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역모범국 대만 코로나 감염자 급증…신규확진자 295명
방역모범국으로 꼽혔던 대만에서 최근 일일 코로나19 확진자가 200~300명을 기록하는 등 확산세를 보였다. 20일 대만 중앙통신 등에 따르면 중앙전염병지휘센터는 “이날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295명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중 지역 발생 사례는 286건, 해외 유입 사례는 9…
- 2021-05-2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방역모범국으로 꼽혔던 대만에서 최근 일일 코로나19 확진자가 200~300명을 기록하는 등 확산세를 보였다. 20일 대만 중앙통신 등에 따르면 중앙전염병지휘센터는 “이날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295명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중 지역 발생 사례는 286건, 해외 유입 사례는 9…

김부겸 국무총리는 20일 관세평가분류원의 세종시 유령청사와 아파트 특별공급 논란에 대해 “정부당국자로서 부끄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 총리는 이날 오후 YTN 뉴스Q와의 인터뷰에서 ‘관평원 유령청사 논란과 아파트 특공(특별공급) 관련해 엄정한 조사와 특공 회수가능여부를 지시하셨는…

국민의힘 당 대표 선거전이 중진 그룹과 초선·청년의 대결 구도로 전개되는 가운데 최고위원 선거도 초선·청년들이 연이어 출사표를 내고 있다. 국민의힘 초선 이영 의원(52·비례대표)은 20일 “데이터에 기반한 스마트한 국민의힘을 만들겠다”며 최고위원 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한국여…

한 시즌 만에 다시 V리그를 떠나 해외 무대로 진출하는 ‘배구 여제’ 김연경이 국내 팬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김연경의 에이전트는 19일 뉴스1과의 통화에서 “(김연경이) 중국 상하이 팀과 계약을 맺었다. 세부사항은 조율 중이지만 도쿄 올림픽이 끝난 뒤 중국으로 향한다. 공식…

미성년자 마약사범이 갈수록 늘고 있는 가운데, 병원과 약국을 돌며 거짓으로 마약성 진통제를 처방받아 투약한 10대 42명이 경찰에 붙잡혔다. 상당수가 고교생인 이들은 교내에서 투약하기도 했으며, 주변 또래들에게 웃돈을 받고 팔기도 했다. 경남경찰청 마약수사대는 “마약성 진통제인 …

사랑니는 구강 내 맨 구석에서 가장 늦게 나오는 세 번째 큰 어금니다. 사람에 따라 평생 나지 않기도 하고, 4개 모두 나기도 있다. 사랑니는 정상적으로 나와 청결하게 유지할 수 있다면 어금니를 대체할 수도 있어 유용하지만 위치와 형태, 크기에 따라 발치가 필요한 경우도 있다. 특히 …

인터넷 시대를 열었던 마이크로소프트(MS)의 웹브라우저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26년만에 역사속으로 사라진다. 19일(현지시간) MS는 내년 6월15일부터 MS 윈도10 버전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1995년 출시된 익스플로러는 윈…

“파리가 돌아왔습니다. 행복합니다.” 19일 오후 프랑스 파리 에펠탑이 위치한 7구의 한 카페 테라스에서 만난 루이스 씨(39)는 커피 잔을 기울이며 연신 웃음을 지었다. 이날 일대 카페와 식당 앞에 설치된 야외석에는 사람들이 붐볐다. 15구 레스토랑 야외석에서 스테이크와 와인을…

게르하르트 슈뢰더 전 독일 총리(77)와 결혼한 김소연 씨(51)의 전 남편이 “슈뢰더 전 총리로 인해 혼인 관계가 파탄에 이르렀다”며 한국 법원에 소송을 내 1심에서 일부 승소했다. 20일 서울가정법원 가사4단독 조아라 판사는 김 씨의 전 남편 A 씨가 슈뢰더 전 총리를 상대로…

싱가포르에서 다음달 4~5일 열릴 예정이었던 아시아 안보회의(Asia Security Summit, 샹그릴라 대화)가 신종 코로나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취소됐다. 로이터통신은 행사를 주관하는 영국 국제전략문제연구소(IISS)를 인용해 행사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열리지 …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0일 “어려워진 고용여건이 청년층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반 출생)에게 상흔으로 남지 않도록 청년 고용 기회가 대폭 확대되도록 적극 뒷받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홍 부총리는 이날 오후 청년 창업기업인 ㈜벤타브이알을 방문해 간담회…

국민의힘 당 대표 출마를 선언한 나경원 전 의원이 20일 첫 지방일정으로 광주를 찾아 “5·18 정신을 당의 강령에 명시해 당원들 사이에서 왜곡 같은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나 전 의원은 이날 오후 광주 북구 운정동 국립5·18민주묘지를 참배했다. 나 의원의 참배…

태국의 한 시장에서 일하는 상인과 근로자 수백 명이 공중화장실을 이용했다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감염되는 일이 벌어졌다. 19일(현지시간) 태국 매체 ‘더 타이거’는 이날 북부 파툼타니주 시뭄무앙 청과물 시장에서 867명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왔다고 보도했다. …

전당대회에 출사표를 던진 김은혜(초선·성남분당갑) 국민의힘 의원이 20일 “대선 지지율, 다자대결, 양자대결 모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1위다. 그러나 저는 착시현상이라 생각한다”며 “윤 전 총장은 아직 우리 당 사람이 아니다. 국민의힘에 입당한다는 말도 아직 안 했다”고 강조했다. …

만물이 생장하며 여름 기분이 나기 시작한다는 절기상 소만(小滿)인 21일,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에는 낮 시간대까지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됐다. 강원도와 경상권에서는 비가 밤까지 이어지는 곳도 있겠다. 20일 기상청은 “저기압의 영향으로 내일(21일)은 전국(제주도 제외)에 비가 내…

그룹 ‘라붐’ 솔빈이 ‘상상더하기’의 역주행 소감을 밝혔다. 지난 19일 솔빈은 자신의 SNS에 “안녕하세요!! 여러분 ‘상상더하기’ 노래가 5년째 되는 해, 많은 분들이 들어주시는 이 순간순간이 정말로 소중해서 아끼고 싶네요…♥!!”라는 문구와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이어 솔빈은…

서울 구청장들이 재산세 경감을 위해 공동대응에 나서달라는 오세훈 서울시장의 요청을 거부했다. 20일 서울구청장협의희에 따르면 구청장들은 160차 정기회의에서 오 시장이 제안한 재산세 경감 공동대응 요청을 받아들이지 않기로 했다. 정부·여당에서 막바지 논의가 진행 중인 만큼 구청장들이…

시중은행들이 실명 계좌를 발급해주기 위해 가상화폐 거래소를 검증하는 과정에서 거래소 임직원들의 사기, 횡령 이력까지 들여다볼 방침이다. 거래소의 해킹 발생 여부와 전반적인 평판도 중요한 평가 기준으로 삼기로 했다. 최근 실소유주가 사기 혐의로 기소된 빗썸이 은행권의 검증을 통과할 수 …

앞으로 차량 공유 서비스 업체 ‘쏘카’의 중고차를 ‘당근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다. 쏘카는 자사 온라인 중고차 플랫폼 ‘캐스팅’이 지역 기반 중고거래 플랫폼 당근마켓에 입점한다고 20일 밝혔다. 당근마켓 고객들은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앱) 설치 없이 당근마켓에서 쏘카 중고차 거래…

신종 마약을 유튜브와 우편물로 버젓이 홍보한 3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부산경찰청 강력범죄수사대는 “마약류 관리법 위반 혐의로 A 씨를 검찰에 구속 송치했다”고 20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 씨는 지난해 8월부터 최근까지 합성 대마와 비슷한 신종 마약(JWH-018…