러 국민적 의혹을 해소하겠다는 것은 야당의 정당한 요구”라고 했…

국민의힘은 11일 북한이 전날 노동당 창건 80주년 기념 열병식에 새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화성-20형’을 공개한 것과 관련해 정부의 대응이 없다고 지적했다. 최은석 원내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보통 이런 상황이라면 이른 아침부터 국가안전보장회의(NSC) 개최 논의가 시작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